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기존 맥주의 틀을 깨다…몰트 100% '크러시' 2024-06-12 15:58:20
전 프로농구 선수인 하승진, 전태풍이 크러시와 함께 깜짝 방문해 대학생과 함께 농구를 하는 이벤트도 기획했다. 2024 시즌 개막을 맞아 서울을 연고로 둔 K리그 인기 구단인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맺었다. FC서울 홈경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열고 있다. 지난 9일에는 크러시가 공식 스폰서로...
라이엇게임즈, LoL e스포츠 체계 개편…새 국제대회 신설 2024-06-12 10:07:16
LoL e스포츠 체계 개편…새 국제대회 신설 韓·中 제외 아태지역 프로리그 통합…지역별 스플릿 연 3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에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이은 새 국제대회가 출범한다. 라이엇게임즈는 12일 2025년 시즌에 적용될 LoL e스포츠...
[한경에세이] 스포츠 경기와 시장 경쟁 2024-06-11 18:46:48
자국 선수와 팀에는 기립박수로 환호할 것이다. 박진감 넘치고 짜릿한 스포츠 경기의 최대 수혜자는 팬이다. 좋은 경기장과 공정한 판정이 있어야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경기장이 울퉁불퉁하고 기울면 선수들은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다. 판정이 공정하지 않으면 선수들은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고...
"류현진 카드 주세요"…세븐일레븐, KBO 프로야구 콜렉션카드 출시 2024-06-11 17:24:37
10명의 레전드 선수 카드도 랜덤으로 포함됐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부터 업계 단독으로 스포츠 카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첫 상품은 ‘K리그 파니니 카드’였다. ‘축구계의 포켓몬 카드’로 불리는 이 카드는 사전 판매 물량이 단 몇시간만에 매진됐다. 총 150만팩이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잉글랜드...
'야구 덕후 편의점으로'…세븐일레븐, KBO 컬렉션카드 출시 2024-06-11 08:45:45
파니니카드, KBL(한국농구연맹)·KOVO(한국배구연맹) 선수 카드, 파니니 2024 톱클래스 등 5종을 잇달아 출시했다. 누적 판매량은 350만팩에 이른다. 오동근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상품기획자)는 "스포츠 카드 판매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스포츠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기능하며 스포츠 산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피겨 여자 국가대표, 해외 전지훈련 중 음주 2024-06-10 21:40:38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만큼 음주 금지 규정을 따라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술을 마시고 소란을 피운 사실은 없어 단순 음주 규정 위반으로 판단했다. 연맹은 우선 자체 조사를 통해 선수들의 국가대표 자격을 임시로 정지했다. 훈련 기간 여자 선수들의 숙소에 방문한 남자 선수 역시 국가대표 자격이 임시 정지됐다....
[안재석 칼럼] 신뢰를 돈으로 메우는 사회 2024-06-10 18:27:16
속이려는 자와 속지 않으려는 자의 대결, 스포츠의 긴장감이 잉태되는 순간이다. 올해 한국 프로야구는 ‘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을 도입했다. 야구를 하는 나라 중 처음이다. 심판의 오심을 원천 봉쇄하겠다는 취지. 억울한 일은 줄었지만, 그만큼 경기는 밍밍해졌다. 심판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씩씩거리는 선수가 없어졌...
대홍기획 "축구 팬 '백호일레븐' 카드 40만장 판매 돌파" 2024-06-10 09:22:34
디지털 카드를 통해 국가대표 경기의 출전 선수 등을 예측하고, 랭킹에 따라 경기 관람권과 레플리카 유니폼 등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백호일레븐은 지난 3월 열린 '북중미 예선 시즌'으로 인기를 끌며 목표치의 2배인 40만장 판매를 달성했다. 대홍기획은 올해 하반기에도 축구...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인디고TV 시즌6 '우먼 인 모터스포츠' 티저 공개 2024-06-10 09:00:04
스포츠 대중화의 일환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6는 흥미유발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기획됐으며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다. ‘인디고 우먼스(INDIGO WOMEN)’는 방송인 서동주, 가수 조정민, 카레이서 권봄이, 드리프트...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61%는 스포츠 콘텐츠를 다른 팬들과 함께 시청하며, 33%는 경기 중 실시간으로 팬들과 의견을 교환하기를 즐긴다. 단순 중계 시청을 넘어 특정 선수,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양하게 확장된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접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다. OTT 업계 관계자는 10일 "기존 TV로 보던 중계를 OTT에서 보면서 장소,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