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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판교점, 개점 10년만에 매출 2조 달성…"국내 최단기간 달성" 2025-12-28 09:47:33
1월 루이비통 매장 확장 재단장을 시작으로 최상위 VIP 전용 라운지를 신설할 방침이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판교점의 성과는 단순한 매출 확대가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이 '무엇을 팔 것인가'에서 '어떤 경험을 제공할 것인가'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국내 대표 럭셔리 리테일의...
현대백화점 판교점, 국내 최단기간 '연매출 2조' 달성 2025-12-28 09:45:01
오픈 이후 루이비통을 비롯해 까르띠에·티파니·불가리·피아제·에르메스·그라프·디올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연이어 유치해왔다. 특히 판교점은 초고가 시계·주얼리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판교점의 올해 럭셔리 워치·주얼리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1.4%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전체 점포의...
현대백화점 판교점, '2조 클럽' 가입…"국내 최단기간 달성" 2025-12-28 09:31:00
1월 루이비통 매장 확장 재단장을 시작으로 최상위 VIP 전용 라운지를 신설할 방침이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판교점의 성과는 단순한 매출 확대가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이 '무엇을 팔 것인가'에서 '어떤 경험을 제공할 것인가'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국내 대표 럭셔리 리테일의...
'내돈내산'인데…명품백 리폼하면 상표권 침해? 2025-12-26 19:06:05
업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루이비통은 리폼 제품에도 그대로 로고가 남아 있어 상표권 침해라고 주장했고, 앞서 1·2심 모두 루이비통의 손을 들어줬다. 이에 리폼업자가 상고해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된 것이다. 주요 쟁점은 소유자가 의뢰해 만든 리폼 제품이 상표법상 '상품'에 해당하는가...
[2025 R.I.P]천재적 상상력의 프랭크 게리와 '신문지우기' 최병소 2025-12-26 16:39:06
파리 루이비통 재단 미술관까지 무한한 상상력과 파격으로 건축계를 이끌었다. 그는 90세가 넘어서도 고향 토론토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초고층 빌딩을 설계하며 “나는 아직 94세일 뿐이니 102세까지 일하겠다”고 농담할 정도로 열정적인 인물이었다. 앞으로도 그가 남긴 찌그러지고 휘어지고 춤추는 건물들은 전 세계...
비정형 건축의 개척가…쇠락하던 공업도시 빌바오 되살리다 2025-12-25 17:05:38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매사추세츠공대 스타타센터, 파리 루이비통재단미술관까지 무한한 상상력과 파격으로 건축계를 이끌었다.윤후명(1946.1.17~2025.5.8) "끝없이 길을 떠난 문장, 끝내 자신에게 닿다"윤후명은 시에서 출발해 소설로 자신의 세계를 확장한 작가였다. 1946년 강원 강릉에서 태어나 연세대 철학과를 졸업...
"성공 방정식 베꼈다"…K안경 '짝퉁 소송전' 2025-12-23 16:57:39
제품 디자인으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계열 사모펀드와 구글의 투자를 받았다. 지난해 기준 아이아이컴바인드의 연결 매출은 7891억원이다. 2019년 시작한 블루엘리펀트는 규모는 작지만 성장세가 가파르다. 국내외에서 ‘제2의 젠틀몬스터’ ‘가성비 젠틀몬스터’로 알려지며 연 매출이 2022년 10억원에서 지난해...
신세계百 대전점, 개점 4년만에 매출 1조원 돌파…중부권서 처음 2025-12-22 09:18:11
규모의 루이비통 매장을 입점시키기도 했다. 그 결과 전체 매출의 40%가 명품 장르였다. 명품 매출은 전년 대비 10%가량 늘었다. 또 연면적 28만4천224㎡(약 8만5천700평) 중 백화점 영업면적 9만2천876㎡(약 2만8천100평) 규모를 활용해 과학관 '넥스페리움', 대전신세계갤러리, 4천200톤(t) 수조의 아쿠아리움...
'백화점 명품관 문턱 닳겠네'…역대급 호황 맞은 이유 2025-12-21 17:31:06
11월에 전월 및 작년 동월 대비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산하 이탈리아 주얼리 브랜드인 불가리는 지난달 백화점 결제금액(추정치)이 307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동기 대비 165.7% 급증해 2018년 집계 이후 월간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같은 LVMH 산하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도 224억원으로...
"샤넬은 촌스러워"…청담동 부자들 꽂힌 '2000만원 코트'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9 06:00:05
럭셔리'(Quiet Luxury)라는 점이다. 샤넬, 루이비통 등과 달리 브랜드 로고는 찾아볼 수 없지만, 높은 품질의 원단으로 '알 만한 사람들만 아는' 럭셔리를 일컫는 말이다. 몇 년 전부터 전세계적으로 '로고플레이는 촌스럽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이같은 조용한 럭셔리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