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진이 있는 아침] 표현의 한계에 칼을 꽂다 2021-02-24 17:02:09
‘서브컬처’를 숨김없이 드러냈고, ‘표현의 한계’에 대한 논쟁에 불붙였다. 그의 작품에 대해 보수적인 여론은 외설이라는 악평을 쏟아냈지만 평론가들은 정밀한 조명과 계조, 고전적인 형식미를 구현한 ‘극한의 미학’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작가 사후에 열린 순회전은 여론에 밀려 급작스럽게 취소되기도 했다. 그...
넷게임즈,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V4' 글로벌 안착 덕분 2021-02-10 10:45:02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848% 늘었다. 넷게임즈는 올해는 서브컬처 장르에 처음 도전한다고 예고했다. 학원물 콘셉트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이달 4일 일본에 출시됐다. 이날 기준으로 일본 앱스토어 인기 순위 2위, 매출 8위를 기록하며 초반 흥행을 보인다. 넷게임즈는 201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받았던...
닥터마틴이 제안하는 발렌타인 데이트룩 & 커플 아이템 2021-02-09 11:27:46
‘1490 버지니아’는 1970년대 반항적인 서브컬처를 대변했던 10홀의 아이코닉 부츠로 펑키한 서브컬처 무드가 특징인 제품이다. 착화감이 불편하다는 기존의 제품들을 개선하기 위해 닥터마틴에서 내놓은 제품으로, 착용 시 부드럽고 유연한 버지니아 가죽의 퀄리티가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1490 버지니아’는 여성...
[생글기자 코너] 불법 웹툰 사이트 박멸 정말 어려울까 2021-02-08 09:00:20
웹툰은 한때 서브컬처로 폄하받기도 했으나 현재 일명 K웹툰이라고 불리며 명실상부 한국의 문화 예술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인기에 걸맞게 넷플릭스, OCN 등에서 다양하게 영화·드라마화되고 있다. 그러나 인기와 발전에 불구하고 불법 유통 사이트의 존재로 작가와 플랫폼의 피해가 심각하다. 2018년 3년간 운영되던...
토토로&도라에몽, 하이패션에 나타나다 2021-01-29 11:49:00
얼마나 큰 사랑을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때마침 서브컬처와의 조우를 기약했던 패션 브랜드들도 하나둘씩 만화 속 황홀함에 빠져들었다. 이러한 애정 어린 모습은 2010년대부터 줄곧 진행되어왔는데 특히 런웨이 위에서는 유독 그 강점을 드러낸다. 오프화이트(off-white) 컬렉션에서 ‘심슨(the simpsons)’ 속...
인천공항서 식음료 비대면 주문 가능해진다…네이버와 업무협약 2020-12-23 10:59:33
컬처·CJ푸드빌과 공항 POS를 운영하는 결제 대행사 파이서브(Fiserv) 코리아가 네이버와 협약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내년 말까지 공항 내 비대면 주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관련 업무를 총괄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협력사들과 스마트주문 시스템을 연동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협력사들과 시스템 연동이 완료되면 각사...
블러1.0, 카사블랑카 비주얼 디렉터와 20FW 협업 화제 2020-12-14 12:08:00
레미 하트만(remi ferrante hartman)은 서브컬처 콘셉트의 작업물을 매거진에 줄곧 작업해왔고 이번에는 블러 1.0과 만나게 됐다. 레미와 블러1.0의 협업은 ‘언택트 사회(untact society)’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조그만 행복을 표현하고자 시작했다. 면대면 사회보다 소통이 제한된 언택트 환경 안에서 신뢰와 믿음을 통해...
현대전 무기 모형 레고 블록은 누가 만들까 2020-12-13 21:21:06
조각 모아 무기로 재조립해 판매하는 '어른이' 서브컬처 형성 "아이들 관심 끌기 위해 점점 더 폭력적으로 변해"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아이들에게, 사회에, 지구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것.' 덴마크의 세계적인 완구 기업 레고(LEGO)가 내세우는 목표다. 그런데 이 레고를 재조립해...
무협 "中 소비시장, Z세대가 주도…마케팅 전략 바꿔야" 2020-12-04 06:00:02
팬덤층, 서브컬처(하위문화) 팬덤층, 애국소비층으로 구분된다. 아이돌 팬덤층의 78%는 여성으로, 주로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샤오홍슈처럼 콘텐츠 소비와 제품 거래가 동시에 이뤄지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소비 활동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에 서브컬처 팬덤층은 남성이 과반을 차지한다. 이들은 애니메이션,...
방탄소년단, 유튜브서 IDOL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 2020-12-03 20:17:54
Video of 2018)’ 상을 수상했다.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느껴지는 IDOL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사용했다. 더불어 한국의 사물놀이 및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와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어우러져 화려한 비주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김정호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