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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프랑스 등 유럽 공략 본격화…미국공장 용기면 증설 2024-05-14 10:32:20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인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 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심은 올해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코리아 엑스포 2024'와 'K-스트리트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프랑스 현지 유통업체...
[천자칼럼] 라면 대장주 경쟁 2024-05-13 17:57:13
1980년대 초반부터 농심의 추격이 본격화했다. 너구리, 안성탕면, 신라면 등이 인기를 얻으며 1980년대 중반 이후엔 1위 업체로 올라섰다. 삼양식품은 1989년 터진 우지 파동으로 결정타를 맞았다. 공업용 쇠기름으로 면을 튀겼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으로 최종적으로 무해 판정을 받긴 했지만 시장 주도권은 완전히 농심...
농심, '짜파게티 40주년' 팝업 오픈...신제품 '더 블랙'도 출시 2024-04-12 17:00:45
셀프조리는 신라면과 너구리가 제공되며, 원하는 면 익힘, 맵기, 토핑을 선택하고 셀프 조리기기를 이용해 입맛에 맞는 라면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존은 대형 짜파게티 포토존, 짜파게티 출시년도인 1984년을 컨셉으로 짜파게티에 대한 과거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아울러...
40년간 91억개 팔린 '불혹' 짜파게티…건면 '더 블랙' 등판 2024-04-12 13:29:07
자리매김했고, 영화 '기생충'에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등장해 ‘아카데미 특수’를 누리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매출은 2420억원을 기록했다. 팝업스토어는 짜파게티를 포함한 다양한 라면과 분식 메뉴를 맛보는 '쿡존'과 다양한 전시, 게임, 이벤트를 체험하는 '플레이존' 으...
농심 짜파게티, 40년간 91억개 팔렸다…'더 블랙' 선보여 2024-04-12 10:56:22
'기생충'에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등장해 전 세계에서 사랑받기도 했다. 농심의 짜장라면 도전은 1970년 출시한 '짜장면'으로부터 시작한다. 당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짜장라면이었다. 농심 '짜장면'은 생산라인을 풀가동할 정도로 인기를 얻었지만 수많은 모방 제품이 쏟아졌고...
BTS 요리사 정국, 군대 가서도 조리병 됐다 2024-03-19 16:22:27
짓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정국은 입대에 앞서 위버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실시간 방송을 통해 라면죽, 불마요들기름막국수 등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하며 요리 실력을 뽐내 왔다. 특히 정국이 불닭볶음면과 너구리를 합친 레시피인 '불그리'를 공개하자, 너구리 제조사인 농심에서 곧바로 특허를 신청한...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진라면(2092억원), 불닭볶음면(1472억원), 육개장(1259억원), 안성탕면(1183억원), 너구리(1070억원), 왕뚜껑(725억원), 삼양라면(713억원), 팔도비빔면(706억원)이 뒤를 이었다. 스낵과자 부문에선 새우깡으로 1359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포카칩(1164억원), 프링글스(985억원), 꼬깔콘(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진라면(오뚜기·2천92억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천472억원), 육개장(농심·1천259억원), 안성탕면(농심·1천183억원),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진라면(오뚜기·2천92억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천472억원), 육개장(농심·1천259억원), 안성탕면(농심·1천183억원),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특히 짜파게티, 너구리 등에 대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종가' 김치를 생산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