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값이라도 아껴야죠”...불황이 불러온 ‘초저가’ 전성시대 2025-03-30 06:58:09
돌풍이 거세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매일 한 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에 한 잔, 점심 식후에 한 잔 커피를 즐기는 이들을 주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빈과 같은 커피숍들의 경우 최근 원두 가격이 급등하면서 아메리카노 한 잔 가격이 약 5000원에 달한다. 하루에 1만원...
쎌바이오텍, 약국전용 유소아 유산균 신제품 2종 출시 2025-03-18 09:53:49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9년 2854억원에서 2023년 3293억원으로 4년 만에 15.4% 성장했다. 출생아 수는 감소하고 있지만, 자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부모들의 소비 심리가 강화되면서, 고품질 영유아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할리우드 거리에 툼바…농심 "올해 미주매출 8천억원 목표" 2025-03-03 07:15:01
마루찬 브랜드로 유명한 1위 도요스이산을 꺾는 것이 목표다.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2023년 미국 라면 시장에서 농심의 점유율은 25.4%로 도요스이산(45.0%) 다음으로 높다. 농심 매출에서 해외 시장 비중은 37%에 이르고 해외 매출에서 미주 시장의 비중은 40%로 가장 높다. 농심 미주법인은 2023년 6천352억원의...
"기안84 같은 사람이 한둘이냐"…초대박 터지더니 결국 2025-02-27 06:35:01
시장도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운동화 시장 규모는 2021년 2조7761억원에서 2022년 3조1289억원, 2023년 3조4150억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러닝화 비중만 1조원 안팎으로 추산된다. 러닝화나 관련 제품들의 매출은 백화점들의 '효자'로 자리매김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유로모니터 "각국서 식사 대신 과자 찾는 소비자 늘었다" 2025-02-25 15:06:12
선호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승우 유로모니터 식품&외식 부문 선임연구원은 "각국에서 한국의 쌀과자, 김부각 등 최근 부상하고 있는 'K-스낵'은 독특한 맛과 재미, 원물의 영양과 간편한 포장을 모두 충족시킨 사례"라고 설명했다. 다만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스낵으로 식사한다는 응답은...
동전 2개 두께 틈만 있으면 설치…LG전자 냉장고 '핏 앤 맥스' 2025-02-18 10:00:01
높일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약 645억달러(약 93조원)으로 추산된다. LG전자는 이달 중 국내에서는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서 핏 앤 맥스 판매를 시작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냉장고 2종 등 다양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할...
"탄산음료 안 마셔요"…여성들 돌변 '초비상' 걸렸다 2025-02-15 05:00:01
대응해 1+1 등 판촉 행사를 늘린 게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저당 트렌드는 커피믹스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커피믹스 시장 규모가 매년 줄어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커피믹스 시장은 9559억원으로 전년 대비 9.9% 감소했다. 최근 동서식품이 ‘제로 커피믹스’를 출시한...
'무설탕 음료' 공세에…콜라·사이다의 눈물 2025-02-11 17:35:18
대응해 1+1 등 판촉 행사를 늘린 게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저당 트렌드는 커피믹스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커피믹스 시장 규모는 매년 줄어들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커피믹스 시장 규모는 9559억원으로 전년 대비 9.9% 감소했다. 최근 동서식품이 ‘제로 커피믹스’를...
"목 말라도 아무거나 안 마셔요"…다이어트 필수템 등극 2025-02-08 16:11:26
크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2000년 1562억원 규모였던 생수 시장(유로모니터 기준)은 2010년 4000억원에서 2020년 1조77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2024년 기준 시장 규모는 약 3조17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수 판매 불법이었는데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생수 판매는 불법이었다. 당시만 해도 물을 자유롭...
올리브영, 美에 첫 매장 낸다…이재현 '글로벌 성장' 승부수 2025-02-04 17:35:16
세계화를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미국 뷰티 시장 규모는 전체 시장 대비 4분의 1가량인 1200억달러(약 156조원)로 추정된다. 대한통운 연계 물류망 구축올리브영은 2010년대 중반 중국에서 오프라인 매장 10곳을 개점했지만 적자 누적과 한한령 여파 등으로 202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