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홍콩최대 식품유통업체 대표 "韓식품 매출 40% 뛰어" 2021-04-20 06:06:01
관심 커지며 한국 식품 인기" "과일·채소·냉동식품·김치 잘 팔려…한류 드라마·케이팝 '슈퍼인기' 영향도"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작년에 우리 매장에서 한국 식품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뛰었습니다. 특히 한국 과일이 인기입니다." 홍콩 최대 식품유통업체 파크앤샵(PARK'& SHOP)의 노먼...
유통업계 최저가 전쟁에 맞불…롯데홈쇼핑, 5000억 '광클절' 2021-04-19 17:21:16
브랜드 특가 행사를 늘린 게 눈에 띈다. 행사 기간에 구찌,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시즌 상품을 업계 최저가에 판매한다. 가전은 삼성전자, 다이슨 등 유명 브랜드 특가전을 열고 딤채 김치냉장고 등 계절 가전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다. 모바일에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정보기술(IT) 기기와 프랜차이즈...
롯데홈쇼핑, 5000억 할인 '광클절' 연다…"창사 이래 최대 규모" 2021-04-19 15:14:20
대표 브랜드 특가 행사를 늘렸다. 롯데홈쇼핑은 행사 기간 구찌와 버버리 등 명품 브랜드의 시즌 상품을 업계 최저가에 판매한다. 가전의 경우 삼성전자, 다이슨 등 유명 브랜드 특가전을 열고 딤채 김치냉장고 등 계절 가전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다. 모바일에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정보기술(IT) 기기와...
냉동만두는 왜 '1 + 1' 제품이 많을까 2021-04-13 17:36:54
고기만두에 400g짜리 김치만두 신제품을 얹어주는 방식이다. 신제품을 궁금해하던 소비자와 신제품을 소개하고 싶어 하던 업체는 이런 마케팅 방식에 환호했다. 신제품을 증정하는 개념에서 똑같은 제품을 묶어 1+1 방식으로 냉동만두를 판매한 건 2013년께다. 당시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 1위는 해태제과의 고향만두였다....
'야쿠르트 아줌마' 반세기…이젠 화장품·밀키트도 배달 2021-04-10 10:00:06
대상 '종가집 김치'와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식품 등 다양한 회사의 식품을 프레시 매니저가 가져다준다"고 말했다. 프레시 매니저 1만1천여명의 평균 활동 연수는 12.5년이다. 이 가운데 5천600여명은 10년 이상 근속 중이다. 최고 오랜 경력을 가진 프레시 매니저는 47년간 일한 정순희 매니저다....
눈치 보는 엔터·방송가, 짜릿했던 '중국의 맛' 독 될까 [연계소문] 2021-04-03 05:17:02
브랜드들이 인권 탄압에 반대하며 해당 지역에서 생산한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기 때문. 그 가운데 갓세븐 잭슨은 아디다스와 협업 관계를 끊겠다는 성명을 발표했고, 빅토리아도 H&M과의 모든 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레이, 빅토리아, 프리스틴 출신 주결경, 우주소녀 성소·미기·선의 등 중국...
"빈센조 PPL이 한 건 했네"…돌솥비빔밥이 中 음식이라니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1-04-03 05:00:04
어쨌거나 한국 전통 음식인 비빔밥이 중국 브랜드로 대체돼 자칫 이 영상을 본 해외 시청자들의 경우 중국 음식으로 오해할 가능성이 큽니다. 국내 시청자들의 지적에 '빈센조' 제작진은 문제가 된 장면을 삭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페이스북을 통해 "드라마 제작비 충당을 위해...
'일본 지워버린 한국'…이탈리아 언론, 지구촌 휩쓴 한류 조명 2021-04-02 07:00:02
맞물려 전 세계에서 주문이 폭주하는 패션 브랜드, 국제적인 음식으로 자리매김한 김치 등도 한류의 대표 상품으로 소개했다. 매체는 그러면서 "한때 한국이 서양을 모방했다면 지금은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한국은 단순히 '강남스타일' 리듬으로만 유명해진 나라가 아니다"라고...
라카이코리아, 만우절 중국 동북공정 겨냥 우화 선보여 2021-04-01 15:00:20
브랜드 라카이코리아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공개한 재치있는 그림으로 중국의 동북공정을 겨냥하여 통쾌한 한방을 날렸다. 라카이코리아가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한 이 풍속화 형태의 그림엔 한복을 입은 우리 조상들이 정자에 삼삼오오 둘러 앉아 음식을 나눠먹는 모습과 함께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훠궈와 딤섬,...
빈센조, 논란의 `중국 비빔밥` 해외 OTT서도 삭제 2021-03-31 12:08:23
tvN 주말드라마 `빈센조` 측이 중국 브랜드 비빔밥 간접광고(PPL) 장면이 논란을 빚자, 국내에 이어 해외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도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빈센조` 측은 31일 "국내 OTT 서비스에서는 전날 수정 사항을 반영했고, 해외 OTT는 수정까지 이틀에서 사흘 정도 걸린다. 드라마 쪽에서 할 수 있는 조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