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일호 "공공선박 11조 규모 발주…해운선사에 6.5조 금융지원"(종합) 2016-10-31 08:07:44
등 건조선박의 고부가가치화, 선박수리·개조및 플랜트 설계 등 새로운 서비스시장 개척 등 2가지 방향에서 조선산업의 경쟁력을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조선업 밀집지역에는 2017년까지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1조7천억원을 투입하고향후 5년 간 1조원 규모의 공공발주사업 참여를 통해 일감을...
"삼성중공업, 불확실성 제거 중…목표가↑"-메리츠 2016-10-24 09:12:19
유상증자가 끝나면 1조14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하게 된다"며 "증자 후 자본 증가를 단순 반영하면 올해 말 예상 부채 비율은 208.6%로 낮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그는 이어 "증자를 마무리하면 미청구공사/자본총계 비율은 1분기 1.08배에서 연말 0.79배로 낮아진다"며 "유상증자는...
한진해운 운영 선박 국내서도 가압류…사태해결 더 꼬일까 우려(종합) 2016-10-10 10:25:43
이 관계자는 "BBHCP를 건조할 때 한진해운도 자금의 20%가량 댔고 이후에 금융회사에서 빌린 돈을 계속 상환해오고 있다"며 "법원에 이의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는 "한진해운이 법률적으로 다퉈야 할 사안으로 알고 있다"면서 추후 진행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김인현 고려대...
대우조선 4.2조 지원 결정 1년…5대 근거 모두 '헛발질' 2016-10-09 17:33:39
내다봤다. 하지만 대우조선은 13기의 해양플랜트를 건조하고 있고, 이 중 연내 인도가 가능한 해양플랜트는 5기에 불과하다. 나머지 8기는 2017~2020년 인도될 예정이다. 8기 가운데 7기는 한 차례 이상 인도가 지연됐다.해양플랜트 인도가 지연되면 건조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이 때문에 영업손실 규모가 커진...
대우조선 소난골 드릴십 대금 수령 11월로 지연될 듯 2016-09-25 06:07:13
추가해 부과하기로 합의했다. 결국 자금난에 허덕이는 소난골 입장에서는 유리한 자금 조달방안을 모색하기위해 페널티를 물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선박 인수를 늦추려 할 유인이 큰 셈이다. 대우조선은 애초 지난 6월 말과 7월 말에 걸쳐 드릴십 2기를 소난골에 인도할 예정이었지만, 소난골이 드릴십 2척의...
빌리프, 로즈젬마 컨센트레이트 오일 출시 2016-09-13 09:27:28
함량이 최대가 되는 개화 직전 봉오리 단계의 장미 꽃잎을 건조해 오일에 담가 숙성시켜 유효 성분을 담아냈다고 lg생활건강은 전했다. 비타민c, 비타민 e 등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수분 손실을 막는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용량은 30ml, 가격은 6만원대이다.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시론] 한진·현대 핵심역량 모아 해운 새판 짜야 2016-09-06 17:54:54
있도록 산업은행은 적극적인 자금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 금융당국은 가장 중요한 자산인 우수 인력과 해외 영업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시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한진해운의 영업네트워크와 현대상선의 영업네트워크를 상호 보완하는 방안을 찾는 것도 중요한 일이다. 6개월 이상 시간을 두고 한진해운의 해외 영업조직과...
당정, 한진해운에 긴급자금 1000억원 즉시 지원(종합) 2016-09-06 10:26:32
이같이 밝혔다.김 정책위의장은 "해양수산부가 계산하는 지원 자금은 1000억원 플러스마이너스알파(±α)"라며 "밀린 외상값과 기름 값을 포함하면 6000억원이 넘지만, 우선 급히 제반 하역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선 정부가 즉각적으로 한진해운에 (지원)하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그는...
당정, 한진해운에 1,000억원 안팎 긴급 `수혈` 2016-09-06 10:17:57
정도의 선박 건조펀드가 마련돼 있는데 이것을 적극 활용해서 지원해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며 "법원에 대해서도 법정관리가 신청된 만큼 빨리 해산이냐, 청산이냐를 결정해 되는 쪽으로 빨리 밀어줘서 남은 자금을 안전하게 보존하면서 물류 부담, 경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김...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중국·프랑스는 혈세 들여 '해운 키우기'…한국은 글로벌 7위사에 '사망선고' 2016-09-01 18:41:20
공적자금까지 동원해 국적 해운사를 살리고 있다.글로벌 선사들이 인수합병(m&a)과 원가 절감으로 불황에 대비하는 동안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은 이렇다 할 변신에 성공하지 못한 것도 문제로 꼽힌다.‘혈세’까지 투입하는 中·佛·獨채권단이 기업 구조조정에서 ‘대마불사(大馬不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