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29일 출시 2025-09-23 08:33:16
투각 칠보무늬 향로, 경천사지 십층석탑, 보물인 서봉총 금관, 백자 달항아리 등이 포장지에 담겼다. 오리온은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롯데마트 서울역점과 명동 일대 관광 상권, 전국 주요 대형마트 등에서 오는 29일부터 새 에디션을 판매한다. 오리온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비쵸비를 통해 문화적...
[이번주뭘살까] 비 소식에 '실내 바캉스족' 잡기…여름 신발 기획전도 2025-06-14 07:01:01
마트가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로 '실내 바캉스' 고객 잡기에 나섰다. 장마철에 대비한 여름 신발 행사와 수박·참외 등 제철 과일 기획전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 롯데백화점 = 장마철 '백화점 바캉스'(백캉스) 수요를 공략해 14∼15일, 20∼22일 '파인드 서머 트레저' 보물찾기 여름 이벤트를...
롯데마트, 1만9천원대 선풍기 한정판매…"25년 만의 최저가" 2025-06-09 06:00:01
마트·슈퍼 라이프스타일팀 MD(상품기획자)는 "원가와 물류비가 올랐지만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가격 혜택을 만들고자 사전 준비했다"며 "1만원대 선풍기는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가격"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13∼15일, 20∼22일 '파인드 서머 트레저' 보물찾기 여름 이벤트를 벌인다. 점포별로 10개...
"이 가격 실화냐"…美 TJ맥스·로스 '극강의 가성비'에 줄선다 2024-11-01 17:55:36
보물찾기’ 콘셉트로 최근 10년 새 두 배로 성장했다. 미국에서 13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TJ맥스의 모기업 TJX 매출은 2014년 약 290억달러에서 지난해 약 540억달러로 늘었다. 비슷한 오프프라이스 매장을 구현한 로스는 최근 두 달 새 24개 점포를 미국에 새로 열었다. 지난 2분기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대형마트 생존전략 '특화매장'…참치전문부터 외국인 특화존까지 2024-10-13 07:11:01
상품들을 판매하는 한국문화상품관 '보물'(BOMUL)도 운영한다. 매장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고객 유형별 선호 카테고리를 분석해 서로의 이동 동선이 최대한 겹치지 않게 전면 재배치했다. 코로나19 때 뚝 떨어졌던 서울역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은 전체의 40%가량으로 높아졌다. 홈플러스는 2022년...
롯데이노베이트, 초실감형 메타버스 '칼리버스' 공식 출시 2024-08-29 10:47:15
구성됐다. 중심 지구에 입점한 코리아세븐과 롯데하이마트[071840], 롯데면세점 등에서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식품, 전자제품, 의류, 화장품 등의 가상 제품의 쇼핑을 체험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는 8만 명 규모의 관객과 실감 나는 사운드로 표현한 공연장에서 JYP 엔믹스, EDM DJ 알록의 차세대 가상...
"마카오 여행 정보 얻고, 푸짐한 선물 받고" 마카오 로드쇼 성황리 진행 2024-05-31 11:17:14
가진 마카오의 매력을 발굴하는 보물찾기 행사다. 관광청은 로드쇼 기간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마카오행 왕복 항공권, 5성급 호텔 숙박권, 식음료 및 엔터테인먼트 바우처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매일 3회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현장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나전칠기 작품 전시 2024-02-13 08:28:19
보물'(BOMUL) 매장에서 김영준 작가의 나전칠기 작품을 전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영준 작가는 게임기 엑스박스나 아이폰 케이스는 물론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을 방문해 미사를 집전했을 때 사용한 의자 등에 나전 작업을 해 화제가 됐던 작가다. 롯데마트는 그의 작품이 한국의 나전칠기 문화를 외국인 관광객과...
[CES 2024]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활동, 오프라인 순환하는 초연결 목표" 2024-01-11 14:10:48
가상공간 곳곳에 점프맵, 보물찾기 등 게임 요소를 둬 사용자 참여를 유도했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머리카락 한 올까지 세세하게 구현한 아바타 퀄리티가 강점이고, 한국 메타버스답게 다중접속(MMO)에 대응할 수 있다"면서 "다른 기업들이 적게는 5년 이상 개발해온 것들을 1년 9개월 만에 마쳤다"며 설명했다. 이어...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수도 약 15% 증가해 효과가 확인됐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도 식료품으로 매장 90%를 채우는 '그랑 그로서리'를 새로 선보이는 등 식료품 공간을 강화하는 한편 체험형 공간으로 고객 시간을 사로잡고 있다. 작년 9월 재단장 개장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는 7개의 캐릭터 샵으로 구성한 '캐릭터 스트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