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의도적 접근" "사실 아냐"…150만 유튜버, 광장시장 해명에 반발 2025-11-06 10:32:57
'바가지 가격'과 위생 논란을 제기한 150만 요리·먹방 전문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6일 추가 입장을 내고 "가게 측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재차 반박했다. 이상한과자가게는 지난 4일 영상 '이러면 광장시장 다신 안 가게 될 것 같아요'를 올렸다. 영상 속에서 그는 순대, 칼국수, 튀김...
광장시장서 8000원짜리 순대 시켰다가…"다시는 안 가" 분노 2025-11-05 07:57:48
요리와 '먹방' 전문 150만 유튜버가 광장시장의 바가지요금과 위생, 불친절에 분노했다. 4일 유튜브 채널 '이상한 과자가게' 짧은 영상 영상으로 '이러면 광장시장 다신 안 가게 될 것 같아요'가 게재됐다. 이 유튜버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광장시장에 갔고 노점을 5곳 정도를 갔다"면서 "이런...
"李 대통령도 화재 때 먹방"…김태흠 답변에 고성 오간 국감 2025-10-27 15:47:59
대통령은 경기도지사 시절 이천 화재 당시 먹방을 찍은 건 뭐냐"고 반박했다. 두 사람의 고성이 이어지자 신정훈 위원장(전남 나주·화순)이 중재에 나섰다. 신 위원장은 "질의하는 의원보다 지사의 목소리가 크다"며 "답변 시간이 부족하면 요청하면 되지, 질의 도중 계속 끼어들면 국감이 진행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널 저주해" 아버지에게 학대 당한 男…전세계 뒤엎은 사연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5-10-10 23:56:56
실력을 눈여겨본 선생님들이 신문과 잡지, 책의 삽화 그리는 일을 소개해준 겁니다. 덕분에 그는 성인이 채 되기도 전에 부모님보다 더 돈을 많이 벌어 가족을 먹여 살리게 됐습니다. 삽화가로 일한 경험은 라르손의 독창적인 화풍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재료가 됐습니다. 당시 주류 미술계가 인정하는 미술은 신화나 역사를...
"제 2의 전성기"...퇴물 취급받았던 롯데리아의 ‘부활’ 2025-10-03 06:49:23
있다. 마케팅 전략도 돋보인다. 파격적인 신제품들은 젊은층에게 롯데리아라는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계기를 만들어줬다. 여러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롯데리아가 이상한 햄버거를 만들었다”며 먹방을 시도했다. 또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도 기상천외한 롯데리아의 햄버거들의 사진이 수없이 올라왔다....
'감 떨어졌다' 듣던 롯데는 어떻게 하노이 ‘핫플 메이커’가 됐나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9-25 16:28:34
방문해 봤다는 얘깁니다. 9월 3일이 베트남 독립기념일 연휴인데 이땐 하루에 10만 명 넘게 왔다고 해요. 작년 연간 방문객은 1200만 명을 넘었어요. 연간 매출은 3000억원을 넘겼고요. 이런 성공은 물론 우연이 아니었어요. 롯데는 베트남에서 2008년부터 사업을 시작했어요. 롯데백화점이 호찌민의 다이아몬드 플라자를...
추성훈 '폭풍 먹방'하더니…3개월 만에 100만개 대박 터졌다 [영상] 2025-09-19 11:10:40
광고 캠페인에서 ‘폭풍 먹방’을 선보이며 신제품의 특장점을 유머러스하게 전달했다.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광고 영상들이 수백만회씩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추성훈이 먹으니까 더 맛있어 보이네”, “광고를 찍은 게 아니라 진짜 먹은 것 같다” 등의 댓글이 여럿 달렸다. 굽네 장각구이는...
"신상 '버거' 난리네요" 리뷰 폭발…나흘 만에 50만개 '불티' 2025-07-17 13:22:25
지난 10일 새롭게 출시한 '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가 유튜브와 인스타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출시 나흘 만에 판매량 50만개를 넘겼다. 17일 익산시와 한국맥도날드 등에 따르면 익산 고구마 버거 판매량은 지난 13일 기준 50만개를 넘어섰다. 이...
이마트, 구독자 168만 먹방 유튜버 '히밥'과 협업…대용량 곱창·만두 선보여 2025-06-25 15:50:49
이마트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협업해 통곱창, 왕만두, 대용량 볶음밥 등 식품 7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대식가’ 콘셉트의 히밥과 ‘프리미엄 미식’을 내세운 피코크의 콜라보답게 넉넉한 양과 크기로 기획됐다. 히밥은 유튜브 구독자 168만 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
'비빔면 또 난리 나겠네'…제이홉, 콘서트 후 고기와 폭풍흡입 2025-06-25 10:41:39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스테이크와 비빔라면 먹방을 선보였다. 제이홉은 지난 21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 월드 투어 후 일상을 전격 공개했다. 숙소에서 맥주를 마신 제이홉은 소파에서 잠이 들었고, 배고픔에 다시 일어났다. 한껏 영어를 쓰던 제이홉은 영어 울렁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