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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포우성7차 잡자"…'고급화 경쟁' 후끈 2025-07-14 17:09:59
‘익스프레스 웨이’를 통해 한 층씩 돌아서 내려가야 하는 기존 단지와 차별화한다. 대우건설도 개포우성7차 세부 설계안을 공개했다. 1130가구 규모를 8개 동, 2열 배치로 구성해 건폐율을 낮추고 쾌적한 단지로 조성할 예정이다. 모든 동과 동 사이의 거리를 고루 넓혀 균형 있게 배치하고 개방감을 높인다. 대우건설은...
개포우성7차…삼성 '초대형 커뮤니티' vs 대우 '3면 서라운드 조망' 2025-07-14 10:58:02
수 있는 '익스프레스 웨이'를 설계에 적용해 한 층씩 돌아서 내려가야 하는 기존 단지와 차별화했다. 거주동에서 가장 가깝거나 평소 선호하는 주차구역을 안내해주는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최첨단 주차 시스템도 갖출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이날 개포우성7차의 입지적 특성을 반영한 세부 설계안을...
개포우성7차 수주 경쟁, "최고급 커뮤니티" vs "100% 남향조망" 2025-07-14 09:48:46
익스프레스 웨이'를 만들고, 가구당 주차 공간은 2.21대를 확보한다. 대우건설은 조합원과 일반 분양을 포함한 모든 가구가 남향과 맞통풍을 즐길 수 있는 설계안을 제안했다. 우선 1천130가구를 8개 동, 2열로 배치해 동 사이의 거리를 균형있게 배분하고, 단지 남측에 있는 개포한신아파트로 인한 조망 침해 등이...
국내 이커머스 성장세 확 꺾였는데...中 플랫폼 공세 [광장의 공정거래] 2025-01-08 09:49:07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소위 C-커머스의 공세는 올해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로 인한 입점업체·소비자들의 피해 구제와 온라인 중개거래 시장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야 하는 과제 역시 존재한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코로나19 시기 연간 20% 가까이 성장하던 국내...
[분석+] 셀트리온 vs 산도즈, 200조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경쟁력은 2024-12-17 10:47:54
3대 PBM인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SI), CVS, 옵텀(Optum)이 점유율 전체 PBM의 80%를 차지한다. 산도즈는 지난해 CVS가 자체 바이오시밀러 브랜드로 하이모리즈를 사용하는 데 동의했다. 올해 4월부터 CVS는 처방집에서 휴미라 오리지널 의약품을 제외하고 하이모리즈 판매에 집중했다. 이러한 전략의 결과로 올해 7월까지...
이익 사유화·손실 국유화…'대마불사' 흑역사[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⑧] 2024-08-04 06:00:11
큐익스프레스의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해 부실한 이커머스 기업들을 잇달아 사들여 무리하게 거래액을 부풀려오다 유동성 위기를 맞았다고 보고 있다. 자금 마련 방법은 무자본 M&A였다. 자기자본 없이 지분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티몬과 위메프 등 부실기업을 인수해 덩치를 키웠고 물류 자회사를 나스닥에 상장시키는...
임대료 줄이려 사옥 이전...비용 절감 '총력전' 2024-06-06 15:41:05
치열한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계에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C-커머스' 경쟁자까지 출현하자 업체들이 고강도 긴축 경영에 들어갔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사업 부문인 롯데온은 5일 임직원의 희망퇴직을 공지했다. 2020년 출범 이후 첫 희망퇴직이다. 대상은 근속 3년 이상 직원으로, 조건은 퇴직 시...
사옥 옮기고 희망퇴직…손실 쌓인 이커머스 비용 절감 '안간힘' 2024-06-06 13:21:54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와 같은 강력한 'C-커머스' 경쟁자의 출현으로 손실이 누적되고 있는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이 고강도 긴축 경영에 들어갔다. 업계에서는 불경기와 소비 침체 등의 대외 환경으로 유통 업황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외형 성장보다는 수익성에 중점을 둔...
[사설] 공정위 재시동 건 플랫폼법, 수정이 아니라 폐기가 답 2024-05-16 18:27:00
달리 자국의 유력한 플랫폼이 없는 유럽이 디지털시장법을 도입한 건 오히려 글로벌 빅테크를 견제해 자국 플랫폼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가뜩이나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쇼핑앱들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을 무섭게 잠식하는 상황이다. 이런 환경에서 국내 플랫폼의 손발을 묶는 것은 곤란하다....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셀러(판매자)와 바이어 등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자 네이버, 쿠팡 등 한국 e커머스 업체들이 ‘맞대응’에 나섰다. 판매에 도움을 주는 고급 정보를 내주고, 배송 관련 서비스도 대대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e커머스 전쟁이 소비자뿐 아니라 판매·종사자 유치전으로 확산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