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트코 같이 가실 분" 당근에 뜬 구인글…싱글족 몰린다 [트렌드+] 2025-09-30 14:50:57
고물가와 1인 가구 증가가 맞물려 대용량 제품을 공동 구매해 나눠 쓰는 ‘소분 모임’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홀로 구입해 다 쓰긴 어렵지만 대용량이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을 함께 사서 나눠 갖는 방식이 'n분의 1 소비'에 익숙한 젊은층에게 합리적 대안으로 떠오르면서다. 새로운 트렌드로...
서울 월세 '90만원' 넘더니…수요 폭발에 '4만명' 몰린 곳 [주간이집] 2025-05-21 06:30:03
닿습니다. 강남 일대에 직장을 둔 싱글족에게는 출퇴근이 편리해 수요가 꾸준한 주거지입니다. 그간 오피스텔을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은 부동산 시장 침체에 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월세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가운데 금리 인하 기조와 향후 공급 감소까지 맞물리면서 투자자들이 재차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로제 반려견도 쓴대" 불티…400만원짜리도 없어서 못 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1-21 08:20:35
명품으로 눈을 돌린다는 시각도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최근 코로나19 유행 전과 비교해 소비 침체가 두드러지면서 명품 시장도 하향세를 보이고 있지만 되레 반려동물 시장은 상승세"라면서 "2인 가족·싱글족의 증가로 애완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고 있으며 시장 자체도 고급화되는 추세라 프리미엄 애견 시장은 더욱...
"9.5㎝로 좁은 곳에도 쏙"…SK매직, 뉴 미니 정수기 출시 2024-10-02 10:48:34
1인 가구, 싱글족,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을 겨냥했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아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도 한층 더했다. 색상은 △파스텔 블루 △파스텔 핑크 △내추럴 화이트 3가지다. 2단계 밝기 조절 가능한 ‘무드 라이팅’ 기능도 갖췄다. 출수 용량은 120mL부터 1000mL 연속 출수까지...
SK매직, '뉴 미니 정수기' 출시…"주방을 더 여유롭게" 2024-10-02 09:44:37
수 있는 작고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SK매직은 "기존 자사 모델 대비 80% 수준으로 크기를 줄여 항상 좁게 느껴지는 주방 공간을 보다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정수기 크기에 부담을 느끼는 1인 가구, 싱글족,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일본·미국서 많이 쓰네"…2030 트래블 체크카드 주목 2024-04-17 10:25:08
체크가 해외 여행을 선호하는 20, 30대 싱글족에게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이용 국가별로 보면 해외 이용 기록이 있는 전체 고객의 40.7%가 일본에서 이 카드를 사용해 엔저 효과에 의한 일본 여행 붐이 여기서도 확인됐다.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이 많이 발급 받은 ‘도라에몽’, ‘짱구’ 디자인 카드는 각각 54.8%,...
에이스침대,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에이스에비뉴 청담점서 '라방' 2024-03-04 13:25:44
있다. 침대 제품으로는 학생, 싱글족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BMA 1086-A’, 고급스러운 템바보드 스타일과 LED 조명이 어우러져 신혼부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루체-III’ 등을 판매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콜롬비아 월넛 모델을 소개한다. 킹(K)사이즈와 슈퍼싱글(SS), 라지퀸(LQ) 등 다양한 사이즈를 구입할 수 있다....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의외의 대답 나왔다 2024-02-01 04:54:59
‘싱글족’, ‘딩크족’ 인구의 가파른 증가 속 명절 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 흐름과 지속되고 있는 경기 침체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즉 세뱃돈 문화의 불편함과 부담감에 대한 호소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해석이다. 이번 설문 관련 댓글에서는 ‘안 주고 안 받기는 그렇고 5만원은 부담스럽고,...
중국이 변했다…"화장품 보다 주얼리" 2024-01-21 17:05:59
중국 인구 구조 변화로 실버족, Z세대, 싱글족, 신중산층 등 새로운 소비 주체의 등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로 ▲ 온라인 소비가 보편화된 실버족 ▲ 실용성과 자신을 위한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Z세대 ▲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이 된 1인 가구 ▲ 단순 고가 제품이 아닌 정서적...
"中소비시장이 변한다…패션·아웃도어 등 새 유망분야 주목" 2024-01-21 11:04:17
전반에 나타난 변화의 결과로 실버족, Z세대, 싱글족, 신중산층 등 새로운 소비 주체가 등장하는 추세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 온라인 소비가 보편화된 실버족 ▲ 실용성과 자신을 위한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Z세대 ▲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이 된 1인 가구 ▲ 단순 고가 제품이 아닌 정서적 가치를 추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