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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문화로 재조명받고 있는 서브컬처 지식재산권(IP)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까지 장악했다. 서브컬처 게임 IP가 10~40대 연령대별 카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오타쿠라 불리는 '그들만의 리그'였던 서브컬처가 대중 문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수능 만점자도 탈출했다"...공무원들 '충격' 2025-12-20 10:56:33
배 가까이 늘었다. 저연차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무원들의 ‘공직 탈출’ 현상은 1~2년차로 갈수록 두드러진다. 임용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퇴사한 사람 수는 2019년 1769명에서 지난해 2418명으로 늘어났다. 임용 후 2년만에 공직을 떠난 공무원 수는 같은 기간 806명에서 2362명까지 증가했다. 김정우 기자...
"가성비 퀸" 애슐리의 변신…'디저트·전시' 앞세워 2030 공략 [현장+] 2025-12-19 21:00:03
MZ(밀레니얼+Z)세대로까지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애슐리, 3대 모녀 서사 입힌 팝업 공개…브랜드 세계관 구현애슐리퀸즈는 19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임대 공간 '성수낙낙'에서 브랜드 팝업 '하우스 오브 애슐리'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미국 3대 모녀의 가상 집이라는 콘셉트로, 가족의 서사를 기반으로...
'수능 만점' 사무관도 사표 던졌다…줄줄이 공직 탈출 2025-12-19 08:57:32
가까이 늘었다. 저연차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무원들의 ‘공직 탈출’ 현상은 1~2년차로 갈수록 두드러진다. 임용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퇴사한 사람 수는 2019년 1769명에서 지난해 2418명으로 늘어났다. 임용 후 2년만에 공직을 떠난 공무원 수는 같은 기간 806명에서 2362명까지 불어났다. 부처 안팎에서는 과거...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도 눈에 띄었다. 각 브랜드들은 선착순 100명에게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거나, 윷을 던져 ‘모’가 나오면 금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마련했다. 이 외에도 슬라이딩 게임, 과녁 맞추기, 룰렛 돌리기, 뽑기, 키링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또래끼리 모여라"…테마 여행으로 '2030 세대' 공략 나선 '이곳' 2025-12-18 10:42:31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교원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Z세대 직장인, 번아웃 가장 심하다… 왜? 2025-12-17 18:12:59
Z세대 근로자의 51%가 번아웃을 경험했다고 답했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55%)보다는 낮지만, X세대(32%)와 베이비붐 세대(29%)보다 높은 수치다. 호주에서도 청년층의 스트레스 수준은 두드러졌다. 맥쿼리대학교가 호주 근로자 5515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18~29세 청년층은 전체 노동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가장...
KTL, '2025년 고객감사의 밤' 개최…'고객과 소통의 장' 2025-12-17 17:32:52
등 다양한 분야에서 KTL과 함께한 HD현대인프라코어, 밀레코리아 등 기업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K-STAR 사업의 성과 발표가 주목받았다. K-STAR 사업은 국내 기업의 기술혁신과 제품의 해외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KTL이 자체 개발한 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시작한 K-STAR기업 육성...
"대박, 이게 '구내식당 급식'으로 나온다고?"…현대도 나섰다 2025-12-14 14:25:22
브랜드 ‘본가스시’ ‘이탈리’ ‘한솔냉면’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트렌디한 메뉴를 내놓은 적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급식 업계 단독으로 진행된 이번 협업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MZ(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단체급식 시장 트렌드를...
푸마, 중국 기업이 사들이나…하루 만에 13% '급등' [걸어서 세계 주식 속으로] 2025-12-14 06:30:05
패션을 성공적으로 융합하며 밀레니얼 팬층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인기는 푸마에게 꼭 이점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축구, 농구 등 스포츠 분야에서 존재감이 옅어지는 양상입니다. 특히 최근 주목받는 러닝화 시장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가 치고 나가고 온러닝, 호카 같은 신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