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아쏘시오그룹 사내 웹진 '위드동아' 브랜드마케팅협회장상 2025-12-04 14:00:40
열린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사보(웹진) 부문 브랜드마케팅협회장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이 상은 기업 및 기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향상 및 질적...
기아, 투자자들과 소통 강화...ESG 우선 전략 2025-12-03 06:00:24
눈여겨본 것은 적극적인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이다. ESG 로드쇼에 임원진은 물론 이사회 일원인 사외이사가 참여하는 등 보다 열린 소통을 하고 있다고 꼽았다. 실제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소통 기아는 자체 넷제로 실행 원년인 2045년을 향한 여정에서 2030년을 타깃으로 하는 플랜 S 2030 목표를 내놓았다. 플랜...
김종현 "AI 시대에도 가치 전달하는 광고업 본질은 안 변할 것" 2025-12-02 18:12:15
한화그룹과 협회 등에서 40여 년간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평창동계올림픽 ‘모두가 선수다’ 캠페인 등으로 공익성 향상과 제도 개선에 기여한 점이 평가됐다. 대통령 표창은 김경회 HSAD 총괄크리에이티브디렉터(ECD), 조정필 스마트비전컴 대표,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가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강태호 대홍기획...
플랜S·NDR 등 투자자와 활발한 소통…기아, ESG 역량 빛났다 2025-12-01 15:39:31
있다. 투자자들이 특히 눈여겨본 것은 적극적인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이다. ESG 로드쇼에 임원진은 물론 이사회 일원인 사외이사가 함께 참여하는 등 보다 열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ESG 시대, 투자자가 묻는 건 ‘소통 역량’기아는 자체 넷제로 실행 원년을 2045년으로 삼고 2030년을 목표 시점으로 하는 ‘플랜 S 20...
버슨, 아태지역 총괄 대표에 정현순 선임 2025-12-01 11:16:22
기반 커뮤니케이션 분석 툴을 자체 개발·운영하고 있다. 버슨의 AI 툴은 최근 업계 화두인 GEO뿐 아니라, 데이터 수집부터 타겟 오디언스 분석,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성과 측정, 브랜드 평판 분석까지 커뮤니케이션의 전 과정에 AI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메시지의 공감도와 신뢰도를 정량적으로...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8개로 '최다'…대홍기획 3관왕 2025-12-01 09:06:10
특히 TV, 인쇄, 옥외광고(OOH), 캠페인 전략,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등 전 부문에 걸쳐 대상을 골고루 받으면서 '마케팅 풀서비스 밸류체인'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이 가운데 빙그레와 함께 한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인사이트] AI가 소환한 제너럴리스트의 시대 2025-11-28 17:08:47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 비용은 사실상 제로에 가깝고, 반복 작업의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향상되며 시간 제약 없이 24시간 협업이 가능하다. 인간과 AI 에이전트의 파트너십이 인간과 인간의 협업보다 훨씬 빠르고 효율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AI가 산업화와 인터넷 시대를 거쳐 공고해진 관료제 조직 구조의 해체를...
[테크스냅]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연말 '강세일' 할인 2025-11-28 10:58:16
커뮤니케이션 기업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는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에서 주최한 2025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하여 한국 기업 가운데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는 한·일 전문 에이전시, 한국 PR 에이전시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동상을, 권기정 대표는 인물 부문에서 대상...
마케티움, '마케터의 언어' 주제로 소셜세미나 개최 2025-11-28 09:57:03
브랜드의 언어이자 고객과의 접점"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마케터 개개인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점검하고, 특히 정량적 지표(숫자)와 논리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마케터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교동식품(페어리레시피), 정식품(베지밀),...
K-브랜드의 미래,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Glocal)'에서 답을 찾다 2025-11-27 17:47:47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 브랜드의 다음 스텝: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로”를 주제로, 뉴욕 현장에서 체감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한국 브랜드의 실질적인 글로컬(Glocal)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최근 K팝, K드라마, K푸드 등으로 대표되는 K컬처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면서 한국 브랜드의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