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주문한 신동빈 2025-12-14 18:32:17
디자인전략회의’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계열사 대표, 디자인 임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브랜드와 디자인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그룹 차원의 회의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렸다. 올해는 ‘브랜드 연속성’을 주제로,...
롯데, 브랜드 경쟁력 강화 위해 디자인전략회의 개최 2025-12-14 10:12:03
디자인전략회의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는 지난 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2025 롯데 디자인전략회의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계열사 대표, 디자인 임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브랜드와 디자인의 현재를 점검하고...
“서유럽과 동유럽 동시 공략”… 디폰데, 케이몬즈 손잡고 영국·헝가리 수출 진입 성공 2025-12-12 10:11:50
바이어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맞춤형 전략을 구사했다. 또한, 케이몬즈의 전문 인력이 바이어 연결부터 회의진행 이후 트래킹과정까지 밀착 서포트함으로써, 브랜드가 해외 영업팀 없이도 복잡한 유럽 수출 절차를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왔다. 케이몬즈 김성진 대표는 “영국과 헝가리는 유럽 내에서도 상징성이 ...
개관 1년 코엑스마곡, 서울 서부권 전시·과학기술 행사 중심지로 2025-12-08 15:55:55
회의실 전관 약 1만 5000㎡를 전면 활용해 진행됐다. 의료·바이오 중심의 컨펙스 형태의 운영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향후 유사 국제행사 유치 기반을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둘째, 정부 주도의 전략산업과 연계된 혁신 전시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코엑스마곡은 LG사이언스파크를 중심으로 바이오·테크 기업과...
메타, 이름까지 바꿨는데…메타버스 예산 최대 30% 삭감 검토 [종목+] 2025-12-05 07:57:50
전략으로 완전히 틀어질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포레스터의 마이크 프루릭스 부사장은 “메타가 올해 안에 호라이즌 월드 등 핵심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종료할 수 있다”며 “AI 모델 ‘Llama’, 메타 AI, AI 글라스 등으로 방향을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메타는 최근 애플 디자인 조직의...
경북도, 2026년 국비 12조 7천억원 확보... ‘역대 최고’ 2025-12-03 17:18:06
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되었는데 특히, 지역 핵심 전략산업인 AI·반도체 분야를 중심으로 ▲ AI융합 차세대 고리형 펩타이드 디자인 플랫폼 구축 36억원 ▲ 수요확대형 배터리 테스트베드 구축 30억원 ▲ 반도체 장비 챔버용 소재부품 제조 및 검증 테스트베드 구축 15억원 ▲ 그래핀 2차원 나노소재 AI기반 소재부품 실증...
[경주APEC] 천년의 시간을 간직한 도시…3색 매력을 맛볼 여행지는 2025-10-28 09:17:54
정상회의를 계기로 주목받는 경주 여행 매력을 '시간·자연·체험' 세 가지 테마로 소개했다. 첫 번째 테마는 '클래식과 레트로, 힙을 잇는 시간의 경주'로, 노서동 고분군을 마주한 오아르 미술관이 대표 여행지로 꼽힌다. 오아르 미술관은 천년 고분과 현대 미술이 절묘하게 공존하는 곳으로 개관 6개월...
DGFEZ, APEC 무대에서 투자유치 나서 2025-10-27 16:06:30
▲문화체험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상회의 주간이 시작되는 27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DGFEZ는 경제전시장의 첨단산업비전 라운지 내에 8㎡ 규모의 홍보관을 설치하고, 미래형 자동차 부품 밸리인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와 디지털 혁신 거점‘수성알파시티’를 비롯한 총 8개 투자지구의 강점을 소개하고 있다. 특...
마뗑킴 中 유통권 두고 패션업체 '대격돌' 2025-10-17 17:02:24
이상 ‘폭풍 성장’했다. 시크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최근 코치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고, 패션업계에서 유일하게 경북 경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에도 이름을 올렸다. 마뗑킴의 중국 독점 유통·판매권 확보는 각 사 사업 전략, 상장...
[단독] "잡으면 무조건 대박"…마뗑킴 두고 패션업체 대격돌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0-17 16:14:35
이상 ‘폭풍 성장’했다. 시크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코치 등 글로벌 브랜드와도 협업하고, 패션업계에서 유일하게 경북 경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에도 이름을 올렸다. 마뗑킴의 중국 독점 유통·판매권 확보는 각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