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파트 키즈 잡아라”…DL이앤씨, MZ고객 맞춤 CS 교육 2025-04-15 14:26:44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L이앤씨는 2023년 건설 업계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D-VOICE)’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디보이스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의 주요 상담 내용을 요약·분석하고 키워드별로 분류해...
DL이앤씨, CS 관리자 전문 교육 실시 2025-04-15 08:46:51
'진정성 있는 태도'를 기반으로 한 소통 능력을 배양하는 데 집중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반도건설, 하자보수 집중대응 캠페인…상주관리 제도도 도입 2025-04-08 10:50:29
만족을 높이기 위해 내달 말일까지 하자 보수 집중 대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2025년 봄맞이 유보라 클린 캠페인'은 최근 10년 내 입주를 완료한 15개 단지를 대상으로 하며 단지별로 접수된 하자 건에 대해 적극 대응함으로써 분양 시장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반도건설은 이와 함께...
반도건설, 2025년 봄맞이 유보라 클린 캠페인 개최 2025-04-08 09:29:46
또 협력사와 협업해 신규 입주 단지를 대상으로 하자 상주관리 제도도 도입한다. 해당 제도가 도입되면 행정기관의 품질점검 전 시행되는 마감품평회 시점부터 하자 보수 전담팀이 해당 단지에 상주하며 입주민의 하자 접수 건에 대해 즉각 보수 진행한다. 하자 상주관리 제도는 공종별 접수된 하자 중 95% 이상 처리가...
해외 대신 국내여행 가자고 했더니…'또 먹방 찍게?' 불만 폭발 2025-04-02 20:30:01
대한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국내 여행과 해외여행의 만족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는 '살거리'와 '물가'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내여행지는 물가도 비싸고 살만한 물건이 부족하지만 해외여행에서는 물가가 저렴한 데다 살 만한 물건이 많다는 인식이 높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인식 확산으로 국내 여행...
동양생명,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2025-03-24 10:37:40
가운데 진행됐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동양생명은 이날 선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소비자보호, 고객서비스, 보험금 심사 등 대고객 접점 부서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서혜연 상무(CCO)를 태스크포스의 최고책임자로 임명하는...
롯데건설, 품질관리 체계 강화…고객만족 향상 2025-03-21 09:40:58
사전평가제도 시범 운영 등 효율적인 품질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올해부터는 품질관리자를 대상으로 시행해 오고 있던 자율보고 시스템을 전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리스크를 줄일 방안에 대해 도출하고, 우수 및 미흡 사례를 수집해 공종별로 데이터화를 하고, 이를 통해 하자를 예방하는...
AI와 상담사 시너지로 기업 경쟁력 강화…'올인원' AICC 솔루션 뜬다 2025-03-10 16:01:57
품질을 향상시키고, 상담사와 고객, 기업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최근 기업들은 산업과 규모를 막론하고 상담 품질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AICC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최근 H보험사는 AI봇을 활용해 상담사의 업무 능률을 높인 바 있으며, 국내 D항공사는 클라우드에 기반한 AICC 도입을 추진하고...
'감자연구소' 청년농부가 수확…롯데리아 '못난이치즈감자' 출시 2025-03-04 10:09:10
경작한 감자 활용과 함께 맛과 품질은 우수하나 외형만 못생긴 국내산 감자를 주 원재료로 사용해 디저트 신 메뉴 ‘못난이치즈감자’를 개발했다. 못난이치즈감자는 내ㆍ외부 고객 대상 선호도 조사에서 감자와 치즈 조합에 대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대만 유명 디저트를 재해석한 메뉴이다. 부드러운...
교보생명, 3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2025-02-25 17:53:16
발표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활동, 재무 건전성, 경영 능력, 신뢰도, 인재 육성 및 복리후생 제도, 사회공헌 활동, 환경친화적 경영 등이 주요 지표다. 교보생명은 2023년 이후 올해까지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조사 대상 산업 중 상위 30대 기업을 일컫는 ‘올스타 기업’에 2년째 이름을 올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