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니, 러시아 주도 경제협력체 '유라시아경제연합'과 FTA 체결 2025-12-22 10:14:43
인도네시아 시장 접근권을 확보하게 됐다고 짚었다. 또 밀, 밀가루, 분유, 과자류, 할랄 소고기 등의 인도네시아 수출도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앞서 EAEU 정상회의에서 "EAEU와 인도네시아의 무역 협정은 품목 기준으로 90% 이상, (양측) 무역 거래량 기준으로 95%에 대해 (관세를...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과자 넘어 한국의 문화를 팝니다” 창업 2년 차, 기반을 다진 에움은 이제 ‘주식회사 에움컬렉티브’를 설립하며 더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식품 제조에 머무르지 않고 한국의 전통 공예품과 다과를 결합한 ‘K-컬처 큐레이션’ 브랜드로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 내년에는 모시 달력, 복주머니 등 전통 소품과 다과가...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지표로 자리 잡은 점도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진 요인이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건강기능식품 소비 패턴 조사에 따르면 '요즘엔 건강관리도 하나의 스펙이라고 생각한다'는 문항에 50대 응답자 중 89.5% '그렇다'고 답하며 전...
시장 변화에 민첩한 기업…소비자가 먼저 찾았다 2025-12-16 16:20:42
올해 조사에서는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한 산업군’과 전통적 제조업·플랫폼 산업 간 양극화가 확대됐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일부 소비재 등은 고객 트렌드와 기술 변화를 선도하며 상승했지만 배달앱, 영화관, 내구재 등 가격 부담이 큰 산업과 구독료 인상 산업에서는 큰 폭의...
농산물에 울고 웃는 식품주…스타벅스, 원두 오르면 '씁쓸' 2025-12-14 17:37:24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라면, 과자 등 일반 소비재를 판매하는 만큼 제품 가격을 인상해 마진을 방어하기도 어렵다. 세계 최대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 사례가 대표적이다. 이 회사의 원가 비중은 15~20% 수준으로 알려졌다. 지난 5년간 커피 선물 가격이 약 215% 상승하면서 스타벅스 영업이익률은 2021년 18.1%에서 올해...
"한국 가면 꼭 들러야 해"…외국인들 사이 핫한 '이곳' [트래블톡] 2025-12-11 21:00:04
1·2위를 차지했다. 이를 한 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통시장이 'K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떠오르면서 자연스레 체류시간도 길어지고 있다. 시장 곳곳에 자리한 분식집, 전집 등은 K푸드를 맛보료는 이들의 주요 목적지가 됐다. 여행 선물로 인기인 '아몬드 과자' 매장, 다양한 간편식을 즐길 ...
올해 가장 많이 팔린 과자는? '케데헌' 열풍 탄 이 제품 2025-12-11 14:58:18
시장에서 농심의 문화, 디자인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도전하겠다”고 했다. 국내 과자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다. 2022년 과자류는 2조 7370억원으로 전년 대비 3373억원 증가했다. 스낵류의 인기는 활용 범위가 넓은 특성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식품시장 조사에서 스낵은 간식으로...
[게시판] 소진공 세마스 봉사단, 위탁가정 아동 간식 지원 2025-12-10 10:05:18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세마스(SEMAS) 봉사단은 대전 관내 위탁가정 아동들에게 간식을 지원하는 '연말맞이 온기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봉사단은 과자 세트 50개와 직접 만든 빵 200개를 대전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를 통해 위탁가정 50가구에 전달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참가자들은 먼저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시장 분석, 브랜딩, 고객 관리, 마케팅 등 실전에 필요한 지식을 배우고, 이후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다듬는다. 교육을 마친 청년들은 아이템 품평회에서 자신들의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게 되며, 심사를 거쳐 우수 팀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2천만 원, 총 5개...
"이걸 판다고? 장난인 줄"…논란 폭발 '141만원' 키링의 비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4 10:54:00
소가죽 가방인 '쓰레기 파우치', 감자칩 과자 봉지 모양을 본뜬 클러치 백 등을 판매했다. 올해 봄 컬렉션에서도 수건을 두른 듯한 디자인의 남녀 공용 '타월 스커트'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이 같은 상품들은 높은 가격으로 눈길을 끌었다. 생로랑의 로고가 금속 장식과 함께 엠보싱(음각) 처리된 송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