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주법주, 100% 우리쌀·밀로 만든 경주법주…화랑·오크젠·백로 등 선물용 인기 2025-09-24 16:05:00
‘경주법주 초특선’을 선보였다. 금복주에서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빚은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 최고급 프랑스산 리무진 오크통에서 10년간 숙성한 순미 증류원액을 블렌딩한 ‘오크젠’도 함께 내놨다. 경주법주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 누룩으로 장기간 저온 발효·숙성해 탁월한 맛과 깊은 향이 특징이다....
[천자칼럼] 밀려나는 지역 소주 2025-08-12 17:37:05
경남의 무학, 전남의 보해양조, 대구·경북의 금복주, 대전·충남의 선양 등이 지역 대표 소주로 사랑받았다. 하지만 1996년 헌법재판소 위헌 결정으로 제도가 폐지됐고 이때부터 무한 경쟁이 다시 시작됐다. 소주 시장의 절대 강자인 하이트진로(38%)가 올해 상반기 대선주조(30%)를 누르고 부산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에...
금복주, 프리미엄 소주 오크젠 신제품 출시 2025-07-03 15:29:46
금복주가 기존 소주와는 차원이 다른 깊이와 향을 담아낸 ‘프리미엄 소주 오크젠(OAKZEN)’을 새롭게 출시했다. ‘프리미엄 소주 오크젠’은 오크통에서 숙성한 증류 원액을 블렌딩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소주 오크젠’은 국내산 쌀로 만든 증류소주 원액과 보리 증류소주 원액을...
연예인 모델 뺀 대선주조…"대형 소주업체와 차별화" 2025-06-12 19:16:28
△금복주(대구·경북) △선양(대전·충남) 등 각 지역을 대표하며 오랜 시간 함께해온 향토 소주 기업들은 안방을 대기업에 내주고 있다. 막강한 자본력과 유통망을 앞세운 전국구 소주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지역 소주 업체들은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 큰 제약을 받고 있다. 2024년 기준 수도권 대기업의 연간...
금복주, 경북 산불피해 성금 5억 원 전달 2025-04-01 13:02:42
김동구 금복주 회장, 김재왕 대한적십자 경북지사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동구 회장은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이번 성금이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창립 68주년을 맞은 ㈜금복주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복주, 신제품 소주 '찐찐' 출시 2024-11-22 18:02:11
금복주 상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정통성을 유지하면서 젊고 새로운 즐거움을 담았다. ‘찐찐’은 고물가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현재 소주 제품 중 최저가로 출고하여, 유통채널과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소중한 순간을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금복주 관계자는 “신제품 ‘찐찐’ 은...
금복주, '제로투' 시카고 주류품평회 금메달 2024-10-25 16:53:56
금메달 수상으로 세계에서도 금복주의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게 됐다. 금복주 관계자는 “소주 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한 것이 수상의 배경”이라며 “고객들이 주신 사랑을 우수한 품질의 제품 및 금복재단과 함께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주로 저관여 산업으로 타사 전환 의향이 쉽고 대체 상품이 많은 이유로 인해 품질·서비스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절대 강자가 없는 산업도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소주산업의 금복주(14회)와 하이트진로(9회), 롯데칠성음료(4회)와 과자 산업의 오리온(10회), 롯데웰푸드(8회), 크라운(4회), 해태(4회)...
100% 우리쌀로 빚은 대표 명주 경주법주…화랑·백로·제비원 등 전통 증류주도 인기 2024-09-04 16:12:47
‘경주법주 초특선’를 선보였다. 금복주에서 국내산 고구마를 원료로 빚은 고급 증류식 소주 ‘백로’와 전통 소주인 안동 소주 ‘제비원’도 내놨다. 경주법주는 100% 우리 쌀과 우리 밀 누룩으로 장기간 저온 발효시켜 깊은 향을 자랑한다. 술이 나오기까지 100일이나 걸려 ‘백일주’라고 불리기도 한다. 제품은 700mL...
톱스타만 한다는 소주 광고...'파격 기용' 2024-06-28 15:31:57
'로미(ROMI)'다. 금복주는 로미가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사교적이고 매사에 적극적으로 자유롭고 활동적인 성격으로 사람들에게 거부감없이 다가가는 캐릭터라고 전했다. 금복주 관계자는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은 AI 모델 광고를 통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