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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더 뉴 스타리아' 출시…4년8개월 만에 부분변경 2025-12-17 09:52:57
가니쉬를 적용해 디자인 통일감을 높였다. 실내는 기존 10.25인치였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로 확대됐다. 일부 인포테인먼트 및 공조 조작계가 기존 터치 방식에서 물리 버튼으로 변경됐다. 센터페시아에는 가로형 센터 에어벤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크래시패드 상단에는 넓은 오픈...
드디어 나왔다…6년만에 돌아온 신형 셀토스, '하브' 출시 [영상] 2025-12-10 16:15:02
반영했다. 전면 좌우 하단은 포켓 타입 가니쉬로 볼륨감을 극대화한 범퍼 디자인을 적용했고 스키드 플레이트를 통해 와이드한 차폭을 강조했다. 후면부의 수평과 수직으로 이어지는 테일 램프는 차체의 견고함을 보여준다. 후면 범퍼는 전면과 일관된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줬다.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 5인치 공조,...
‘토스트는 에그드랍, 카레는 백소정’…익숙한 메뉴의 ‘프리미엄 반란’ 2025-12-02 11:29:08
톡 쏘는 매콤함을 더해줄 레드 페퍼를 가니쉬로 활용해 맛의 밸런스까지 잡았다. 이는 단순한 토핑 추가가 아니다. 고기의 묵직함과 치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돈카츠 없이 카레만으로도 완벽한 ‘일품요리(一品料理)’를 완성했다는 평이다. 외식업계 전문가는 “소비자들은 이제 익숙한 메뉴에서도 대접받는 느낌과 새로...
준대형 세단 K8, 주유비 걱정된다면 이 모델 주목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5-10-18 07:30:01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수평적 이미지의 가니쉬(장식),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 등은 넓고 시원한 인상을 줬다. 다이내믹 앰비언트 라이트는 과속 안내, 어린이 보호구역 진입 등의 주행 상황에 따라 다양한 빛과 소리를 연출했다. 트렁크 바닥 면에 도넛형 연료 탱크를 탑재해 적재 공간도 넉넉했다. 겉모습만 봐서는...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6' 출시…국내 전기차 최장 주행 2025-07-28 17:02:27
차량 도어 하단까지 이어진 블랙 가니쉬로 역동적인 실루엣을 연출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조화된 크롬 가니쉬로 매끄러운 일체감을 주고, 연장된 덕 테일 스포일러로 한층 유려하고 정제된 느낌을 선사했다. 실내는 ‘나만의 안식처’ 콘셉트를 유지하는 가운데 더욱 편안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에 주안점을 두고...
"스포티지 크기인데 실내는 카니발"…실용성·유연성 갖춘 PV5 2025-07-23 08:30:00
적용해 경미한 충돌 시 부품 손상을 최소화했고 후측방 가니쉬는 세 조각으로 구성돼있어 손상 부위만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전방에는 다중 골격 구조를 적용해 충돌 에너지가 분산되도록 했고 하부 배터리 보호를 위해 180mm의 배터리 지상고를 확보했다. 이러한 기술들이 적용될 수 있었던 것은 기아가 PV5에 'PB...
기아, 레고 블럭처럼 고객 맞춤형 차 만든다…PV5 첫 적용 2025-07-17 10:38:09
전환할 수 있다. 특히 후측방 어라운드 가니쉬를 세 조각으로 구성해 후방 충돌이나 스크래치 발생 시 손상 부위만 간편하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고객의 유지보수 편의성과 정비 비용 절감 효과도 함께 확보했다. 또한 조립형 가니쉬 구조를 바탕으로 차체 골격을 외측까지 두껍게 확장한 ‘외골격 환형 구조’...
기아, PV5에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적용…"맞춤형 차량 제공" 2025-07-17 09:24:09
어라운드 가니쉬'와 '외골격 환형 구조'를 적용해 구조적 안정성과 유지보수 편의성도 확보했다. D필러 이후에 적용되는 조립형 후측방 어라운드 가니쉬는 세 조각으로 구성돼있어 손상 부위만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고, 외골격 환형 구조는 구조 안정성과 NVH(소음·진동·불편감) 성능을 끌어올린다. 기아는...
기아,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 적용 PV5로 PBV 시장 진출 '본격화' 2025-07-17 09:07:52
후측방 어라운드 가니쉬를 세 조각으로 구성해 후방 충돌이나 스크래치 발생 시 손상 부위만 간편하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함으로써 고객의 유지보수 편의성과 정비 비용 절감 효과도 함께 확보했다. 또한 조립형 가니쉬 구조를 바탕으로 차체 골격을 외측까지 두껍게 확장한 ‘외골격 환형 구조’를 적용해 차체의 구조적...
"전기차랑 다를게 없네"…완전히 달라진 액티언 HEV [신차털기] 2025-07-14 10:00:07
가니쉬는 웅장한 느낌을 준다. 후면부는 직선과 수직의 조화로 와이드한 볼륨감을 강조한다. 다크 크롬 소재의 KGM 신규 엠블럼은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수평형 LED 포지셔닝 테일램프 가니쉬 센터는 ‘ACTYON’ 레터링을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했다. 실내는 와이드한 공간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으로 운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