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9CM가 집을 만들면? 12일간 디자인 미술관이 된 서울 2025-10-16 17:48:01
브랜드 꼴레(coller)는 캐릭터 도라에몽과 캐스퍼 등의 봉제 인형 키링과 메탈 뱃지 등을 함께 판매해 가방이나 휴대폰케이스 등을 소비자의 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폐기물에서 영감을, ‘영디자이너 특별관’ 자라나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디자인 전공 대학생팀이 농심, LG전자 등...
"커피는 미끼상품"…스타벅스 매출 1000억 만든 비결은? 2025-10-11 20:21:11
산리오, 도라에몽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상품을 내놓으면서 인기를 끌었다. 공간 사업도 강화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리저브 매장이나 각종 복합문화공간을 늘려나가고 있다. 각 지방마다 특색있는 스타벅스 매장을 들르는 관광객이 생겨날 정도다. 이디야커피는 서울 강남에 대형매장인 ‘이디야커피랩’ 매장을 늘려...
남양유업, 소비자 참여 SNS 캠페인…초코에몽 증정 2025-07-29 09:36:59
원유 기반의 고유 레시피와 친숙한 도라에몽 캐릭터 패키지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는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동결분쇄 및 로스팅 공법으로 가공한 제품이다. 유당불내증이나 두유...
롯데온, 5일간 '엘데이 행사'…워터파크 이용권 등 할인 2025-07-07 06:00:02
14일 '엘데이' 행사에서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그림 이야기' 2인 관람권을 정가 대비 57% 할인한다. 김은수 롯데온 시너지마케팅실장은 "엘데이는 시즌과 테마에 맞춰 온오프라인 롯데 계열사의 혜택을 고객에게 연결하는 생활 밀착형 쇼핑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매달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
[천자칼럼] 도라에몽의 귀환 2025-06-25 17:41:16
“도라에몽~ 도와줘!” 만화 왕국 일본에서도 도라에몽처럼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캐릭터를 찾기 힘들다. 1969년 단편 만화로 등장한 뒤 총 45편의 단행본이 제작됐다. 전 세계 누적 판매 부수는 2억1000만 부가 넘는다. 1979년부터 TV 아사히를 통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방영됐고, 1980년 극장판으로 만들어져 지금까지...
애니를 게임으로…'7천억 M&A' 크래프톤의 야심 2025-06-25 14:37:32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에는 짱구, 도라에몽처럼 우리가 아는 것도 상당히 많군요? 그럼 이 캐릭터를 가지고 게임을 만든다고 해석하면 됩니까? <기자> 장기적으로는 이 캐릭터들로 게임을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ADK 이모션즈의 애니메이션을 조금 더 소개해드리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짱구와 도라에몽, 원피스,...
日 애니 명가 품은 크래프톤…'아시아 IP 허브' 전략 시동 2025-06-24 17:55:30
‘도라에몽’ ‘유희왕’ 등 300편 넘는 인기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해온 ADK의 연간 거래액은 3480억엔(약 3조2667억원)에 달한다. ADK는 단순 광고 대행을 넘어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참여를 통해 콘텐츠의 세계관 기획부터 판권 비즈니스까지 폭넓게 관여해왔다. 이 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ADK는 일본에서 ‘IP...
일본 애니메이션 IP 회사…크래프톤, 7100억에 인수 2025-06-24 17:53:55
도라에몽’ 등 300여 편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여했다. ADK그룹의 지난해 기준 연간 거래 규모는 3480억엔(약 3조2600억원)에 달한다. 이번 인수는 기존 게임 중심의 지식재산권(IP)을 애니메이션 영역으로 넓히기 위한 크래프톤의 승부수로 분석된다. ADK의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역량과 크래프톤의 글로벌 게임 개발 및...
남양유업 '초코에몽' 5억개 팔렸다 2025-04-14 10:00:58
‘도라에몽’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에 대한 친숙도를 높였고, ‘초코’와 ‘에몽’을 결합한 직관적인 네이밍으로 브랜드 확산에 기여했다. 확장성도 눈에 띈다. ‘딸기에몽’, ‘바나나에몽’, ‘커피에몽’ 등 플레이버 라인업을 비롯해 ‘초코쭈쭈바’, ‘초코모나카’, ‘생크림빵’ 등 디저트 제품으로...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AI가 그린 그림 예술인가, 저작권 침해인가 2025-04-12 12:39:47
디즈니, 도라에몽 스타일 등으로 다양하게 사진을 바꿀 수 있다. 그러나 관련 기업의 허락 없이 이런 그림이 계속 만들어지면 해당 기업 입장에선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독특한 그림 형식은 몇 달 혹은 몇 년에 걸쳐 공들여 완성한 것이다. 그런데 AI가 생성하는 그림은 이미지 하나를 올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