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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마가 따로 없네요"…지하철역 대합실 체감온도 40도 육박 2025-07-28 22:26:23
39.3도를 기록했고, 오후 6시에도 38.1도로 큰 변화가 없었다. 같은 시각 2호선 성수역도 39도를 나타냈다. 두 역사 모두 냉방시설이 없는 지상 역사다. 냉방이 되지 않는 지하 역사인 아현역과 한성대입구역도 각각 31도를 넘겼다. 냉방설비가 있는 서울역도 지난 24일 오후 3시 기준 30.2도를 기록했다. 23일 기준으론...
사람 잡는 폭염…온열질환 사망자 벌써 11명 2025-07-27 12:46:43
최고체감온도는 39.3도, 최고기온은 41.3도까지 치솟았다. 폭염과 열대야는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폭염일수는 11.7일로 전년(5.0일)보다 6.7일 늘었고, 열대야일수는 5.5일로 전년(5.7일)보다 0.2일 줄었다. 폭염으로 인명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질병관리청 온열질환 감시체계에...
국고채 금리, 8월 국채발행계획 반영 혼조세…3년물 2.485%(종합) 2025-07-25 17:16:35
6월은 33.5%, 7월은 36.8% 그리고 8월은 39.3%까지 발행 비중을 확대했다"며 "반면 발행 부담으로 금리 상승 우려가 큰 10년의 발행 규모는 7월과 동일한 1.8조원을 유지했지만, 경쟁 입찰 비중은 9.7%로 7월(9.9%)보다 축소됐다"고 짚었다. 외국인 투자자가 선물 시장에서 매도 우위를 보인 것도 중단기물 금리에 영향을...
청소년 알바 1위는 역시 '이곳'…"부당행위 경험 여전히 많아" 2025-07-23 09:57:17
39.3%가 음식점에서 일했다고 응답했다. 이는 청소년 근로 업종 중 가장 높은 비율로, 뷔페·웨딩홀(13.6%), 카페·베이커리(7.2%)보다 약 3∼5배 많았다. 음식점은 2014년 동일 조사에서도 32.8%가 근무지로 꼽았던 업종이다. 반면 10년 사이 청소년 일터의 뚜렷한 변화도 감지된다. 각종 업소의 홍보물을 거리에서...
편의점 알바 인기 시들…'용돈벌이' 청소년, '우르르' 몰린 곳 2025-07-23 08:59:42
근로 경험이 있는 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 915명 가운데 39.3%가 음식점에서 일했다고 답했다. 청소년들이 일한 업종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뷔페·웨딩홀(13.6%), 카페·베이커리(7.2%)와 비교하면 약 3∼5배 더 많은 수준이다. 2014년 진행된 같은 조사에서도 응답자 중 32.8%가 음식점에서 일한 것...
"의외의 결과네"...청소년 알바 1위는 '이것' 2025-07-23 07:28:18
39.3%가 음식점에서 일했다고 답했다. 이는 청소년 근로 업종 중 가장 높은 비율이다. 뷔페·웨딩홀(13.6%), 카페·베이커리(7.2%)보다 약 3∼5배 많았다. 음식점은 2014년 동일 조사에서도 32.8%가 근무지로 꼽았던 업종이다. 10년 사이 청소년 일터의 뚜렷한 변화도 일어났다. 각종 업소의 홍보물을...
"1번 출구에서 톡 주면 모시러 갑니다"…은밀한 제안 [현장+] 2025-07-22 20:30:03
소비자원 통계를 보면 올 1~4월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현황은 33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7% 증가했다. 특히 65세 이상 고령자 피해구제 신청 건수가 같은 기간 39.3% 늘어난 39건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무료, 공짜, 최저가 등 광고 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단말기 구입 땐 할부원금 등 최종 구입...
"분명히 공짜폰이라고 했는데"…청구서 본 80대 '분노' 2025-07-22 13:36:06
동기(28건) 대비 39.3% 늘어 증가폭이 두드러졌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22일)부터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되고 판매점 간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고령 소비자의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주의를 당부했다. 2021년부터 올해 4월까지 고령자들이 제기한 피해구제 신청은...
"공짜폰" 믿었는데…1~4월 이동통신 피해구제 신청 20.7% 급증 2025-07-22 07:08:24
28건 대비 39.3% 증가했다. 신청 이유로는 계약 당시 설명과 다른 단말기 가격 또는 통신 요금 청구, 지급하기로 한 사은품 미지급 등의 '계약 해지' 관련 피해가 3475건으로 전체의 84.8%를 차지했다. 반면 품질 관련 불만은 7.7%인 316건에 불과했다. 특히 고령 소비자는 계약 해지 관련 피해가 90.1%에 해당하는...
"휴대전화 공짜라더니…고령 소비자 울리는 판매점" 2025-07-22 06:00:07
28건에서 올해 같은 기간 39건으로 39.3% 늘어 증가 폭이 컸다. 2021년부터 올해 4월까지 65세 이상 소비자가 접수한 피해구제 신청 596건 중에서 계약 관련 피해 사례가 90.1%(537건)에 이른다. 실제 청구된 단말기 가격, 월 이용요금이 계약 당시 안내받은 금액과 다른 경우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80대 A씨는 작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