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허청, "청소년이 만든 창의발명 우주선 발사 성공" 2014-10-16 14:45:43
유튜브(http://www.youtube.com/kipoworld), 멀티미디어 웹진, 대형마트 가전매장 tv 등에 공개하고 창의발명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창의발명 우주선에 탑승한 청소년 우주탐험가 진경원(경기 한수중 2학년)군은 "우주 여행이라는 막연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것을 느꼈고, 발명가의 꿈에 대한 도전 열정...
문화체육관광부 인사 2014-10-15 13:06:57
미디어정책국 출판인쇄산업과장 김일환 ▲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문화도시정책과장 전성오 ▲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전당기획과장 이해돈 ▲ 국립국어원 한국어진흥과장 정향미 ▲ 국립국어원 교육연수과장 김도선 ▲ 국립중앙도서관 기획총괄과장 정태경 ▲ 국립중앙극장 근무(과장직위)...
'KGC2014', 모바일 게임 서비스의 노하우 전격 공개 2014-10-14 11:36:00
마케팅의 절차와 조건, 사례, 예산별 미디어 제안까지 게임 출시 이후 필요한 서비스 노하우를 공개해 모바일 게임 마케터들의 고민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회사 앱리프트의 임현균 사업개발팀장은 글로벌 유저 확보와 효과적인...
포스코건설, 몽골 울란바토르 학교에 멀티미디어 장비 기증 2014-10-13 14:27:49
통갈락씨는 “멀티미디어 장비를 기증해 준 포스코건설과 한류재단에 매우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포스코건설과 문화체육관광부는 2012년 9월 한류문화 구축을 위한 mou를 맺고 인도네시아·베트남·브라질·라오스·카자흐스탄...
[클린경영기업 발굴프로젝트] (주)한빛이엔아이 2014-10-10 09:30:14
교육사업의 선두주자로 주목 받고 있는 ㈜한빛이엔아이를 만나보자.쌍용정보통신(주), (주)sist, 한빛미디어 등 개발 및 교육관련 업무에 종사했던 전문인력을 주축으로 설립된 ㈜한빛이엔아이는 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관련사업과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파생되는 it관련 s/w전문인력 양성을...
[인터뷰] ‘Just be 낸시랭’, 자유로운 영혼 속 순수함을 발견하다 2014-10-08 15:39:01
힘들어한다. 대부분이 억압과 주입식 교육이기 때문.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just be yourself’하라. 10년 후 낸시랭. 미술계 활동 10년 됐다.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라 하면 고 백남준 선생님 이후로 대중들이 많이 아는 미술 작가 일 것. 멋지고 훌륭한 사람들이 많지만 미디어 시대에...
금투협,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증권사 영업' 과정 개설 2014-10-02 13:36:35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증권사 영업' 과정을 12월 2일부터 개설하고 10월 24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이 과정은 금융서비스의 변화에 맞추어 오프라인 위주의 금융회사 영업활동을 멀티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마켓팅과 리테일 영업전략을 결합한 신규...
[인디게임29] 한국 인디 게임 씬에 필요한 것들 2014-09-30 00:06:00
게임을 중심으로 고도성장하던 초기에는 오즈인터미디어에서 3d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 카페나인의 차기 버전 개발에 잠시 참여했다. 그 후 게임 개발 교육 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게임 개발자 지망생들을 가르치면서 소프트웨어 3d 렌더러 g-matrix3d를 개발하여 오픈 소스로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부산게임아카데미에서...
'한국의 유산의 미래유산추진위' 직업체험학습 협약 2014-09-26 14:51:00
교육부의 정책을 ict와 연계하여 다양하고 실질적으로 체험하게 될 것이다. 이미 지식심사위는 김포여중의 직업진로체험학습을 국기원에서 진행하여 태권도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본 과정은 스포츠부문-기자(국기태권도)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국기태권도와 국가상징지정추진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와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창조산업을 위해 융합 인재들의 난장판이 펼쳐진다! 2014-09-26 13:53:02
융합인재교육의 일환으로 네덜란드 유트레이트 대학(HKU) 게임미디어 랩, 서울대학교 융합기술대학원 디지털정보융합학과, Suny Korea, 한동대학교와 함께 건강과 스포츠 및 교육 분야에 Gamification 기법을 활용한 헬스+스포테인먼트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게임잼(gamejam)은 48시간 논스톱으로 특정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