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꿀맛" 한강 라면 너도나도 즐겨먹더니…사상 초유의 상황 2025-08-06 09:27:30
‘너구리의 라면 가게’를 조성했다고 알렸다. 여의도 선착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한강공원 명소다. 농심은 신라면을 비롯해 대표 제품을 이용한 테이블을 설치하고 너구리 캐릭터 포토존 등을 함께 꾸몄다. 농심 관계자는 “한강이 외국인 관광객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만큼 글로벌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한강공원에 수출길 있다"…펄펄 끓는 K라면 마케팅 2025-08-05 17:36:01
‘너구리의 라면 가게’를 조성했다고 알렸다. 여의도 선착장은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한강공원 명소다. 농심은 신라면을 비롯해 대표 제품을 이용한 테이블을 설치하고 너구리 캐릭터 포토존 등을 함께 꾸몄다. 농심 관계자는 “한강이 외국인 관광객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만큼 글로벌 마케팅 효과를 기대하고...
대통령도 라면값 언급…식품기업 가격 인상 주춤해지나(종합) 2025-06-09 17:26:08
신라면툼바,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 짜파게티더블랙, 너구리 큰사발 등의 편의점 가격이 1천800원이다. 신라면블랙 봉지라면은 1천900원이다. 오뚜기 제품 중에선 2천원짜리 컵라면이 진짬뽕, 열치즈라면, 짜슐랭, 보들보들치즈볶음면 등 10종에 가깝다. 라면 값만 오른 것은 아니다.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이후 정국 혼...
대통령도 라면값 언급…식품기업 가격 인상 주춤해지나 2025-06-09 16:37:11
신라면툼바,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 짜파게티더블랙, 너구리 큰사발 등의 편의점 가격이 1천800원이다. 신라면블랙 봉지라면은 1천900원이다. 오뚜기 제품 중에선 2천원짜리 컵라면이 진짬뽕, 열치즈라면, 짜슐랭, 보들보들치즈볶음면 등 10종에 가깝다. 라면 값만 오른 것은 아니다.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이후 정국 혼...
'손절한 게 후회되네'…4배 올랐는데 '더 간다' 폭풍질주 [종목+] 2025-04-17 08:56:16
불닭볶음면은 방탄소년단(BTS) 등 K팝스타가 먹는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확산하며 팬덤을 비롯한 젊은 소비자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여기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등장한 것을 계기로 K라면이 주목받은 가운데 SNS에서 '불닭볶음면 챌린지'...
[올드&뉴] 박정희, 구미 그리고 Lamyun?…K라면의 진화 어디까지 2024-11-05 06:09:01
'너구리'에 이어 '안성탕면', '짜파게티', '신라면'이 줄줄이 대박을 터트리며 단숨에 시장 지배자로 올라섰다.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에 맞춰 출시된 신라면은 특유의 맵고 개운한 뒷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지금까지 '국민 라면'의 타이틀을 내주지 않고 있다. ▶...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개최한다. 농심은 대표 제품인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30여 개 제품을, 불닭볶음면을 필두로 해외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나가사끼 짬뽕 등 10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라면 수출기업들과 함께 라면 특화 편의점인 'CU 라면 라이브러리...
라면 수출 10억달러 첫 돌파…"세계인 일상에 자리잡아" 2024-11-01 14:00:15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수출기업은 이 같은 성과를 국내 소비자와 나누고 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이달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할인 행사를 연다. 농심[004370]은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30여 개 제품을,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 10개 제품을 각각 할인 판매한다. sun@yna.co.kr...
농심, 부산에 수출전용 공장…南美·阿 등 해외 공략 2024-10-09 16:11:49
K라면 열풍과 맞닿아있다. 앞서 농심은 신라면, 너구리 등 K라면 수출 물량이 매년 급증하자 2023년과 2024년에 부산공장 라인을 잇달아 증설했다. 이번 녹산 수출 공장엔 초고속·최첨단 생산라인 3개를 우선 설치한 뒤 향후 8개까지 증설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한다. 내년 초 유럽...
돌고 돌아 신라면일까, 전 세계 입맛 사로잡은 불닭일까 [뉴스토리] 2024-09-08 16:44:23
많이 투자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면서 ‘까다로운 구매자’ 이론으로 설명했다. 자신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먹어보는 시도를 하기 때문이란 것이다. 신제품뿐 아니라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같은 레시피(조리법)가 다양하게 나오는 것을 보면 설득력 있는 분석인 셈이다. K라면의 글로벌 흥행 ‘원동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