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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공포, 오히려 기회"…위기 빠진 분유 회사의 '파격' 2024-06-03 08:33:47
세계적으로 저출산·고령화 기조가 심화하면서 분유 회사들이 새로운 사업을 찾아 나서고 있다. 160년 전통의 글로벌 분유 회사 네슬레 또한 최근 고령 인구를 겨냥한 제품을 확대하며 노인 식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2일(현지시간) 울프 마크 슈나이더 네슬레 최고경영자(CEO)는 고령 인구를 위한 ...
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커피믹스’ 출시로 인스턴트 커피 시장이 열리자 인기는 더욱 치솟았다. 에이스를 커피에 찍어 먹는 게 당대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신제품 출시는 에이스가 장수 과자로 자리잡은 비결이다. 더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밀가루를 중력분에서 박력분으로 바꿨다. 분유는 여러...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위해 밀가루를 중력분에서 박력분으로 바꿨다. 분유는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조제분유로, 팽창제는 천연효소인 프로자임으로 교체했다. 2004년에는 지방함량을 25% 줄인 ‘에이스 라이트’, 2010년에는 바닐라크림을 넣은 ‘에이스 샌드’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샌드...
싼 제품 찾아 '마트 원정' 떠난다…살인적 물가에 美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8 10:58:24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시장조사업체 누머레이터 분석을 인용해 미국인들이 돈을 절약하기 위해 더 많은 매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누머레이터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작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평균 20.7개의 소매점에서 식료품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4년 전(2019~2020년·16.8개)보다...
"아이가 먹는건데…이 돈까지 아끼면 나쁜 부모 된 기분" [이슈+] 2024-03-14 06:53:02
한 영유아식 시장 규모는 2016년 1320억원에서 2022년 2534억원으로 6년 새 92%가량 늘었다. 특히 간편 영유아식 시장 규모는 2015년 680억원에서 2020년 1671억원으로 2.4배 넘게 커졌다. 반면 국내 영유아식의 생산량은 2016년 6만5814톤에서 지난해 2만8934톤으로 56% 감소했다. 분유 시장 규모도 2017년 4314억원에서...
"원재료비 하락분, 식품가격에 반영해야…담합 가능성 모니터링"(종합) 2024-03-13 17:36:34
있으며 가공용 원유 용도를 치즈·아이스크림·분유용 등으로 세분화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한국산 식품 인증인 'K-푸드 로고' 상표권 등록 국가를 현재 48개국에서 올해 안에 55개국으로 늘릴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 릴레이현장 방문을 통해 식품업계와 긴밀히 소통하고 식품 물가안정을 위한...
"귀한 내 새끼"…저출산에도 고가 유아용품 '불티' 2024-02-11 09:43:17
저출생 여파로 유아용품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유아용품 매출은 오히려 폭풍 성장하고 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대형마트에서 기저귀와 분유 등 유아용품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2024-02-11 09:01:01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기저귀와 분유 등 유아용품 매출은 갈수록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대형마트에서도 분유는 20%, 기저귀는 6% 각각 매출이 줄었고 영유아식과 베이비로션 등도 대부분 역신장을 기록했다. 매년 태어나는...
"연휴 온라인 고객 잡는다"…롯데온, 8∼12일 '직구 쇼핑데이' 2024-02-07 06:00:03
하루씩 늘렸다. 롯데온은 건강기능식품과 분유, 해외패션과 명품 등 해외직구 상품 1만여 개를 모아 최대 18% 할인 판매하고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중복으로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버버리 맥켄 미니백'을 50만원대에, '코스 마이크로 미니 데님 구름백'을 5만원대에,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남편 유언 공개한 송영숙 회장 "OCI통합만이 한미 지켜내는 길" 2024-02-01 15:19:51
것을 의미한다. 분유나 식품, 진단 사업 등이 아닌 혁신 신약 개발만이 한미가 나아가야 할 방향임을 명확히 제시했다. 한 개 프로젝트마다 10년 이상씩 소요되는 혁신 신약 개발이 흔들림 없이 지속돼야 하며, 특정 개인의 즉흥적 경영 스타일에 한미의 R&D DNA가 흔들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임성기 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