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냄새·혼탁' 문제에 사과…해당제품 회수(종합) 2024-05-07 16:12:16
= 하이트진로[000080]는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한 데 대해 사과하고 해당 제품을 회수(리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13일과 25일, 4월 3일과 17일 강원공장에서 생산한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김인규 대표 명의로 사과문을 내고 "당사가...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이취·혼탁 사과"...주가는 4.5% 하락 2024-05-07 14:22:11
하이트진로가 7일 발포주 제품 필라이트 후레쉬에서 최근 발생한 이취(off-flavor), 혼탁 현상에 대해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2시20분 장중 하이트진로 주가는 4.5% 하락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에 대해 이취 및 혼탁 등이...
하이트진로, '냄새·혼탁' 문제로 필라이트 후레쉬 일부 회수 2024-05-07 13:51:43
품질 문제가 제기된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일부 제품을 회수(리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13일과 25일, 4월 3일, 17일 강원공장에서 생산한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사과문을 통해 "지난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본격 나들이철 돌입"…역대 최저가 '1000원 맥주' 떴다 2024-04-02 09:36:48
발포주 중 가장 낮은 가격인 1250원(필라이트 355mL)보다도 약 20% 낮은 수준이라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버지미스터는 스페인 최대 맥주 제조사인 담그룹이 생산하는 필스너 계열 상품이다. 국내 편의점 중에서는 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또한 오는 10일까지 브랜드 맥주 등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카스(점유율 38.61%)과 테라(11.85%), 발포주 필라이트(6.1%)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제조사 점유율 기준 3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화를 경...
"포드 말고 페라리 되자"…신세계푸드 대표의 취임사 봤더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1 17:29:20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화를 경...
"1초에 9.4캔 팔려"…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캔 돌파 2024-01-25 14:53:44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 20억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 만에 2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1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 만에 1억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 만에 2억캔, 22개월 만에 5억캔, 41개월 만에 10억캔을 돌파했다....
내년 소주 가격 '10% 인하'…참이슬 출고가 1247원→1115원 2023-12-17 13:42:17
1월 중 기준판매비율심의회 심의를 거쳐 발효주류와 발포주 등 기타 주류는 2월1일 출고분부터 기준 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국산 위스키·브랜디·일반 증류주의 기준 판매 비율은 각각 23.9%, 8.0%, 19.7%로 정해졌고 증류주에 향료 등을 섞은 리큐르의 기준 판매 비율은 20.9%로 확정됐다. 다만 종량세가 적용되는...
소주 가격 싸진다…공장 출고가 10.6% 인하 2023-12-17 12:19:11
1일부터 출고되는 국산 증류주에 적용된다. 발효주류와 발포주 등 기타 주류는 1월 중 기준판매비율심의회 심의를 거쳐 2월 1일 출고분부터 기준판매 비율이 적용된다. 맥주·막걸리는 기준판매 비율 적용 대상이 아니다. 이들 주류는 양에 비례해 세금이 부과되는 종량세 구조이기 때문에 국산 주류와 수입 주류 간 차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