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협업성과 창출' 대기업-스타트업 9개팀에 장관상 2025-12-16 14:00:04
CJ ENM과 협업해 고단백·저당 쉐이크를 개발했고 CJ ENM에서 30억원의 직접 투자를 유치했다. 이 밖에 포비콘은 우미건설의 건축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반 공사 견적 효율화 플랫폼을 공동 개발했다. 노용석 중기부 1차관은 "벤처·스타트업의 혁신 DNA를 기업 전반에 확산하고, 우리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지혜의 요즘 트렌드] 건강이 곧 능력인 사회 2025-12-12 17:23:59
다이어트’가 대표적이다. 저탄수화물·고단백 식단과 간헐적 단식을 병행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신진대사 회복을 목표로 하는데 4주 동안 대사 전환이 점진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식단 규칙이 매주 다르다. 건강을 선제적으로 관리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탈모가 시작되기 전부터 예방을 고민하는...
카인다바이트,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트웰브 식품관 공식 입점 2025-12-12 14:06:01
고단백·저당 간식 브랜드 카인다바이트(대표 이채원)가 지난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점 내 식품관 ‘트웰브(TWELVE)’에 공식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트웰브는 패션 매거진을 연상시키는 콘셉트형 리테일로, 식품을 의류 매장 방식으로 진열하는 차별화된 구성으로 운영된다. 이 중 ‘팬트리(Pantry)’ 섹션은 약...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15년…214억잔 팔렸다 2025-12-12 09:40:10
단백질’을 출시하며 저당·고단백 콘셉트를 강화했다. 시장조사업체 마켓 리포트 월드에 따르면, 2024년 318억 달러 규모의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2033년 466억 달러까지 성장하며 연평균 4.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미국·아시아·오세아니아 전역으로 커피 수출을 확대하는 중이다....
백화점 식품관, 청담 길거리서 만난다 [뉴스+현장] 2025-12-10 17:36:30
슈퍼 푸드 스낵 브랜드, 고단백·저당 시리얼 브랜드 등이 고객을 만난다. 트웰브가 독자 개발한 건강 PB 상품도 40여 종 마련됐다. ‘프레시 푸드’ 코너에서는 전국 주요 산지의 특색 있는 상품을 한데 모았다. 드라이에이징 전문 장비를 도입해 숙성 전문가가 한우와 수산물을 직접 손질한다. 이밖에도 시코르, 자주,...
백화점 밖으로 나온 감각적 '쇼핑핫플'…"강남 주부·직장인 몰리겠네" [현장+] 2025-12-10 15:51:10
최상의 한우와 수산물을 제공한다. 고단백·저혈당 등 맞춤형 건강 반찬 판매하는 코너도 있다. 지상 1층은 패션, 주류, 다이닝 등으로 채웠다. 공간 한 켠엔 현대적 감성의 남성복을 제안하는 맨온더분, 여성복 브랜드 자아 등 패션 브랜드가 자리했다. 사케·샴페인·화이트와인 등 ‘화이트 주류’ 전문 매장 클리어도...
신세계, ‘K-에레혼’ 만든다…‘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 오픈 2025-12-10 09:45:41
유기농 재료를 활용해 고단백, 저혈당 맞춤형 시리얼 브랜드 ‘홀리’ 등이 있다. 두 브랜드 모두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상품으로, 트웰브 매장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트웰브가 직접 개발한 PB 상품도 폭넓게 마련했다. 단백질, 식이섬유, 유산균을 담은 웰니스칩을 비롯해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한...
매일두유, 4년 연속 1등 저당두유 2025-12-09 12:06:11
함유한 고단백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매일두유의 제품 라인업은 이번 신제품 렌틸콩 두유를 포함해 총 7종이다. 매일두유 제품들은 모두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포장 패키지로, 집과 밖 어디서든 먹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요즘(YOZM), 테일러 푸룬과 협업한 '저당 푸룬 그릭요거트' 출시 2025-12-04 13:00:01
신제품은 100g당 단백질 12g을 함유한 고단백 플레인 그릭요거트에 테일러의 푸룬 콩포트를 더한 일체형 요거트볼이다. ‘Less is Real’이라는 요즘의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우유와 유산균 단 두 가지 원료로 만든 순수한 그릭요거트에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한 푸룬 콩포트를...
제이에스지, ESG 전환 가속...로컬푸드·저탄소·RE100 실행 본격화 2025-12-01 10:31:10
축인 ‘웰니스’를 실현하기 위해 제이에스지는 저당, 저염, 고단백 원칙에 기반한 ‘웰니스·제로’ 컨셉의 시범 메뉴를 개발하고, 간식과 음료까지 저당 제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전략적 제휴 관계인 인테이크의 식물성 전문 브랜드 ‘이노센트(Innocent)’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