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게 유행한다고요?" 2030 몰려…日바이어도 감탄한 이유 [현장+] 2024-08-30 20:00:06
콘셉트의 공간이 눈을 사로잡았다. 행사장 입구에는 젊은 남녀 여러명이 대기 줄을 서고 있었다. 이들은 하나둘 웰컴 드링크를 마시고 토이(장난감) 카메라를 받아 들어갔다. 내부에 들어서니 바다를 연상 캐 하는 그래픽 셔츠부터 통 넓은 셋업 등 ‘트렌디’한 스타일의 옷들이 눈에 띄었다. 사람들은 카메라로 마음에 ...
코오롱글로벌, 울산 남구 일원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분양 나서 2024-08-30 15:32:39
예정이며 단지 주출입구 가까이 통학버스 승하차 대기 공간인 키즈스테이션을 설계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했다.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고, 축구장 2배 크기인 약 8,800㎡ 규모의 중앙숲광장 등을 비롯해 590m 단지 순환로, 250m 단지 중앙 산책로, 석가산과 연못으로 이뤄진 워터라운지 등...
"부산에 이런 곳이?" 감탄했는데…700억짜리 수영장 될 판 [혈세 누수 탐지기⑧] 2024-08-30 14:21:23
맞았고 주차장 입구 방면 등을 통해 출입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서 풍기는 인상과 달리, 지난해 12월 말 열린 이곳 내 아쿠아 시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일명 '핫플'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주중에도 부산 시민이 아닌 다른 경남 지역민들도 굳이 일부러 이곳을 찾을 정도랍니다. 22일 이곳에서...
"새벽 6시부터 기다렸는데 7분 만에…" 오픈 첫날부터 '대박' [현장+] 2024-08-29 21:30:01
매장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풍경은 이마트 상품 판매대가 아니었다. 스타필드의 ‘상징’ 별마당 도서관을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다. 바로 옆에 위치한 스타벅스는 별도 칸막이가 없어 하나의 휴식 공간처럼 꾸며져 있었다. 손님들은 곳곳에 비치된 의자에서 쉬고 있었다. 기존 이마트에선 보기...
"싸다고 막 담았더니 순식간에 10만원 썼어요"…인기 폭발 [현장+] 2024-08-29 20:11:01
정오 동대문종합시장 A·B동 5층 액세서리 부자재 상가 입구. '모루인형 키링(열쇠고리)'을 직접 만들고 싶어 이곳을 찾았다는 20대 정모 씨는 이같이 말했다. 그는 "친구들이 부탁한 것도 구매하느라 돈을 많이 썼다"면서도 "완제품으로 같은 양을 사려면 (돈을) 2배는 더 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형, 팔찌 재료...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 29일 찾은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고급 방향제 전문 매장 '그라스비'(Grasse B)에서 넘어오는 향긋한 내음이 고객을 맞는다. 가장 먼저 영풍문고의 서고가 눈에 들어오고 맞은 편에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의 '핫플레이스'(명소)라는 유명 도넛 디저트 카페...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입구편으로 배치했다. ◆ '낀 점포'에 생명을 불어넣는 법오프라인 점포는 양극화되고 있다. 가족들이 날을 잡고 놀러가는 초대형 점포와 소형가구가 먹거리를 사기 위해 찾는 소형 점포. 초대형 점포는 스타필드와 같은 복합쇼핑몰이며, 소형 점포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또는 편의점이다. 이로 인해 '낀...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입구 편에 배치했다. 특히 카테고리별 매대 곳곳에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된 '슈퍼 프라이스존'을 마련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매장도 대거 입점했다. 총 43개 유명 브랜드 매장이 새롭게 들어왔는데 식음료(F&B) 매장으로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유명 도넛...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코너는 길이 9m로 크게 확대해 매장 입구에 들어섰다. 품목별 매대 곳곳에는 고객의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슈퍼 프라이스존'(Super Price Zone)을 만들었다. 임대 매장에는 높은 인지도를 갖춘 분야별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했다. 새로 입점한 54개 유명 브랜드 중 15개는...
삼성전자, '메종 투 메종 2024' 참가…"비스포크 AI 기술 소개" 2024-08-29 08:58:52
제품을 비롯한 기기들의 연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입구에 마련된 '3차원(3D) 맵뷰'를 통해 전시 공간별 연결 기기를 3D 가상 도면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함께 진화한 주방의 모습도 볼 수 있다. 관람객은 촬영된 식재료를 바탕으로 레시피를 찾아주는 삼성푸드의 차별화된 AI 기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