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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들 것"(종합) 2025-12-24 13:46:55
K콘텐츠를 중심으로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K콘텐츠는 더 이상 마케팅 자산이 아니라 한국 관광의 흐름을 설계하는 출발점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놀유니버스는 콘텐츠와 데이터, 플랫...
넥스트레이드, 내년 1분기 거래종목 선정…630→700개로 늘려 2025-12-24 10:11:09
에│, 온코닉테라퓨틱스, 올릭스, 와이│ │ │코마케팅, 우리기술, 우주일렉트로│바이오로직스, 원익홀딩스, 유니테│ │ │, 원익머트리얼즈, 유니셈, 이노테│스트, 유진로봇, 이뮨온시아, 인벤│ │ │크, 인바디, 인화정공, 제이브이엠│티 │ │ │, 제이에스링크, 케이아이엔엑스, │지랩, 인투셀, 지엔씨에너...
놀유니버스, 외국인의 한국관광 사업 강화…'놀월드' 힘준다 2025-12-24 09:42:32
중심으로 인바운드(국내 유입) 관광 사업 구조를 전환하기로 했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K콘텐츠는 더 이상 마케팅 자산이 아니라 한국 관광의 흐름을 설계하는 출발점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놀유니버스는 콘텐츠와 데이터, 플랫폼을 연결해 K컬처가 관광과 산업으로 확장되도록 하는...
"경제효과 1조4000억원"…외국인, 방한 결정의 이유가 된 'K-콘텐츠' 2025-12-24 09:36:31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결정적 관광 경험을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설명이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K-콘텐츠는 더 이상 마케팅 자산이 아니라, 한국 관광의 흐름을 설계하는 출발점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놀유니버스는 콘텐츠-데이터-플랫폼을 연결해 K-컬처가 관광과 산업으로 확장되는 구조를 만들어 왔고,...
K푸드, 2030년 '수출 210억달러' 시대 연다…범부처 총력 지원 2025-12-23 18:00:03
정부는 관광, 콘텐츠, 소비재 등의 'K-이니셔티브'와 융합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K푸드 소비층이 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내년 치킨벨트를 시작으로 지역 관광자원을 결합한 제2·3의 한식벨트를 확대한다. 또 K푸드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 등 콘텐츠 제작과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1.68초마다 한 명…K열풍에 방한 관광객 '역대 최대' 2025-12-23 17:48:04
지역 관광상품을 확대했고, K푸드와 K야구 등 전방위 K컬처 마케팅을 펼쳤다. 그 결과 대만인 관광객은 작년보다 27% 늘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2030 여성을 겨냥해 재방문객 유치에 주력했다. 올해 일본인 관광객은 2012년(352만 명) 이후 13년 만에 역대 최대치(361만 명)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한국 왜 왔어요?'…'역대 최다' 1850만번째 관광객 정체는 2025-12-23 16:25:45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 직무대행도 “K-컬처가 대폭 확장됐다. 전 세계적 영향력을 키우는 시장을 본격로 공략할 시기가 됐다”면서 “(K-컬처 연계) 마케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했다. 김 차관은 “K-컬처·미식·자연·지역의 고유한 이야기까지 각자의 방식으로 한국을 경험하고 세계와...
경기관광공사, ‘국제 AI 영상 공모전’ 개최 2025-12-23 14:06:15
to Promote Gyeonggi)’다. 생성형 AI 기술을 관광 마케팅에 접목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한다. 주제는 △국내 경기관광 △해외 경기관광 △경기도 DMZ △경기도 MICE 등 4개다. 참가자는 생성형 AI 기술을 전체 분량의 60% 이상 활용해 10초 이상 3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해외 경기관광 분야는 외국어 음성이나...
"1.68초마다 1명씩"…'신기록' 쓴다 2025-12-23 10:15:49
점이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올해 방한 관광을 시장별로 보면 중국이 여전히 '부동의 1위'를 지켰다. 특히 올해 7∼8월 방한 수요가 크게 늘었는데, 핵심 소비층인 20∼40대 여성을 겨냥한 마케팅과 단체관광 재개, 중국 대학생 대상 배움여행 상품 확대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대만 시장에서는 부산·대구 등...
올해 방한 관광객 사상 최대…문체부 "1천870만명 넘을 듯" 2025-12-23 10:00:01
지역관광상품을 확대했고 K푸드와 K야구 등 '전방위 K컬처' 마케팅을 펼쳤다. 그 결과 대만에서 온 관광객은 작년보다 27% 늘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일본 시장에서는 20·30 여성을 겨냥해 재방문객 유치에 주력했다. 문체부는 이에 따라 일본에서 온 관광객도 지난 2012년(352만명) 이후 13년 만에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