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포티가 신는 신발" 조롱 받았는데…나이키 '화려한 부활' [핫픽!해외주식] 2025-11-20 07:45:01
·스포츠 분야에서 독보적 회사지만, 2020년대 이후로 뚜렷한 성장 둔화를 겪었다. 작년 10월까지 CEO였던 존 도나호 전 CEO는 나이키의 모든 제품에 대해 '직접 소비자 판매(DTC)' 확대 및 디지털 판매를 꾀했는데, 코로나 사태 이후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으로 돌아서면서 최근 몇년 간 매출이 추락했다. 올...
'실적 부진' 나이키, 또 감원…사업 재편 속도 2025-08-29 11:20:43
전임 CEO 존 도나호 체제에서 남성·여성·아동으로 구분됐던 사업 부문을 다시 스포츠와 스포츠 문화 중심으로 되돌리고 있다. 그는 지난 6월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 때 "남성·여성·아동으로 구분하는 방식 대신, 나이키·조던·컨버스 팀이 각자 지원하는 특정 선수들을 위해 가장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제품 등을...
"실적 부진 나이키, 추가 감원"…사업 재편 속도 2025-08-29 11:12:06
존 도나호 체제에서 나이키는 사업 부문을 구분하는 방식을 바꿨다. 스포츠 종목이 아닌 남성·여성·아동 부문으로 나눈 것이다.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확대하려는 취지였으나 일각에서는 이 변화가 혁신 동력의 약화로 이어졌다는 비판이 제기돼 왔다. 힐 CEO는 다시 스포츠와 스포츠 문화 중심으로 회사를 되돌리고 있다....
'無혁신' 나이키 추락…'레트로' 아디다스 부활 2025-01-23 17:48:29
등 인기 스포츠 스타와 협업한 제품 등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았지만 호응을 얻지 못했다. 과거 성공 방식에 매몰돼 호기를 놓친 것이다. 아디다스는 레트로(복고) 유행에 맞춰 가젤, 삼바 등 과거 제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했다. 이 전략은 시장에서 통했다. 아디다스는 테니스, 러닝 등 인기 스포츠에 맞춰 제품...
“조던도 안팔린다”...천하의 나이키가 어쩌다 2024-12-20 18:40:44
“축구·농구·트레이닝·스포츠 의류 부문과 스포츠 관련 마케팅에 주력하겠다”는 입장도 내놨다. 한편 나이키는 올해 9~11월 매출이 1235억 달러, 순이익은 11억6000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초 시장 전망치를 웃돌았다. 그러나 지난해 같은 기간 1339억 달러의 매출과 15억8000만...
"가격 너무 내렸어"…신임 CEO의 반성문 2024-12-20 18:06:45
실적 부진으로 고전 중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그동안의 과도한 할인 정책을 비판하며 새 전략을 강조했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10월 나이키 사령탑에 오른 엘리엇 힐 CEO는 이날 취임 후 첫 실적발표 어닝콜에서 처음으로 사업 전략을 제시하면서, 소매업체들과의...
"그동안 할인 지나쳤다"…나이키 신임 CEO의 '반성문' 2024-12-20 16:19:02
실적 부진으로 고전 중인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그동안의 과도한 할인 정책을 비판하며 프리미엄 전략을 강조하고 나섰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지난 10월 나이키 사령탑에 오른 엘리엇 힐 CEO는 이날 취임 후 첫 실적발표 어닝콜에서 처음으로 사업 전략을 제시하면서,...
나이키, CEO 교체 후 첫 분기 실적 '선방'…월가 예측 상회 2024-12-20 10:02:18
3~3.5%포인트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힐 CEO는 존 도나호 전임 CEO의 전략을 비판하며, 온라인 판매와 할인 프로모션에 과도하게 의존했던 기존 방식을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재고를 '수익성이 낮은 채널'을 통해 대규모로 정리한 후 정가 모델 판매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매 협력사와의 관계...
나이키·스타벅스·파라마운트까지…美 기업 CEO 물갈이 '역대 최대' 2024-12-03 17:37:37
9월 나이키는 스포츠웨어와 무관했던 온라인 소매·결제 전문가 존 도나호 전 CEO를 대신해 나이키에서 32년간 근무한 엘리엇 힐을 새 CEO로 선임했다. 도나호 전 CEO는 직영 매장과 온라인 판매 중심의 전략을 추진했으나 직접 착용 후 구매하는 나이키 소비자의 성향과 맞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반대로 외부 인재를...
PPL 영상 한 건에 5억…인플루언서 몸값 천정부지 2024-09-25 17:46:24
피처링이 국내 주요 인플루언서 50만 명(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 제외)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상반기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간접광고(PPL)비를 가장 많이 받은 유튜브 채널은 ‘김프로’다. 건당 최고 5억6666만원을 받을 것으로 추정된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실제 광고비 집행 데이터, 구독자 수, 팔로어 수, 좋아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