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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재用 '수입 PVC 페이스트 수지'에 최대 43% 반덤핑 관세 2025-12-18 17:30:01
최대 43% 반덤핑 관세 무역위 예비판정…中 아연·냉간압연·H형강 등 덤핑조사 개시 日·中 산업로봇 국내 피해유무 공청회…내년 1분기 최종 판정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건축 내장재 등으로 쓰이는 독일·프랑스·노르웨이·스웨덴산 폴리염화비닐(PVC) 페이스트 수지(PSR)에 대해 최대 42.81%의 반덤핑 관세가...
포스코, 기술력·인품 평가 名匠 선정…명예의 전당 헌액 2025-08-18 15:58:42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고정밀 냉간압연설비 기술을 바탕으로 설비 강건화와 신기술 접목을 통해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신 명장은 “품질확보와 설비 안정성을 위해 그동안의 경험과 역량을 발휘해 더 넓은 시야로 회사와 후배들을 위해 헌신하는 포스코 명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지금...
금탑 대홍코스텍, 전기차 배터리 냉연강판 국산화 2025-07-08 15:52:50
핵심 기술은 초정밀 냉간압연 밀링(CRM) 기술이다. 이를 통해 0.4㎜ 안팎 두께의 박판코일을 양산해 전기차 배터리의 초정밀 냉연강판소재 국산화를 주도했다. 2015년엔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데 이어 2021년엔 ‘백만불 수출의 탑’도 수상했다. 진 대표는 철강 온라인 플랫폼인 ‘철수씨’를...
'정부 SOS'에 18조원 들였는데…줄소송 들어간 민간 석탄발전사들 2025-06-27 16:23:26
때(냉간 기동) 경유 약 20만 리터가 투입돼 큰 비용이 발생하지만, 정부가 열간 기동(잠깐 멈췄다 켜는 경우) 기준으로만 정산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A사 관계자는 "반면 발전 공기업들의 다 보전해준다"며 "민간 기업 차별"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당초 민간 석탄발전사들에 총괄원가보상제를 도입한 것도 논란을 촉발하고...
李대행 "中企·소상공인 맞춤형 지원 강화…추경 신속집행"(종합) 2025-05-23 14:01:27
개발한 '고난도 냉간단조 공법'으로 자동차 부품 등을 국산화했다. 단조산업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에너지 및 탄소배출량 저감 등 친환경 기업으로 변화를 추진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이 한국경제의 당당한 주역으로...
중소기업인대회 개최…이상춘·서호권 대표 금탑산업훈장 2025-05-23 11:36:13
개발한 '고난도 냉간단조 공법'으로 자동차 부품 등을 국산화했다. 단조산업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에너지 및 탄소배출량 저감 등 친환경 기업으로 변화를 추진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이 한국경제의 당당한 주역으로...
'저가 공세' 베트남산 스테인리스에 반덤핑 관세 부과 추진 2025-04-24 17:59:36
정부가 베트남산 스테인리스강 냉간압연에 대해 최고 18%대의 반덤핑 관세 부과를 추진한다. 저가 수입으로 인해 국내산업에 실질적 피해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24일 제459차 무역위원회를 열어 베트남산 '스테인리스강 냉간압연' 제품에 대한 조사 결과 해당 제품의 저가...
무역위, 베트남 스테인리스강 반덤핑 관세 부과 건의 2025-04-24 14:42:13
제459차 무역위원회를 개최해 '베트남산 스테인리스강 냉간압연 제품'의 덤핑으로 인한 산업 피해를 최종 판정했다고 발표했다. 무역위원회는 '베트남산 스테인리스강 냉간압연 제품'에 향후 5년간 11.37~18.81%의 덤핑방지관세 부과를 기획재정부장관에게 건의하기로 했다. 포스코가 신청해 지난해 시작된...
무역위, 베트남산 스테인리스 냉연에 덤핑방지관세 의견 2025-04-24 14:00:09
무역위원회는 베트남산 스테인리스강 냉간압연(냉연)에 대해 향후 5년간 최대 18.81%의 덤핑방지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건의하기로 했다. 산업부 무역위는 24일 제459차 무역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총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무역위는 우선 베트남산 스테인리스강 냉연 제품에...
흉내 낼 수 없는 경쟁력…테슬라는 뭐가 다른가 2025-03-04 06:02:10
실용적인 선택이다. 4.5cm 두께의 냉간 압연 300 시리즈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차체는 기존의 차량 제작 방식과는 완전히 다르다. 이 소재는 매우 단단하고 강해 일반적인 스탬핑 프레스로는 가공이 불가능하며, 대신 레이저 절단과 프레스 브레이크를 이용한 독특한 제작 과정을 거친다. 사이버트럭의 차체 구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