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문화는 어떻게 산업이 됐나…'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 창업 생태계의 엔진 2025-12-23 09:00:02
넘어 디자이너, 마케터, 해외 영업 등 직군도 다양해졌다. 이는 전통문화 산업의 구조가 영세한 1인 창업 중심에서 '전문 인력을 갖춘 기업형'으로 고도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긍정적인 신호다. '내수용' 꼬리표 떼고 '수출 효자'로 무엇보다 고무적인 것은 비즈니스 구조를 갖춘 이후 가능해진...
매드업, MAFA 'Game Changer' 수상…AI 기반 마케팅 혁신성 인정받아 2025-12-12 10:10:30
마케팅 기업 매드업(Madup)은 글로벌 테크 기업 메타(Meta)가 주최한 ‘2025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Meta Agency First Awards, MAFA)’에서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부문 2관왕을 차지하며, AI 기반 마케팅 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성과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드업은 메타의 신규 AI 모델과...
마젠트, 인터랙티브 마케팅 에이전트 '인트' 출시 2025-12-05 10:40:04
타깃으로 삼는 ‘본투글로벌(born-global)’ 전략을 채택해 인터랙티브 마케팅 자동 생성·운영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마케터가 코드 없이도 인터랙티브 캠페인을 설계·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나아가 인터랙션 자체를 하나의 데이터 자산이자 성과 지표로 관리할...
논란 불붙이고 주가 급등…몰래 웃는 아메리칸이글 2025-12-03 17:38:33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의류업체 아메리칸이글의 주가가 상승세다. 대표 브랜드는 논란성 광고를, 자회사 브랜드는 ‘정치적 올바름’(PC·political correctness)을 앞세운 전략으로 시장의 주목과 실적 개선을 동시에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국 뉴욕증시에서 아메리칸이글 주가는 지난 한...
[바이오스냅]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미국 용도 특허 2025-12-03 11:21:44
'ISO 37001' 인증 획득 제일헬스사이언스, '대학생 마케터' 1기 모집 ▲ JW중외제약[001060]은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가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용도(용법·용량)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특허 등록으로 미국 시장에서 독점 기간을 기존 2029년에서 2038년까지 연장할...
“한국은 화장품 사업 최적지…창업하거나 화장품 ETF를 사라” 2025-12-01 09:57:59
판단하고 있다. 그는 “K-뷰티의 글로벌 수요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크다. 수요 위축을 걱정할 단계가 전혀 아니다”라며 “K-뷰티의 성장은 아직 20%까지밖에 안 왔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박 연구위원과의 일문일답. K-뷰티 산업의 히스토리가 생각보다 오래됐습니다....
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중 하나다. 화장품 업계 마케터들 사이에서는 브랜드의 성장세를 점쳐볼 수 있을 만한 지표로 여전히 틱톡 트렌드를 활용한다. 퓨처 마케팅 인사이트에 따르면 ‘K-뷰티(kbeauty)’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된 틱톡 콘텐츠는 지난해 기준으로 77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최근 를 발간한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매드업 'LEVER Xpert', 한국시험인증원 성능 시험 통과…핵심 AI 모델 성능·기술력 공식 입증 2025-11-28 10:56:59
공인 시험 및 검사를 수행하는 전문 인증기관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검증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소프트웨어 품질 및 안전 분야 전문 인증 체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기준의 신뢰성, 안전성, 보안 요건을 충족하는지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검증한다. 이번 시험에서 LEVER Xpert는 ▲고성과 광고 소재 예측 AI...
K-브랜드의 미래,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Glocal)'에서 답을 찾다 2025-11-27 17:47:47
웨비나는 폴 강 대표와 bcdW의 실천적 통찰을 국내 마케터와 브랜드 실무자가 직접 들을 수 있는 드문 기회다. 웨비나는 bcdW가 위픽레터를 통해 발표한 세 편의 주요 아티클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90분간 진행되며, 아티클 기반 세션 외에도 뉴욕 글로컬 전략을 다루는 특별 강연과 실시간 Q&A가 포함된다...
현대차·이노션의 '브랜드 혁신'…글로벌 광고제 휩쓸다 2025-11-26 17:21:37
지 본부장(전무)은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조직의 수장으로 밤낚시 등 과감한 기획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됐다. 원 아시아 광고제의 올해의 마케터 부문은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성과를 이끈 최고 마케팅 리더에게 수여하는 신설 특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