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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생산·판매 최다…혼다와 각각 美·캐나다 EV 투자도 2024-04-26 11:01:30
배기가스 배출 기준 강화 움직임에 발맞추려는 것이며, 또한 현지 생산을 선호하는 미국 정부로부터 보조금을 받아 경쟁력 유지를 원하는 데서 비롯됐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혼다도 이날 캐나다에 150억 캐나다달러(미화 110억 달러·15조 원)를 투자해 전기차 신공장 및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고...
"전기차 경쟁력 키운다"…미국서 '공격 투자' 나선 도요타 2024-04-26 10:15:02
강화되는 미국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이라며 “또한 미국 본토 생산으로 미국 정부의 보조금을 받는 경쟁사 전기차와의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한다”고 분석했다. 현재 도요타가 미국에서 판매 중인 전기차는 ‘bZ4X’와 ‘Lexus RZ 450e’로 모두 일본에서 생산 중이다. 지난해 도요타의 미국 판매량...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스타트업 CEO] 건설장비 전동화 통합 소프트웨어와 모듈을 개발하는 기업 ‘엘렉트’ 2024-04-26 09:33:34
및 DPF·SCR(배기가스)시스템을 탈거 하더라도 기존 제조사 굴착기의 조작성뿐만 아니라 시스템과 연동되어 진단까지 가능합니다. 이미 해당 기술을 통해 지난해 9월부터 유선형 싱글 및 하이브리드 타입 전기 굴착기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는 BMS 소프트웨어 및 배터리 팩을 적용해 배터리 전기 굴착기까지...
HD현대인프라코어, 고수익 '친환경 엔진'으로 불황 뚫는다 2024-04-25 14:35:12
엔진은 연료 효율을 강화해 유럽과 미국의 최신 배기가스 배출 규제를 충족할 수 있다. 또 디젤 이외에도 바이오 오일인 HVO(수소처리식물성오일)을 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말 유럽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판매할 예정이다. 건설기계 시장은 지난해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공장, 발전소 신규 건설 수요가 많아 호...
HD현대인프라코어, '인터마트' 참가…친환경 '현대' 엔진 선봬 2024-04-25 11:05:23
배기가스 배출규제인 스테이지5((StageⅤ)와 티어4 파이널(Tier 4 Final)을 충족하는 신제품으로, 올해 말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 기존 디젤(경유) 외에도 차세대 바이오 오일인 수소처리식물성오일(HVO)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부스를 마련해 전동화 배터리팩, 수소엔진 등...
두산밥캣, 건설기계 전시회 '인터마트'서 전기 텔레핸들러 공개 2024-04-25 10:37:34
회전식 텔레핸들러도 전시장에 자리했다. 유럽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스테이지5((StageⅤ)를 충족하는 두산밥캣의 디젤 장비들은 수소화 식물성 오일(HVO)을 비롯한 파라핀 연료 사용 승인을 받았다. 이 같은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면 탄소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전기로 구동하는 굴착기, 지게차와 함께 올해 초...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 DHL과 전략적 협업 2024-04-17 11:16:12
기업의 전체 가치사슬에 걸쳐 온실가스 배출량 제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물류 솔루션은 이를 위한 중요한 과정으로 향후 dhl과 함께 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테스코테크놀로지스는 전기차, 하이브리드 및 내연기관을 아우르는 구동 시스템와 전자제어 시스템, 센서 및...
EU, 전기차 오염물질 배출 2026년부터 규제 2024-04-14 19:00:18
비(非)배기 오염물질 배출 기준이 처음 도입되기 때문이다. 유로6까지는 내연기관차가 배출하는 산화질소와 일산화탄소, 메탄 등 배기가스만 규제 대상이었다. 세부적으로 타이어와 브레이크 패드의 미세먼지(PM10: 지름 10㎛ 이하 입자)는 승용차와 승합차의 경우 순수전기차는 ㎞당 3㎎,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전기차,...
"한국은 통제 못해"…中대기오염 물질 '과유입' 2024-04-13 09:26:07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공정이 낙후된 공장이나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해 많이 배출된다. 연구팀이 중국의 배출량과 대기 시뮬레이션으로 분석한 결과 중국에서 한국으로 유입된 일산화탄소량은 1990년부터 2014년까지 최대 10.6테라그램(Tg, 1조 g)으로 나타났다. 한국은 이 기간 국내에서 일산화탄소 배출량을 0.8Tg...
[이지 사이언스] 美 연구팀 "중국발 일산화탄소 유입, 한국 통제불가 수준" 2024-04-13 08:00:08
중 하나다. 주로 공정이 낙후된 공장이나 자동차 배기가스 등으로 많이 배출된다. 연구팀이 중국 배출량과 대기 시뮬레이션으로 분석한 결과 중국에서 한국으로 유입된 일산화탄소량은 1990년부터 2014년까지 최대 10.6테라그램(Tg, 1조 g)으로 분석됐다. 한국은 이 기간 국내에서 일산화탄소 배출량을 0.8Tg 줄일 수 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