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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월간 콜센터 상담원에게 폭언한 20대 징역형 집유 2025-12-27 09:29:44
전세금 지원 콜센터 상담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욕설과 폭언을 한 20대 남성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부산지법 형사6단독(김정우 부장판사)은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120시간 사회봉사를 명령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2024년 3월부터 9개월간 19차례에 걸쳐...
우리은행 "생성형AI로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2025-12-26 10:12:47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 ‘AI대출상담원’ 서비스 전면 개편으로 비대면 금융 상담 전반의 AI 기반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개편은 기존의 상품 설명 중심 상담은 물론, AI가 상담 흐름을 주도하며 대출 목적과 조건을 단계적으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설계했다. 이를 통해...
홈앤쇼핑, 2025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표창 수상 2025-12-15 09:15:26
단체와 협력해 상담원 정신건강 증진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마음건강 친화기업 인증’도 획득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최고고객책임자(CCO)가 위원장으로 참여하는 CCM 위원회를 운영하며 전사적인 개선 활동과 내부 소통을 강화하고, 자체 제작한 CCM 홍보 영상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꾸준히...
KB증권, 온오프라인 결합 맞춤형 노후자산 컨설팅 2025-12-09 15:26:51
전문 상담원이 고객이 지정한 시간에 직접 연락해 맞춤형 연금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고객센터 연결 대기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KB증권은 이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오프라인의 전문성과 온라인의 접근성을 동시에 구현하며 고객만족 서비스를 강화하고...
메타엠, AICC부문 브랜드 만족도 1위 수상 2025-12-09 12:06:49
내역을 요약하여 상담원의 후처리 업무를 줄여주고, 상담 업무의 효율성을 30% 이상 향상시켰다. 메타엠 관계자는 “단순한 챗봇을 넘어 실제 상담원 수준의 대화 흐름과 감성 인식까지 가능한 AICC를 구현했다”며 “고객은 더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기업은 비용 절감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동시에 잡을...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딥보이스 및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그놈목소리’ 개발한 ‘메타크라우드’ 2025-12-07 18:51:08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필요한 Q&A를 진행하여, 실제 상담원 연결 전에 필요한 문제들을 곧바로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메타크라우드는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외 금융, 통신, 보안, 공공 등의 영역에서 PoC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B2B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타진해 왔다. “여러...
"AI가 사람 대체해 매출 준다고?…AI한테 돈 받으면 돼" MS의 역발상 2025-12-05 10:23:34
상담원이 더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AI에이전트는 단순한 챗봇을 넘어 사내 주소록에 등록되고 고유의 메일함과 보안 PC를 배정받는 '실체'가 될 것"이라며 "이들 모두가 잠재적인 구독 매출처"라고 강조했다. MS는 지난달 연례 컨퍼런스 이그나이트에서 이런 계획을 구체화하기도 했다. 개별 AI에이전트...
신한라이프, 생성형 AI 기반 '상담 요약 안내 서비스' 도입 2025-12-03 11:14:31
AI 에이전트가 고객과 상담원 간 통화 내용을 즉시 분석해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한 뒤, 고객 요청 시 알림톡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고객의 상담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보험 용어 이해도가 낮은 점을 고려해 '시니어 콜센터' 이용 고객에게 서비스를 먼저 적용한 뒤 대상을 확대하기로...
돈만 먹고 성과 감소한 R&D…세계는 '생산성 함정'에 빠졌나?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03 07:00:04
올해 관련 연구에 따르면, AI 보조를 받은 콜센터 상담원의 시간당 해결 건수가 평균 15% 증가했으며, 저숙련 구간에서는 30% 이상 상승했다. 급진적인 낙관론도 존재한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전력만큼이나 저렴해진 지능이 우리 손에 잡힐 듯 다가왔다"고 주장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양자...
카드 이용정지·해지 번거로움 싹~ '빨간색 사이렌' 누르면 한번에 해결 2025-12-02 16:01:18
메뉴는 꼭꼭 숨겨져 있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도 쉽지 않다. 앞으로는 이런 신용카드 해지 스트레스가 사라질 전망이다. 복잡한 미로 같던 카드사 앱 메뉴가 개편되고, 상담원 통화 없이도 즉시 해지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올해 말부터 각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빨간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