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자부터 천재 디자이너까지…티파니 빛을 완성한 3명의 거장 2025-12-04 16:56:15
블루 박스의 첫 번째 모델과 티파니 세팅 인게이지먼트 링도 관람객을 반긴다. 다이아몬드를 최대한 돋보이게 밴드 위로 높이 들어 올린 ‘티파니 세팅’, 우리가 흔히 아는 약혼반지의 모습이다. 1886년 그는 보석을 금속으로 모두 감싸는 베젤 세팅 대신 ‘티파니 세팅’ 기법을 세상에 내놨다.루이스 티파니가 열어젖힌...
"여기 한국 맞나요"…'인증샷' 맛집 소문에 '우르르' 몰렸다 2025-11-30 18:47:29
기프트 팩토리'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선물을 접수하는 리셉션, 베이킹·장난감 공장, 포장 공장 등 6개 존으로 구성돼 팩토리 베어들이 크리스마스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담았다. 고래 영상으로 유명해진 거대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의 미디어 아트는 황금빛 궤적을 그리며 머리...
'어쩌면 해피엔딩'을 빛낸 10년의 의리 2025-11-28 17:23:36
서울 이태원 소극장 프로젝트박스 시야. 지금은 사라진 이곳에서 두 로봇의 애틋한 사랑을 그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시범공연을 올렸다. 객석은 순식간에 눈물로 잠겼고, 그 한가운데에선 작품의 성공을 확신한 한 관객의 눈빛이 반짝였다. 올해 '어쩌면 해피엔딩'의 10주년 공연을 맡은 한경숙...
19세기 초 뉴요커 홀린 문구점에서 피어난 티파니의 188년 2025-11-26 19:08:06
그는 새로운 도전에도 시동을 걸었다. 아트 디렉터로 임명된 그는 1907년 뉴욕 37번가 플래그십 스토어 6층에 아트 주얼리 부서를 설립하고 줄리아 먼슨, 메타 오버벡과 같은 뛰어난 여성 아티스트를 영입했다. 이들은 스틱핀과 브로치에서부터 정교한 네크리스와 헤어 오너먼트에 이르기까지 예술성과 장인정신이 결합된...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풋볼 2' 비공개 테스터 모집 2025-11-21 09:45:50
'프리스타일' 시리즈 특유의 카툰풍 아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언리얼 엔진 5를 적용해 향상된 그래픽과 몰입감을 구현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스킬과 전술적 역할을 보유해 다양한 경기 흐름을 만들어내며, 시나리오 모드를 통해 캐릭터별 스토리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다. 비공개 테스트는 2026년 1월부터 진...
이게 케이크야, 작품이야… 크리스마스 케이크 쏟아지는 호텔街 2025-11-17 17:55:25
6종의 아트 디저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겨울의 정취를 담은 케이크는 형태와 색감, 질감을 정교하게 설계해 하나의 전시 작품처럼 완성했다. 대표 케이크는 크리스마스트리 실루엣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트리'다. 입체감이 돋보이는 모형으로, 녹차와 초콜릿이 어우러져 씁쓸함과 달콤함이 균형 있게 어우러진다....
'K굿즈'가 가른 문구점…아트박스 웃고 모닝글로리 울고 2025-11-14 17:03:14
곳으로 아트박스를 추천받았다”며 “뭔가를 구매하지 않아도 볼거리가 많아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문화 공간’으로 바뀐 아트박스K굿즈가 국내 문구업계 운명을 가르는 변수가 되고 있다. 아트박스는 각양각색 캐릭터 상품을 내세워 외국인 관광객 명소로 부상한 반면 전통적 문구점에서 벗어나지 못한...
애니플러스, '귀멸의 칼날' 타고 승승장구…3분기 매출 557억원 2025-11-14 15:18:15
매출 1위, 역대 국내 개봉한 일본영화 1위 등 국내 박스오피스 기록을 새롭게 썼다. 애니메이션 전문 OTT 기업인 ‘라프텔’과 전시문화 기업인 ‘미디어앤아트’도 성장세를 유지했다. 매출 100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으로 모두 직전 분기보다 증가하며 토종 OTT 중 유일한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미디어앤아트도 3분기 매...
쉐어박스, AI와 공간형 XR콘텐츠 융합한 신개념 방탈출 콘텐츠 ‘빵탈출!’ 쇼케이스 개최 2025-11-14 10:00:00
XR 콘텐츠 및 공간형 인터렉티브 개발 전문 기업인 (주)쉐어박스 (대표 신연식, 이하 쉐어박스)가 AI/XR 방탈출 콘텐츠 ‘빵탈출!’을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홍대입구역 AK몰 2층 ‘SPACE V’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쉐어박스는 엔터테인먼트, 교육, 전시, 미디어아트, 팝업 스토어, 리테일 상품 홍보 마케팅 등...
"한국여행 필수 코스" 외국인 몰리자…2470억 '잭팟' 터졌다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14 08:00:03
변한 아트박스침체기를 겪는 문구업계에 ‘K굿즈’가 실적을 만회하기 위한 돌파구가 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문구점 아트박스가 K굿즈를 앞세워 올 들어 새 점포 22곳을 열어 사세를 넓히는가 하면 명동과 홍대, 신촌, 성수 등 인기 외국인 관광지에 소규모 가게가 생기고 있다. 문구점의 ‘무한변신’을 주도한 대표주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