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도주·저칼로리 소주 전쟁…이번엔 '14.9도 무설탕' 등장 2023-02-20 17:56:07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와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제로슈거’는 16도까지 내려왔다. 선양은 알코올 도수뿐 아니라 칼로리도 국내 소주 중 가장 낮다. 과당을 넣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으로, 한 병(360mL) 기준 298㎉다. 경쟁 제로슈거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326㎉), 진로이즈백 제로슈거(320㎉)보다 적다....
"삼겹살·회 먹는데 '새로' 왔어요"…식당도 롯데칠성도 '방긋'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2-05 08:00:03
박 연구원은 “경쟁회사인 하이트진로가 ‘새로’에 대응하기 위해 1월 ‘제로슈거 진로’를 내놔 단기적으로 경쟁 강도 상승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1분기 소주 시장 점유율의 방향성이 향후 주가 상승의 탄력성을 결정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키움증권은 롯데칠성 목표주가로 23만원을 제시했다. 3일...
`제로 슈거` 소주 살 안 찌나?...따져보니 2023-01-26 19:07:48
주정의 맛을 살리는 역할을 했는데요. 제로 슈거 소주는 이 과당을 빼고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등 설탕 대체재를 넣어 단맛은 유지하되 맛은 보존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적으로 국내 주요 주류업체 4곳이 이 무가당 소주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9월 롯데칠성음료가 16년 만에 소주 신제품 새로를 출시했죠. 하얀...
무가당 소주 열풍 어떻길래..."주가도 좌지우지" 2023-01-26 16:13:18
만에 3배가량 확대됐습니다. 이는 경쟁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보다 빠른 속도 입니다. 이에 하이트진로도 이달 초부터 자사 소주 제품을 `제로 슈가`로 리뉴얼 출시하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일찍이 무가당 소주 시장에 뛰어든 무학과 대선주조도 빠르게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박하은 / 울산시 중구: ...
공장 없는 편의점이 어떻게?…제조사도 놀란 '초고속 기획' 2023-01-19 17:42:51
소주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진로이즈백’을 무설탕 콘셉트로 리뉴얼해 지난 9일 처음 출고했다. 한 주류업체 관계자는 “자체 제조 능력이 없는 유통사가 메이저 주류회사의 공세에 이렇게 빠르게 대응하기는 쉽지 않다”고 했다. 주류 기획 전담 TF 꾸려BGF리테일은 지난해 말 주류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 이...
"무설탕 소주 나온 지 얼마나 됐다고…" 주류업계 놀란 이유 2023-01-19 16:36:13
소주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도 ‘진로이즈백’을 무설탕 컨셉트로 리뉴얼해 지난 9일에 첫 출고했다. 한 주류업체 관계자는 “자체 제조 능력이 없는 유통사가 메이저 주류회사들의 공세에 이렇게 빠르게 대응하기는 쉽지 않다”고 했다.주류 기획 전담 TF 만들어BGF리테일은 지난해 말 주류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 이...
무알코올 맥주 인기에 관련 상품 매출 급증 2023-01-19 09:12:51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이 출시된 2012년 판매량은 600만캔 수준이었으나 지난해 2천700만캔으로 4.5배가 됐고,누적 판매량은 1억1천만캔을 넘었다고 하이트진료음료는 설명했다. 하이트제로0.00은 무알코올, 무설탕 제품이며 열량은 100mL당 4㎉ 미만으로 `식품...
무알코올 맥주 인기에 '하이트제로0.00' 매출 31%↑ 2023-01-19 09:09:38
'하이트제로0.00' 매출 31%↑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맥주맛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제품이 출시된 2012년 판매량은 600만캔 수준이었으나 지난해 2천700만캔으로 4.5배가 됐고,누적 판매량은 1억1천만캔을...
'무설탕 소주' 전쟁…주가는 누가 달달할까 2023-01-15 17:25:01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9일 당류를 넣지 않은 ‘제로슈거 진로’를 선보이며 맞불을 놨다. 주류 시장 1위 업체의 장악력을 감안하면 처음처럼 새로와의 격차를 빠르게 좁혀나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롯데칠성은 2015년 ‘처음처럼 순하리’로 과일 소주 열풍을 주도했지만 반짝 인기로 끝났다....
파격 변신에 '대박'…1인가구 열광한 식품 뭐길래 2023-01-15 13:29:13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0월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 0.00' 소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350mL)보다 용량이 줄어든 240mL짜리 제품이다. 골든블루는 기존 700mL 병으로 판매되는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를 200mL 소용량으로 판매하고 있고, 페르노리카 코리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