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집밥 열풍에 에어프라이어·멀티쿠커 인기 2021-02-04 15:44:41
새 전달 대비 100% 늘어난 매출을 거뒀다. 휴롬의 프리미엄 멀티쿠커 ‘슈퍼스팀팟’도 지난해 5~7월 홈쇼핑 판매를 시행해 매회 1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다. 휴롬은 “이달부터 다시 슈퍼스팀팟의 홈쇼핑 판매에 나서며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컵라면 및 각종 간편 조리식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고온...
"종교시설엔 아무 말 못하는 정부, 자영업자 생존권만 침해" 2021-02-04 14:58:37
△집합금지 및 제한조치를 받은 5인 이상 중소상인 포함 △실제 손해만큼 실질 보상 △긴급대출 및 임대료 고통분담 방안 등 병행을 촉구했다. 참여연대 등의 조사에 따르면 헬스장의 지난해 12월 평균 매출액은 지난해 월평균 매출액의 약 5%에 불과했다. 볼링장은 8.9%, 코인노래방은 17.6%, 당구장은 19.4%로 대체로...
모텔·펜션 매출 64% 숙박앱에서 나온다...야놀자·여기어때·인터파크투어 순 2021-02-04 12:44:46
데일리호텔는 12.4%로 뒤를 이었다. 중소 숙박업체들의 월평균 매출액은 약 1343만원으로 전년(1961만원)보다 31.5%급감했다. 숙박앱을 통한 매출도 859만원으로 전년보다 34.8%급감했다. 숙박앱 입점업체의 평균 근로자 수는 2.1명이었다. 숙박앱 가입후 매출이 늘었다는 응답은 66.6%로 변화가 없다는 응답(33.4%)보다 두...
중소 숙박업체 95% "숙박앱 수수료·광고비 과도" 2021-02-04 12:00:03
중소 숙박업체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1천343만 원으로, 이 중 숙박 앱을 통한 매출이 859만 원으로 64.0%를 차지했다.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전년(1천961만 원)보다 31.5% 줄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준비 중인 '온라인 플랫폼 중개 거래 공정화법' 제정안에...
"매장 더 넓게" vs "초소형으로"…교촌-BBQ 정반대 전략 승자는 2021-02-01 07:15:07
사업 모델이 됐다고 BBQ는 자평했다. BSK는 치킨 배달·포장에 집중하기 위해 탕·플래터(모둠 메뉴) 등 안주류와 피자 등 다른 일반 매장에서 다루는 메뉴 일부를 제외했다. BBQ 관계자는 "현재 BSK는 매장당 월평균 매출이 5천만 원을 웃돈다"며 "올해 1천 곳을 새로 문 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tsl@yna.co.kr (끝)...
중소상공인 월평균 온라인광고비 29만원…이용률 1위는 네이버 2021-02-01 06:05:01
월평균 20만원대였다. 중소상공인이 가장 많이 쓰는 디지털 광고·마케팅 플랫폼은 네이버(79.1%) 인스타그램(48.7%), 페이스북(27.9%)이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디지털 광고·마케팅 유형은 SNS 채널(48.1%)에 이어 포털 검색광고(40.4%), 인플루언서·블로그 마케팅(30.9%), 지역 소상공인광고(21.1%) 등이었다. 광고...
금태섭 출마 선언…안철수에 "1 대 1 경선하자" 2021-01-31 17:16:38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월평균 임대료의 80% 상당인 200만원가량을 6개월동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원금은 매출 감소폭을 기준으로 차등 지급한다. 청년 구직자에겐 월 50만원씩 6개월 동안 활동지원금을 주겠다고도 했다.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도 이날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의원은 “정치의 본질은...
겨울장사 망친 패션업계…해외 명품만 웃었다 2021-01-25 17:38:35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여성복 매출도 전년 대비 월평균 10% 이상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는 올겨울이 지나면 사업을 접는 브랜드가 적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 국내 패션 대기업 관계자는 “옷이 안 팔리면 할인할 수밖에 없고 그것마저 신통치 않으면 달리 방법이 없다”며 “올겨울이 지나면 브랜드를...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 비대면 설선물 서비스 시작 2021-01-25 10:33:19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9년 베타서비스 후 지난해 1월 본격 출범한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은 지난 한 해 동안 가맹점 수 253%의 성장을 달성하며 전국 160여 곳의 가맹점을 확보했다. 월평균 주문건수는 약 7천건으로 올해 전국 동네마트의 입점 활성화에 집중할...
코로나 집콕족이 `과자 성수기`도 바꿨다…오리온, 지난달 연간 `최대매출` 2021-01-21 10:33:39
매출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인한 홈술족 증가와 품절 대란을 일으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인기가 더해져 한 해 최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오리온이 지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과자 매출을 조사한 결과, 월평균 매출액은 8월이 가장 높았다. 12월 스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