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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혁신 이끄는 '일류 신한금융'…진옥동 회장, 대상 수상 2024-01-02 17:59:07
및 정책 개발(75억원), 보이스피싱 피해자 심리치료와 법률자문 서비스(30억원), 보이스피싱 보험 제공(15억원) 등 금융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디지털 혁신 통해 금융 생태계 선도진 회장은 신한금융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DT)에도 성과를 냈다. 신한은행장...
신한카드, 신한쏠페이(SOL Pay) 앱에 AI·바이오 접목 2023-12-20 16:44:05
규모의 고객 패널 조직인 ‘신한사이다’를 통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기도 하다. 3000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은 신상품 및 플랫폼 개발 베타 테스트, 감독 당국과의 간담회, 각종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소통 활동에 참여한다.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점자 카드 발급, 수어 상담,...
삼성증권, 기업 핵심가치 '고객 중심'…고객 자문단·협의체 운영 2023-12-19 17:13:15
삼성증권은 엄격한 기준과 정책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고객 중심’을 기업 5대 핵심가치 중 첫 번째로 두고 금융소비자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자문단과 협의체 등을 운영하고 있다. 권익 침해 요소를 고객 관점에서 파악하는 ‘고객자문단’이 대표적이다. 고객들이 약 3개월간 삼성증권...
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신한사이다'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다 처럼 톡 쏘는 고객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등 현재까지 매우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객패널 '신한사이다'는 업계 최대 규모인 3천명의 자문단으로 금융 경험이 많은 '전문자문단'과 MZ세대로 구성된 'MZ플레이어', 그리고...
중기부, 전통시장 정책자문단 '청년상인 클럽' 만든다 2023-09-13 10:00:13
중기부, 전통시장 정책자문단 '청년상인 클럽' 만든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전통시장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청년 자문단, '청년상인 클럽'(가칭)을 만든다. 중기부는 이영 장관이 13일 서울 경동시장 청년몰에서 청년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계획을 공유했다고...
고객 눈높이로…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가족 CS 패널' 4기 출범 2023-09-07 08:30:55
높은 임직원 가족들로 구성된 자문단이다. 고객인 동시에 임직원 가족의 입장에서 프로세스, 인프라, 고객 응대 등 서비스 영역 전반에 대한 개선 사항과 아이디어를 제언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4기 패널은 임직원 가족 대상 공모를 통해 선발된 2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서비스 체험과 개선사항 발굴 등...
커피 한 잔 값에 500만원대 '샤넬백' 1년 쓴다 [Geeks' Briefing] 2023-05-15 16:21:09
정책 더 젊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청년 관련 10대 과제를 선정했다. ‘2030 자문단 및 중기단’ 첫 회의의 결과물이다. 2030 자문단은 중기부 정책에 청년 세대 인식을 전달하는 조직이다. 벤처 창업자, 학계, 소상공인 컨설턴트 등 20명이 참여하고 있다. 중기부 청년보좌역이 단장을 맡는다. 중기단은 20대와 30대의 중기부...
신보, `보증, 그 이상` 뉴 비전 선포…"경제 안전망 책임 다할 때" 2023-02-10 16:01:27
신보는 코로나19와 복합 위기 극복 정책 수행 과정에서 사업영역과 규모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기관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립하고, 선제적 변화와 혁신을 이끌 기관의 미래비전을 재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신보는 3개월간 내부 직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미래발전자문단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새로운 비전체계가...
신용보증기금, 뉴 비전 선포…보증, 그 이상' 2023-02-10 15:35:28
신보는 코로나19와 복합 위기 극복 정책 수행 과정에서 사업영역과 규모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기관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립하고, 선제적 변화와 혁신을 이끌 기관의 미래비전을 재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신보는 3개월간 내부 직원 및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미래발전자문단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새로운 비전체계가...
BNK부산은행,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09:37
찾아내고 이를 개선하여 좋은 고객경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여 선제적 금융소비자 보호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은 고객의 관점에서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반영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을 진행하며, 금융소비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해 불완전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