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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넘어 유럽·중남미로…K-뷰티의 성공 코드 2025-12-01 06:01:49
시작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부터 미국 대형 화장품 유통 채널 세포라와 협력해 왔다. 클리오나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롬앤, 마녀공장처럼 일찍이 일본 시장에 집중한 경우도 있었으며, 2017년부터 아예 중국 사업을 접고 미국에 진출한 실리콘투도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 내부를 관심 있게 들여다보지 않는...
관광객 홀린 K건기식…수출도 확 늘었다 2025-09-16 17:02:20
대형 제약사와 손잡고 이중 제형을 적용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 관광객 ‘필수 구매템’국내 건기식 기업이 해외 공략에 나선 것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K건기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를 찾는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K건기식의 인기가 높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8월 건기식...
'1000만원 주고 샀는데'…샤넬백 들고 예식장 갔다가 '당혹'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8-01 07:01:38
반토막난 명품 브랜드들31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구찌, 생로랑 등 인기 브랜드를 다수 소유한 프랑스 럭셔리 그룹 케링의 올 상반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6% 급감했다. 케링은 실적을 발표하는 보도자료에서 상반기 그룹의 순이익이 4억7400만유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8억7800만유로에서 반토막 난...
[비즈니스 인사이트] 모든 길이 CES로 통하던 시대는 지났다 2025-05-02 17:33:49
K콘텐츠의 인기 덕분에 한국에 대한 세계인의 선망이 높아진 상황을 감안해 보면 이런 흐름은 분명 엇박자처럼 느껴진다. 그 원인 중 하나로 전시장, 호텔 등 마이스(MICE) 인프라가 글로벌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다. 그러나 다른 국가들의 사례를 볼 때 이는 충분히 극복 가능한 문제다. 보다 본질적인 문제는...
[블루밍런치] 강유빈 "암호화폐의 무한한 가능성에 매료됐죠" 2025-03-24 15:20:27
세계 테크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웹3 엑셀러레이터 논스클래식(nonce classic)을 이끄는 강유빈 대표가 최근 가장 흥미롭게 읽은 책도 '소스 코드'다. 빌 게이츠는 강 대표가 유년기부터 선망했던 인물이다. 그가 크립토 씬에 뛰어든 근본적인 계기 역시 빌 게이츠의 영향이었다. 강 대표를 서울 역삼역 인근의...
중국산 로봇, 美일상을 집어삼켰다 2025-01-08 17:43:51
대형 부스가 홀을 꽉 채웠다. 부스마다 미국 현지 관람객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특이한 건 전시를 안내하는 이들이었다. 거의 대부분 중국인이었다. 이날 생활로봇관에 부스를 차린 기업의 90%가 중국 업체다. 7일(현지시간) 개막일에 부스를 둘러본 국내 기업 관계자들은 한목소리로 “생활로봇 시장에서 미국이 중국에...
여기 저기 다 중국인…美 생활로봇 시장 장악한 中 [CES 2025] 2025-01-08 16:08:59
아동 교육용 로봇 등을 선보이는 수십개의 대형 부스들이 홀을 꽉 채웠다. 각 부스마다 미국 현지 관람객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특이한 건 전시 안내를 하는 이들이었다. 거의 대부분 중국인이었다. 이날 생활로봇관에서 부스를 차린 10개 업체 중 9곳이 중국 기업이다. 7일(현지시간) 개막일에 부스를 둘러본 국내 기업...
"티메프 사태는 양반이죠"…'50억 먹튀' 회사 또 드러났다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8-01 10:35:52
우려했다. 역설적으로 이들에게 대형 플랫폼에서 벌어진 티몬·위메프 사태는 선망의 대상이다. 수많은 소비자가 주요 피해자인 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서다. “티몬·위메프 사태와 비교해 규모도 피해자 수도 밀리다 보니 이 사건이 묻힐까 봐 걱정된다“는 피해자들의 한숨 소리가...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업계 최초로 올해 100년을 맞은 하이트진로는 1924년 1,500원의 초기 자본금으로 시작해 지난해 말 기준 5.5조의 자산가치를 가진 국내 최대 주류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 실장은 "하이트진로는 100년동안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에서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고 강조했다. 1994년 두산경월이...
르세라핌, 美서 라이브 '대참사'…'K팝 아이돌' 논란 터졌다 [이슈+] 2024-04-16 20:52:01
온 업계에서는 아쉬움의 목소리가 나온다. 잘 짜인 기획 아래 비주얼적인 면을 강조해오던 K팝 그룹은 '양산형 그룹의 한계'라는 비판을 받아왔던 바다. K팝의 인기가 높아지고 아이돌이 젊은 층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면서 '보는 음악'의 중요성은 더 높아졌다. 실력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면서 대대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