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눈물의 여왕' 제작비 회당 35억…"일본 가면 반값인데" 한숨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5-26 07:50:02
도라에몽', '짱구는 못말려', '닥터X' 시리즈 등 콘텐츠를 서비스한 일본 대표 민영 방송사 TV아사히와 콘텐츠 비즈니스 상호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와 함께 SLL 자회사인 필름몬스터와 더 세븐은 이미 신규 프로젝트 개발에 착수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을 연출한 이재규...
"여름 휴가 가는데 어쩌나"…태국 '기록적 폭염'에 몸살 2024-05-04 21:06:21
인형을 대신 쓰거나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물 학대 논란이 제기되면서다. 문제는 관광업이 타격을 받고 있다. 태국 관광청(TAT)은 관광객들이 낮에 야외 활동을 꺼려 관광산업 종사자들이 매출 손실을 보고 있다고 우려했다. 방콕포스트는 관광청이 이른 아침과 저녁, 야간에 적...
기록적 폭염 고통받는 동남아…기우제·기도에도 호소 2024-05-04 20:34:21
고양이 캐릭터인 도라에몽 인형이 등장하기도 했다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전했다. 태국에서는 또 폭염으로 관광업이 타격을 받자 태국 관광청(TAT)이 이른 아침과 저녁, 야간을 이용한 관광상품을 홍보하기로 했다. 현지 매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관광청은 관광객들이 낮에 야외 활동을 꺼려 관광산업 종사자들이 매출...
"일본·미국서 많이 쓰네"…2030 트래블 체크카드 주목 2024-04-17 10:25:08
도라에몽’, ‘짱구’ 디자인 카드는 각각 54.8%, 51.9%가 일본에서 사용됐다. 일본에 이어 베트남 12.7%, 미국 7.2% 순으로 많이 결제됐는데, 이는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의 일본 3대 편의점, 베트남 그랩,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서비스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실제 일본에서는 세븐일레븐 11%, 패밀리마트 10%,...
병아리에 파묻히는 꿈…그렇게 탄생한 '후쿠오카 명물' 히요코 만주 2024-02-15 19:03:00
얼마나 파격적이었는지가 예상되는 부분이다. 브랜딩에 초점을 둔 상품인 만큼 다양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도 도쿄 바나나를 구입할 때 흥미를 불러오는 요소다. 지금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한 캐릭터만 해도 도라에몽, 미키마우스, 미니언, 헬로키티 등 다양하고 최근에는 포켓몬과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해 또...
"환전 우대 100%"…신한은행,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2024-02-14 13:52:32
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사진과 사용 후기를 본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신한카드, #SOL트래블체크)를 포함해 업로드 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구찌X도라에몽 가방(2명) △젠틀몬스터 몰타(10명) △스탠리(100명)를 제공하는 ‘나만의 여행을 자랑하SOL’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 SOL페이와...
세븐일레븐, MZ 인기 캐릭터 '빵빵이' 협업 상품 낸다 2024-01-25 09:59:19
것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미키마우스, 어벤져스,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따라 출시했다. 2022년엔 '포켓몬', 지난해는 '산리오캐릭터즈'를 대표 캐릭터로 선정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세븐일레븐이 잠실 롯데월드타워 광장에 조성한 '스마일링 포켓몬 플레이존'...
세븐일레븐 "올해 마케팅 주요 캐릭터는 '빵빵이와 옥지'" 2024-01-25 08:34:24
원피스, 도라에몽 등 한정판 애니메이션 굿즈를 잇달아 출시했다. 2017년부터는 디저트와 음료 등 캐릭터 기반 차별화 상품을 본격 개발했다. 세븐일레븐은 2022년과 2023년 대표 캐릭터로 활용한 포켓몬과 산리오캐릭터즈 관련 상품이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했다고 전했다. 이진형 세븐일레븐 상품지원부문장은 "다양한...
'중국 내 판매계약' 상품 국내 유통…대법 "저작권법 위반" 유죄 확정 2023-12-24 18:05:25
가운데 도라에몽 제품은 중국 내 판매권을 보유한 B사에서 수입해 국내에 판매했다. 도라에몽 캐릭터의 한국 내 상품화 사업권은 국내 다른 회사가 소유하고 있다. A씨는 중국 내 판매권자로부터 수입한 상품은 저작권법상 ‘권리 소진의 원칙’에 따라 처벌 대상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저작권법은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도라에몽’과 손잡고 다이어리를 꾸미기 위한 스티커, 에코백, 접시세트 등을 준비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담당MD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매출이 지난해 빼빼로데이 대비 각각 350%, 150% 폭증했다”며 “빼빼로데이 단독 기획 상품이 빼빼로데이 매출의 상당 비중을 올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