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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선위,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시세조종 결론 못내려 2013-09-25 21:28:39
서 회장의 미공개정보 이용과 시세조종혐의에 대해 장시간 의견 진술을 받았지만, 결국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지난 13일 열린 자본시장조사심의위원회(자조심) 심의에서 서 회장과일부 주주들이 자사주 매입과 무상증자 등을 발표하는 과정에서 미리 주식을 사들여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잠정...
공정위, 소셜커머스 소비자 보호 강화 2013-09-25 18:10:05
등 가격 산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도 자세히 표시해 소비자들의 혼동을 줄인다는 계획입니다. 공정위는 또 구매자 수나 판매량 등의 허위 조작 행위도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회사 직원이 대량 구매한 후 취소하거나 이전 거래 판매량을 합산하는 등의 불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대책입니다. 공정위의 이번 발표에...
"소셜커머스 뻥튀기 그만해" 2013-09-25 16:51:52
상품의 할인율을 과장하거나 판매량을 허위로 표시할 수 없게 된다. 판매 상품의 위조 여부도 반드시 검수받아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5일 이 같은 내용의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을 개정했다고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은 법적 의무 지침은 아니지만 위법 소지가 높은 사안을 구체적으로 제시...
'아이유 결혼' 루머 유포자 검거 2013-09-25 03:30:21
악성 루머를 일명 ‘증권가 정보’로 포장해 유포한 사람이 검찰에 붙잡혔다. 24일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유명 아이돌 멤버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는 등의 루머를 ‘증권가 정보’ 형태로 최초 유포한 1명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최근 검거해 자백을 받아냈다. 그러나 로엔은...
중국고섬 거래재개 첫날 74% 급락 2013-09-24 17:17:11
상장됐지만 회계부실 의혹과 재무제표 허위 작성 등을 이유로 3개월 만인 3월22일 매매거래가 정지됐다. 싱가포르거래소에서 역시 거래가 정지됐던 주식은 지난 18일 매매거래가 재개됐지만 한국거래소는 중국고섬을 상장폐지키로 결정하고 다음달 2일까지 정리매매 기간을 갖기로 했다. 투자자들은 정리매매 기간 중...
'아이유 결혼설' 퍼뜨린 악성루머 범인 끝내… 2013-09-24 11:45:21
루머를 '증권가 정보' 형태로 최초 유포한 1명을 허위사실유포 및 명예훼손혐의로 최근 검거해 자백을 받아냈다. 이 사람에 대한 자세한 신상은 알려지지 않았다. 검찰은 또 아이유에 대한 악성 댓글을 단 사람들에 대한 수사를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유는 지난 5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메신저 등을...
금융당국,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주가조작 혐의…25일 결론 2013-09-16 09:13:56
서 회장의 미공개 정보 이용과 시세조종 등의 불공정거래 행위 여부에 대해 논의됐다.금융당국은 추석 연휴 이후인 오는 25일 열릴 증선위에서 서 회장의 주가조작 혐의에 대해 결론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불공정거래에 대한 혐의가 인정될 경우 검찰 고발 등의 조취가 취해질 수 있다.서 회장은 지난 4월 공매도 세력이...
외제차 수리비 낮추고 보험료 높인다 2013-09-15 06:01:08
부품 정보 제공을 의무화해 '수리비 뻥튀기'를 못하도록 하는 게 골자다. 기존에는 외제차 정비업체가 수리비를 과잉 청구하더라도 견적서에 작업 내용,부품, 공임만 표시돼 있어 합리적인 가격인지 객관적으로 알 수 없었다. 중고 부품을 쓰더라도 확인조차 안 됐다. 이에 수리 항목별 시간당 공임,...
[마켓인사이트] '뻥튀기 출자' 감독제도 느슨…자산양수도 관련 보고서 제출기준 대폭 완화 2013-09-13 17:37:43
없다. 정보가 없기 때문이다. 지난 4월 자본시장법 개정 덕분에 텍셀네트컴은 ‘출자의 타당성’을 설명할 자산양수도 관련 주요사항보고서를 낼 필요가 없게 됐다. 외부기관 평가의견서 등이 첨부된 주요사항보고서는 ‘뻥튀기 출자’를 방지하기 위한 투자자 보호 장치다. 금감원은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허위 기재나...
떠오르는 건강식품 키워드 ‘발효’, 백수오와 함께 2013-09-11 15:05:01
다양한 매체에서 웰빙 식품에 대한 정보가 쏟아지는 만큼 명절선물도 트렌드를 맞춰야 만족도가 높다는 의견이다. 하지만 인기가 있다고 해서 아무상품이나 덥석 골라 선물을 할 수는 없다. 가격대와 품질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발효식품의 경우도 비슷하다. 효능에 대한 허위과장광고가 치열해져 현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