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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우석 "실제 고백 스타일은"…'선업튀'부터 가족 이야기까지 2024-05-22 13:48:11
된 열여섯 중학생 소녀들은 "더이상 태안은 시골아니다"라며 밴드 결성 계기부터 100만뷰 동아리 홍보 영상으로 화제가 된 솔직한 소회를 전한다. 특히 에너지 넘치는 소녀들의 통통 튀는 '찐 리액션'이 현장을 환하게 밝힌다는 전언. MZ력 넘치는 알파세대의 폭주에 큰 자기와 아기자기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B1A4출신 진영, 매니지먼트런 전속계약 2024-05-21 10:13:41
펼친 바 있다. 최근에는 대만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한국판에 캐스팅 확정되어 첫사랑 연기를 예고하는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반응을 불러 일으킨 시리즈 '스위트홈 3'이 올해 7월에 공개될 예정이어서 진영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친유대-친팔' 사이 진퇴양난…美 컬럼비아대 총장 퇴진 위기 2024-04-26 16:02:40
영국 시절 뚜렷한 정치적 성향을 보이지 않았으며 보수당과 노동당 정부 모두와 일했다고 전했다. 2021년 FT와의 인터뷰에서도 그는 실용주의자이자 정치적으로 비동맹주의적인 인물로 묘사됐다. 당시 그는 미국에서 자란 이집트 소녀로서의 정체성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학교에서 '흑인인지 백인지'에 대한 질문을...
'뉴진스맘' 민희진, 방시혁에 반기?…하이브 "경영권 탈취 시도" [종합] 2024-04-22 15:40:59
있는 민 대표는 소녀시대·f(x)·레드벨벳 등의 콘셉트를 기획하고 엑소의 심볼 및 세계관을 구현하는 등 감각적인 비주얼 디렉팅으로 화제가 된 인물이다. 하이브가 상장을 앞두고 민 대표를 영입하면서 업계의 지대한 관심이 쏠렸고, 이들의 시너지에도 관심이 쏠렸다. 하이브는 용산으로 사옥을 옮길 때도 공간 브랜딩을...
"샤넬, 아름다움도 몰라"...'촌년'이라 비난한 이유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4-04-20 12:30:18
그녀를 “야수파의 소녀”(로댕) “야수파와 입체파 사이에 낀 불쌍한 사슴”(장 콕토)으로 불렀던 게 이를 방증합니다. 로랑생은 훗날 회고했습니다. “세탁선에서 작업한 5년은 웃음과 눈물이 함께 하던 시절이었습니다. 그곳의 예술가들은 거부할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이었지만, 위험한 구석도 있었습니다.” 로랑생과...
"한국의 산천은 神이 내린 정원"…소박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아 2024-04-11 18:49:56
있어 칠암과수원으로 불리던 농장의 손녀딸은 어린 시절 꽃과 나무에 푹 빠졌다고 했다. 교사였던 아버지의 동료이자 이름난 시인 박목월(1915~1978)이 아꼈을 정도로 시 쓰는 재주가 뛰어났던 소녀는 커가면서 연필 대신 삽을 드는 날이 더 많았다. 흙을 종이 삼아 꽃과 나무로 시를 쓰려 한 것이다. 이름 모를 들꽃이나...
우크라 군사고문, 병력 부족에 "여성도 징병제 도입해야" 2024-04-11 17:30:47
남아 있다"며 "이 나라에서는 학창 시절부터 남학생은 신체 활동을 하고 여학생은 자수나 가정 경제를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바뀌어야 한다"면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나라를 지킬 수 있도록 준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러시아에 비해 인구가 절대적으로 적은 우크라이나는...
온통 백인뿐인 덴마크 시골…한국인 입양아는 말이 없다 2024-04-01 18:41:45
시절 덴마크로 입양된 감독, 말레나 최(사진)의 두 번째 장편 영화다. 작년 베를린국제영화제(2023)의 ‘파노라마’ 부문에 초청돼 국제영화비평가 연맹상을 받았다. 감독의 첫 장편은 한국 출신의 두 덴마크 입양인이 서울을 방문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회귀(The Return)’로, 그는 꾸준히 해외 입양아에 대한...
한없이 유하다가도 놀랄 만큼 강인한…韓할머니, 비엔날레 울렸다 2024-03-21 18:01:11
또래가 없던 시골에서 홀로 보낸 어린 시절은 김윤신의 일부가 됐다. 집 울타리 수수깡을 뽑아 색칠하며 놀던 소녀. 백발의 노인이 된 그는 나무 판자에 색을 칠하며 수수깡 놀이를 재현하고 있다. 프랑스 유학 1세대, 남미를 떠돌며 스스로 이방인임을 자처한 작가는 올해 베네치아 비엔날레의 주제 ‘외국인은 어디에나...
끝없는 '학교 폭력' 잔혹사…이번엔 여고생 2024-03-18 18:48:17
세력(같이 싸울 놈이 많은가)이 위계를 정하던 시절이 있었다. 군사주의 문화와 우열반이 남아 있던 1970년대. ‘말죽거리 잔혹사’(2004)처럼 옥상에서의 한판 몸싸움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게 오늘날 서열인 모양이다. 부모의 재력과 권력, ‘상승 의지’가 아이들에게 침투했던 ‘스카이캐슬’(2018)을 거쳐 ‘피라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