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힙'함의 상징된 K콘텐츠"…유현준 교수가 말하는 경계없는 OTT 시대 2025-12-23 14:12:39
외국인은 사실상 한국의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경험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속 서울의 거리, 삼겹살을 구워 먹는 장면, 일상의 공간이 그대로 세계인의 선망 대상이 된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를 "공간 자체가 힘을 가지는 시대"라고 정의했다. 유 교수는 "과거에는 '프렌즈' 속 맨해튼이 가장...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신작 '오딘Q' 공개 2025-12-23 12:00:57
기술 기반의 MMORPG 플레이 경험을 구현하고 있다. 게임은 북유럽 신화의 핵심 자료인 '에다'를 기반으로 한 세계가 배경이며, 다양한 종족과 직업 조합을 통해 전투 개성을 살리는 높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또 각 지역과 던전에 독창적인 기믹을 배치해 협동 중심의 전투 재미를 강화하고, 이용자가 선호하는 플...
벤츠코리아, 겨울 시즌 맞이 팝업 행사 '윈터 스릴' 운영 2025-12-23 09:57:53
CLE 카브리올레가 전시돼, 레저 라이프 스타일과 어울리는 벤츠 차량의 감성과 면모를 가까이서 직접 살필 수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 감성을 반영한 벤츠 액세서리 & 컬렉션 숍, 온라인 컨설팅 존을 비롯해 식음료(F&B) 서비스, 안마 의자, 보드게임, 도서 등 전 연령대의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 및 체험...
대전신세계, 거래액 1조원 돌파…"중부권 랜드마크로" 2025-12-22 10:39:03
나타났다.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 오징어 게임3 등 인기 IP와 다양한 장르의 팝업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MZ세대를 겨냥한 영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전문관인 '하이퍼그라운드'를 오픈해 데우스, 시티브리즈, 새터, 마리떼 등 의류부터 케이스티파이, 미니소 프렌즈 등 트렌디한 브랜드를 다양하게 유치했다....
BMW그룹코리아, BMW 밴티지 앱에서 연말 특별 이벤트 2025-12-22 09:45:12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고객 전용 멤버십 포인트 ‘코인’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여행,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관리부터 제휴 브랜드 혜택, 각종 이벤트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운영하며, 앱 내 쇼핑몰 ‘조이몰’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최수진 한경닷컴...
'오타쿠 애니'만 살아남는다…영화산업의 몰락과 팬덤의 시대[비즈니스포커스] 2025-12-21 15:38:50
애니메이션과 게임, 코스프레 문화 등이 들어오면서 폐쇄적인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서브컬처는 2010년대 들어 이미지가 달라졌다. 스마트폰의 대중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확산, 웹툰의 인기 등으로 소수의 비주류 문화에서 팬덤 형태의 문화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산업연구원(KIET)은 “서브컬처는...
'만약에 우리' 구교환 "연기 천재? 나는 노력파 성장캐" [인터뷰+] 2025-12-19 16:30:13
정해두고 연기하는 스타일이라고 한다. "저는 약속하고 연기하는 걸 굉장히 좋아해요. 꼭 리허설하죠. 흔히 말하는 애드립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감정적인 애드립은 있었어요. 엔딩에서 서로 마주 보고 울던 장면도 예상치 못한 눈물이 있었어요. 눈물의 양은 애드립이었을 겁니다." 영화는 '만약에'라는 질문을...
네이버페이, 10대 전용 앱·선불카드 '머니카드Y' 출시 2025-12-16 10:56:35
스타일을 반영해 10대 전용 앱 하단에 5개의 탭을 배치했다. 우선 ‘결제’ 탭은 편의점과 카페 등 10대 청소년이 자주 찾는 다양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장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내 지갑’ 탭에선 선불충전금인 ‘Npay 머니’를 충전하고, Npay에 연결된 계좌와 카드의 수입·지출 내역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1030 여성서 '걸스나잇' 뜨자…지그재그, 파자마 매출 514% '쑥' 2025-12-16 10:25:20
‘보드게임’ 거래액은 전년 대비 507% 급증했고, 잠옷과 함께 착용하는 ‘세안 밴드’ 거래액은 99% 늘었다. 술이나 음료를 담은 유리잔을 꾸미는 놀이가 유행하면서 ‘글라스펜’과 ‘고블렛잔’ 거래액도 각각 158%, 82%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오는 24일까지 ‘이너피스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액세서리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큰 사랑을 받는 '조셉앤스테이시'와 '산리오캐릭터즈'의 협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에비뉴엘 잠실점 더크라운에서는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 'ALO(알로)'의 매장 설치를 기념해 내년 1월 4일까지 '홀리데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 신세계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