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첫눈 한파 뚫은 팬심…AGF 2025 '역대급 인파' 2025-12-05 10:07:04
게임 팬을 위한 체험형 행사와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애니플러스·애니맥스·라프텔 부스에 참가,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둔 '몬길: STAR DIVE'를 홍보한다. NHN[181710]은 지난 8월 일본 시장에 먼저 출시한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어비스디아'와 차기작 '최애의 아이: 퍼즐 스타'를...
박종원 대표, 토종 OTT 흑자 이끈 애니 덕후 "덕업일치가 비결" 2025-12-03 18:06:55
업체인 라프텔을 이끄는 박종원 대표(38·사진). ‘애니메이션 덕후들의 넷플릭스’로 불리는 곳인 만큼 애니메이션 전문가로 득실할 것 같지만 박 대표는 그렇지 않다. 연세대 수학과 출신인 그는 LG CNS를 다니다가 20대 후반에 뒤늦게 애니메이션업계에 뛰어들었다. 연세대 창업지원센터에서 우연히 라프텔을 세운...
'1호 사원'에서 경영자 오른 박종원 라프텔 대표…"애니메이션 덕후 위한 회사 만들 것"[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12-03 06:00:59
사원’으로 라프텔에 합류했다. 2015년 연세대 창업지원센터에서 라프텔을 세운 김범준, 신형진씨를 만나면서다. LG CNS에서 빅데이터 관련 업무를 한 그는 “주변의 만류도 있었지만 젊을 때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앞섰다”고 회상했다. 평소 원피스와 나루토, 블리치 등 인기 일본 만화를 좋아해 콘텐츠 회사를 일궈보고...
애니플러스, '귀멸의 칼날' 타고 승승장구…3분기 매출 557억원 2025-11-14 15:18:15
라프텔’과 전시문화 기업인 ‘미디어앤아트’도 성장세를 유지했다. 매출 100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으로 모두 직전 분기보다 증가하며 토종 OTT 중 유일한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미디어앤아트도 3분기 매출 45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에 일조했다. 전승택 애니플러스 대표는 “연초부터 애니메이션...
OTT에 푹 빠진 한국인…넷플릭스 다음으로 '티빙' 찾았다 2025-11-05 12:06:13
200만명 U+모바일tv 105만명, 라프텔 99만명, 왓챠 48만명, 스포티비 나우 32만명 순이었다.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OTT 앱에서도 넷플릭스가 선두를 달렸다. 넷플릭스 사용시간은 9804만시간으로 추산됐다. 티빙은 2737만시간으로 뒤를 이었다. 쿠팡플레이는 2107만시간, 웨이브는 966만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실시간 라이브 송출 서비스 시작 2025-11-04 15:29:03
라프텔은 이용자들의 라이브 시청 편의를 높이기 위해 동시방영 작품은 기존 VOD 작품 상세 페이지에서 바로 라이브 플레이어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나아가 시청 도중 해당 작품의 굿즈를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애니메이션 시청과 굿즈 구매를 연결하는 통합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프텔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전문 OTT' 라프텔, 실시간 라이브 서비스 시작 2025-11-04 11:24:34
실시간 라이브 서비스는 라프텔 홈화면에서 '지금 실시간 방송 중' 탭을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해당 탭에서 애니플러스[310200] 또는 애니맥스 방송 채널에서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 정보와 편성표를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본사인 애니플러스와 계열사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의...
"오타쿠가 좋다" 2030 확 달라지더니…급기야 500억 터졌다 [트렌드+] 2025-10-05 12:05:43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라프텔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도 늘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라프텔 MAU는 지난 2022년 8월부터 2023년 3월까지 71만~85만명 수준을 유지하다 지난 7월부터 MAU 101만명대를 유지 중이다. 애니메이션 트렌드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사한 경향을 보인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에 진심' 라프텔, 오리지널 제작 가속 2025-10-03 09:30:01
제작하고 내년에도 6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프텔은 특히 '용한 소녀' 공개를 계기로 '제작-방영-유통-굿즈 판매'로 연결되는 통합 IP(지식재산권) 파이프라인 구축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추석 연휴 동안은 1~3화를 무료로 공개하고, 이 기간 '용한 소녀'를 시청한 라프텔 이용자들에게 24시간...
1020여성층 노린다…라프텔이 자체 제작한 '이 애니' 2025-10-01 10:00:32
약 10개 타이틀에 달한다. 라프텔 관계자는 "'용한소녀'는 라프텔이 IP 제작 및 상품화를 수행하는 종합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중요한 시험이 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오리지널 IP 기획·제작·유통·판매를 통합하는 선순환 구조를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