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뉴욕 길거리에서 북창동순두부(BCD)나 기사식당 같은 매장 앞에 현지인들이 줄 서 있는 모습도 보였다"고 했다. 이어 "불닭볶음면이 유명하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떡볶이, 치즈핫도그, 오징어튀김 같이 학교 앞 분식집에서 흔먹던 길거리 음식이 뉴욕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아주 신기했다”고 덧붙였다....
에쓰푸드, 뉴욕 기반 프리미엄 델리미트 기업 인수 2025-12-03 11:02:39
첫 사례다. 에쓰푸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뉴욕과 보스턴에 위치한 현지 생산 법인을 포함한 OWP 사업 전체의 경영권을 확보하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현지에서 제조, 유통, 브랜딩까지 이어지는 사업구조를 갖추게 됐다. 회사 측은 그동안 김치와 만두, 라면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던 K-푸드 물결에 ‘K-바비큐’를 더해...
"여기 한국 맞아?"…서울 한복판에 뜬 '13m 트리' 대박 [현장+] 2025-11-20 14:31:52
하우스'가 크리스마스 마켓에 처음 참여해 '팻위치 뉴욕'과 협업한 초코 퐁듀 스틱 등 다양한 초콜릿 메뉴와 굿즈를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베이크 하우스 콘셉트로 스낵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 체험형 팝업을 운영하며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먹거리 존도...
"입장권 10분 만에 매진"…크리스마스 아직인데 벌써 반응 폭발 2025-11-19 19:00:01
유럽·한국식 겨울 간식이 판매된다. '팻위치 뉴욕'과 협업한 디저트, 성수동 '밀스'의 핫도그, '쌤쌤쌤'의 떡볶이, 롯데호텔 셰프가 만든 떡갈비 등 다양한 스페셜 메뉴도 마련됐다. 기프트 상점은 16개가 운영되며, 목제 오르골 브랜드 '우더풀라이프', 편집숍 '프레젠트모먼트'...
들어서면 유럽으로 순간이동…잠실서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종합) 2025-11-19 14:56:42
있는 먹거리와 볼거리를 늘린 점이 눈에 띈다. 성수동 핫도그 맛집 '밀스'의 '구루구루 소시지', 용리단길 맛집 '쌤쌤쌤'의 '떡볶이 윗(with) 매쉬드 포테이토' 등 스페셜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목제 오르골, 빈티지 테이블 웨어 등 유럽풍 크리스마스 기프트 상점과 팝마트, 레고...
13m 트리 앞 스노우샤워…잠실서 만나는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2025-11-19 06:00:04
크리스마스 마켓에 처음 참여해 '팻위치 뉴욕'과 협업한 초코 퐁듀 스틱 등 18종의 초콜릿 메뉴와 굿즈를 선보인다. 2층에는 마켓 전경을 배경으로 트리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꾸려졌다. 올리브영은 베이크 하우스 콘셉트로 스낵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 체험형 팝업을 운영하며...
"유치할수록 효과적"…美노킹스 시위에 개구리·공룡 신스틸러 2025-10-20 17:01:50
동물 복장을 기부했다. 산타클로스·핫도그 등 동물이 아닌 복장도 있었지만 상관없었다. 핵심은 '동물 흉내'가 아닌 '무해'한 이미지를 부각하는 것이었기 때문이다. 동물 복장은 시위대에 동질성을 부여해 스스로 뭉치게 하는 효과를 내기도 한다. 기린 복장을 한 남성이 체포되는 영상이 공유된 뒤...
비빔밥·컵밥…'K푸드 표방' 美 브랜드 질주 2025-08-25 16:58:58
‘컵밥’도 매장이 60개를 넘어섰다. 한국식 핫도그도 인기다. ‘투핸즈 콘도그’는 올해 매장 70개를 돌파했다. 붕어빵에 아이스크림을 얹은 한국 스타일 디저트 브랜드인 ‘소미소미’ 매장도 최근 30개 이상으로 늘었다. 본촌치킨의 미국 매장은 150개를 넘어서며 BBQ와 함께 대표적인 K치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
코스트코, 펩시 대신 코카콜라…美 푸드코트 논쟁 불붙다 2025-08-22 17:30:04
부대사업이 아니다. 1.5달러짜리 핫도그·음료 콤보처럼 ‘가성비’를 내세운 메뉴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일종의 ‘락인 장치’다. 1985년 이후 한 번도 올리지 않은 콤보 가격은 코스트코의 상징과도 같다. 2013년 음료를 펩시로 바꾼 것 또한 이 가격을 지키기 위해 펩시가 더 좋은 납품 조건을 제시했기 때문이었다....
그칠 줄 모르는 K콘텐츠 성장, '케이팝 데몬 헌터스'라는 기념비 2025-07-12 17:03:06
깔려 있으며 거리에는 핫도그 가게와 인생네컷 부스가 보인다. 또 ‘후배’나 ‘막내’ 같은 단어를 직역하지 않고 고유명사로 번역해 ‘Hoobae’와 ‘Maknae’로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국 문화를 퓨전식으로 소개하기보다 오히려 한국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전략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