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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만 있으면 된다" 다닥다닥 생기더니…치킨집 넘었다 2024-05-15 15:35:04
보고 있다. 가맹점주들도 저가 커피 브랜드로 쏠리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달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를 보면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2022년 한 해 동안 새로운 가맹점을 가장 많이 연 상위 1~3위가 컴포즈커피(626개)·메가MGC커피(572개)·빽다방(278개)이었다. "메가의 적은 메가"저가커피...
노조 10곳 중 9곳이 회계공시 참여 2024-05-08 18:36:46
지원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도입됐다. 공시는 노조 자율이지만, 1000명 이상 노조와 상급 단체가 모두 결산 결과를 공시해야 조합원이 낸 조합비에 대해 1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공시 현황을 보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가맹 노조 중에선 97.6%(상반기 공시 대상 노조 대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가맹...
상반기 노조 10곳 중 9곳 회계공시 참여…금속노조 불참 2024-05-08 15:02:52
참여 현황을 보면 한국노총 가맹 노조의 공시율은 97.6%로, 전년도에 비해 3.6%포인트 증가했다. 민주노총 가맹 노조 중엔 82.5%가 공시했다. 올해는 민주노총 산하 금속노조와 그 가맹 노조들이 불참하면서 민주노총의 참여율은 지난해보단 11.8%포인트 낮아졌다. 현대차·기아차지부 등이 속한 금속노조는 회계공시가...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3000개 늘어…치킨·피자 브랜드는 줄어 2024-04-08 17:40:06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수가 17만9923개로 집계돼 전년 대비 7.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가맹점 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은 커피였다. 피자와 치킨 브랜드 수는 전년 대비 줄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866개로,...
[그래픽] 외식업 가맹점 수·매출 현황 2024-04-08 16:44:31
[그래픽] 외식업 가맹점 수·매출 현황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외식업종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약 3억1천400만원으로 전년보다 12.7% 늘었다. 특히 코로나19 종식의 영향을 크게 받은 주점은 매출이 66.2%나 뛰었다....
재작년 외식업 매출 12.7% 늘어…코로나19 종식에 주점 66.2%↑(종합) 2024-04-08 15:45:47
넘어서며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8일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천866개였다. 33만5천298개였던 2021년과 비교하면 1만7천568개(5.2%) 늘었다.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3억3천700만원으로 2021년(3억1천100만원)보다 8.3% 증가했...
한집 건너 한집…저가 커피 전성시대 2024-04-08 13:49:48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천866개였다. 33만5천298개였던 2021년과 비교하면 1만7천568개(5.2%) 늘었다. 업종별로 보면 외식업종 가맹점 수는 17만9천923개로 전년보다 7.4% 증가했다. 세부 업종별로는 한식업종이 3만9천868개로 전체의 22.2%를 차지해 가장...
재작년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3천개 늘어…1위는 컴포즈 커피 2024-04-08 12:00:01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22년 말 기준 전체 가맹점 수는 35만2천886개였다. 33만5천298개였던 2021년과 비교하면 1만7천588개(5.2%) 늘었다. 업종별로 보면 외식업종 가맹점 수는 17만9천923개로 전년보다 7.4% 증가했다. 세부 업종별로는 한식업종이 3만9천868개로 전체의 22.2%를 차지해...
尹,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240개 과제 신속 해결" 2024-04-02 16:24:51
경우 지난해 11월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 이후 가맹 택시 수수료율을 2.8%까지 낮추고, 업계와의 상생을 위한 200억원 규모의 재단 설립을 발표하기도 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정책효과가 더 빠르게 나타나도록 각 부처에서 후속 조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국민께서 정책들을 쉽게 찾아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
달콤하고 짭짤한 교촌치킨 맛의 비밀을 찾아서 2024-03-10 17:50:29
운영하는 교촌 1991 스쿨은 교촌치킨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을 대상 으로 한 교육 기관이다. 교촌치킨이 처음 문을 연 1991년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1991 스쿨’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주니어 생글생글 기자들은 교촌치킨의 역사와 해외 진출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치킨에 간장 소스와 레드 소스를 발라 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