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40주년 기념 ‘신라면 골드’ 출시 2025-12-22 09:47:35
신라면 김치볶음면 등 농심은 신라면 맛의 영역을 보다 글로벌로 확장해 다양한 변주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골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닭고기 육수의 담백함에 신라면의 매운맛이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라면 골드를 시작으로,...
농심, 신라면 40주년 기념작 '신라면 골드' 출시 2025-12-22 09:41:49
신라면 김치볶음면 등으로 신라면 맛의 영역을 글로벌로 확장해 다양하게 변주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골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닭고기 육수의 담백함에 신라면의 매운맛을 더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신라면 40주년을 맞아 신라면 골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과...
K소스 수출 쉽지 않네…높은 진입장벽에 '쓴맛' 2025-12-16 17:03:59
한다. 라면, 만두 등 간편식과 소스의 소비층이 다르다는 점도 성장을 가로막는 요인으로 꼽힌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은 1020세대가 찾지만, 불닭 소스는 부모 세대가 장바구니에 담는 물건”이라며 “소비층이 다를 뿐만 아니라 한번 사면 오래 두고 먹기 때문에 쉽게 재구매가 일어나기 어려운 구조”라고...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모습도 보였다"고 했다. 이어 "불닭볶음면이 유명하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떡볶이, 치즈핫도그, 오징어튀김 같이 학교 앞 분식집에서 흔먹던 길거리 음식이 뉴욕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아주 신기했다”고 덧붙였다. 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외국인 소비자들이 소비하는 품목이 확장하고 있다....
'불닭 파트너' 에스앤디 다시 볼 때 2025-12-09 17:21:28
회사다. 고객사의 ‘불닭볶음면’ 판매 증가에 힘입어 직년부터 외형과 기업가치가 가파르게 성장했다. 그런데 지난 7월부터는 깊은 조정을 겪고 있다. 약 4개월간 하락폭이 고점 대비 50%에 달한다. 주주들이 투매에 나선 것은 핵심 고객사인 삼양식품이 소스 사업을 내재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불거지면서다. 삼양식품이...
80년대 라면맛에 "와우"...판매 '불티' 2025-12-08 09:14:47
소비자 가격인 프리미엄 라면인데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삼양식품의 '삼양1963' 온라인 콘텐츠와 '삼양1963'을 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8천만 건에 가까울 정도다. 불닭볶음면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 삼양식품은 프리미엄 국물 라면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
삼양식품 '삼양1963', 한 달 만에 700만개 팔려 2025-12-08 08:58:54
삼양라면에 들어갔던 우지를 다시 사용해 면의 고소한 맛과 국물의 깊은 맛을 높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양식품이 선보인 '삼양1963' 온라인 콘텐츠와 '삼양1963'을 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8천만 건에 가깝다. 삼양식품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피크 아웃 vs 단기 조정…흔들리는 불닭볶음면 2025-12-04 17:28:11
라면 수출을 주도해온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성장세가 주춤하자 피크아웃(정점 통과) 우려가 나오고 있다. 현지 가격 인상에 따른 수요 감소와 타깃 소비층 한계 등이 주된 이유로 분석된다. 4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11월 라면 수출액은 1억2648만달러로 전월(1억3025만달러) 대비 2.98%...
김정수 삼양식품 대표, '불닭볶음면' 신화로 K라면 세계 위상 높여 2025-12-03 16:04:37
‘불닭볶음면’ 신화를 통해 K푸드 위상을 높이고 100여 개국에 수출길을 연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김 대표는 불닭볶음면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국가별 규제와 유통 환경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펼쳤다. 삼양식품 매출은 2023년 9억1300만달러(약 1조3375억원)에서 지난해 12억6700만달러(약...
에쓰푸드, 뉴욕 기반 프리미엄 델리미트 기업 인수 2025-12-03 11:02:39
갖추게 됐다. 회사 측은 그동안 김치와 만두, 라면 등을 중심으로 확산되던 K-푸드 물결에 ‘K-바비큐’를 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OWP는 1950년대 설립 이후 4대째 이어온 미국 프리미엄 델리미트 기업으로, 파스트라미, 콘드비프, 핫도그, 소시지 등 정통 뉴욕 스타일의 프리미엄 육제품을 생산하며 북미 주요 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