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픽] 한컴 PDF 데이터 추출 기술, 글로벌 AI 개발 표준에 등록 2025-11-03 09:53:29
데이터 추출 기술 '오픈데이터로더 PDF'가 글로벌 인공지능(AI) 표준에 등록됐다고 3일 밝혔다. 오픈데이터로더 PDF는 글로벌 AI 개발 프레임워크인 랭체인의 문서 로더 PDF 파트 공식 구성요소로 등록됐다. 랭체인은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로 대형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다양한...
한컴, PDF 추출 핵심기술 글로벌 오픈소스로 공개 2025-09-17 11:05:08
기업 듀얼랩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첫 결실이다. 양사는 오픈소스 기반 PDF 데이터로더를 공동 개발하며 AI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기술 공개를 통해 본격적인 확산에 나섰다. 공동 개발한 오픈데이터로더 PDF는 PDF 문서 내 텍스트, 표, 이미지, 레이아웃 정보를 높은 정확도와 빠른 성능으로 추출해, AI...
[AI픽] AI 학습 병목 돌파구…한컴 PDF 엔진 개방 2025-09-17 10:37:10
문서 포맷이지만, 복잡한 내부 구조 때문에 학습용 데이터 추출이 쉽지 않아 AI 개발 과정에서 제약이 따랐다. 이번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월 PDF 기술 전문 기업 듀얼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첫 성과라고 한컴은 전했다. 오픈데이터로더 PDF는 문서 내 텍스트, 표, 이미지,...
한컴, 듀얼랩과 '오픈 PDF 데이터 로더' 개발 2025-07-09 10:41:41
한글과컴퓨터(한컴)가 글로벌 오픈소스 전문 기업 듀얼랩과 협력해 PDF 데이터 추출 기술 기반으로 글로벌 오픈소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컴은 듀얼랩과 '오픈 PDF 데이터 로더'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AI 기반 문서 처리 기술을 오픈소스로...
‘제품에서 경험으로’…전환점에 선 명품 시장 2025-05-02 10:21:10
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강력한 고객 인사이트를 도출해 더욱 효과적으로 고객 경험을 개인화해 제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확장 기회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다. (대형 그룹사 내) 여러 카테고리 및 지역에 대한 노출 현황을 검토하고 고객 관여를 극대화하면서도 브랜드 충실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 확장에 대한...
생성형 AI가 한글 문서 편집…한컴, ‘한컴독스 AI’ 공개 테스트 2024-06-26 10:44:46
공개했다. 문서를 넘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데이터 시각화, AI 생체인증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AI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 AI 학습용 데이터 추출 솔루션 ‘한컴 데이터 로더’를 출시했고, AI를 활용한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 ‘한컴 어시스턴트’,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 ‘한컴 피디아’ 등을...
스타트업이 정통 오프로더 '그레나디어' 판매하는 까닭은 [긱스] 2023-08-01 16:02:40
Q. 그레나디어라는 오프로더 차량을 수입·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A. 저희 전시장이 오는 4일 오픈합니다. 성수 '대림창고' 카페 바로 오른쪽에 있고요. 지금 마무리 인테리어를 하는 중입니다. 1층은 쇼룸이고, 2층은 라운지도 있고 다양한 전시를 하려고 해요. 3층은 사무실이에요. 또 뒤쪽에 한 200평...
뮤직카우 검색 1위 아이유 노래는?…스타트업 창업자 60% "비용 부담"[Geeks' Briefing] 2023-01-10 16:36:27
11월 그랜드 오픈한 뷰티컬리의 명품 뷰티 제품 판매가 최근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뷰티컬리는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11월 오픈 이후 연말까지 명품 뷰티 판매량은 이전 같은 기간(9~10월) 대비 3.2배로 증가했다. 에스티 로더는 9배로, 비오템과 달팡은 6배로, 아베다는 5배로 늘었다....
'무주공산 뷰티앱' 파고드는 컬리 2022-12-16 17:24:22
분야는 럭셔리 화장품이다. 에스티로더, 라메르, 랑콤 등 주로 백화점 1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유치해 럭셔리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컬리는 빠르게 럭셔리 브랜드를 유치하고 있다. 뷰티컬리가 화장품 제조사로부터 직매입해 판매하는 브랜드는 지난 7월 프리오픈...
재활용 원료 '비건빵' 나왔다…라이브로 만나는 박보영 [Geeks' Briefing] 2022-11-11 16:54:43
7일 뷰티컬리 오픈 이후 컬리는 평일 오후 8시 마다 에스티 로더를 시작으로 맥, 아베다, 달팡 등의 브랜드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컬리의 자회사 헤이조이스가 기획 및 제작을 총괄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컴업 2022’서 중기부 장관 대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