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팩트체크] 생수인 줄 알았는데 혼합음료?…무엇이 다를까 2025-11-07 06:30:01
온리프라이스미네랄워터', 홈플러스의 '바른샘물' 등 유통업계의 자체 브랜드(PB) 제품이 성장해 전체 시장의 22% 차지했다. pseudojm@yna.co.kr <<연합뉴스 팩트체크부는 팩트체크 소재에 대한 독자들의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이메일(factcheck@yna.co.kr)로 제안해 주시면 됩니다.>> (끝) <저작권자(c)...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서비스곡 '1억곡' 돌파…국내 최다 2025-04-23 10:09:55
개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사용되며 감성 힐링곡으로 사랑받고 있는 구스티사(Gustixa)의 '썸웨어 온리 위 노우(Somewhere Only We Know)', 댄스 챌린지를 비롯한 75만 개 릴스에 사용된 코너 프라이스, 하비아 마이티(Connor Price & Haviah Mighty)의 '트렌드세터(Trendsetter)' 등은 국내 음악 플랫폼 중...
"노브랜드 잡는다"…PB 싹 갈아엎는 롯데 2024-05-17 18:03:39
온리프라이스’ ‘초이스엘’ ‘룸바이홈’ 등 한때 38개에 이르던 PB를 ‘요리하다’와 ‘오늘좋은’ 두 개로 줄였다. 요리하다는 가정간편식(HMR)을 주력으로 삼아 이마트 PB ‘피코크’를 겨눈다. 오늘좋은은 물티슈 등 생활용품과 콜라, 팝콘 등 가공식품 위주다. 이마트 ‘노브랜드’와 비슷한 콘셉트다. 이들 상품은...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 조사 결과 국내 PB 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친 전체 소비재 시장 성장률보다 약 6배 높은 수치다. 부문별 PB 시장 성장률은 비식품 7.4%, 식품 12.4%로 식품 부문이 전체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소비자 물가가 가파르게...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 조사 결과 국내 PB 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친 전체 소비재 시장 성장률보다 약 6배 높은 수치다. 부문별 PB 시장 성장률은 비식품 7.4%, 식품 12.4%로 식품...
폴리프로필렌 기준 부적합…롯데마트 PB 일회용 접시·그릇 회수 2024-01-02 20:00:54
회수 제품은 식품용기구 제조업소 '동양ENG산업'이 제조한 '온리프라이스 위생접시(소)'와 '온리프라이스 위생공기'다. 해당 접시는 제조일자가 2023년 11월 17일로, 14센티미터 제품이 15개 들어있으며, 그릇은 제조일자 2023년 11월 10일에 15센티미터 제품이 10개 들어있다. 식약처는 해당 제...
슬쩍 용량 줄였다…대형마트의 배신 2023-12-27 10:16:55
용량이 336g으로 줄었다. 이밖에 이마트 노브랜드 '밀크초콜릿',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스위트칠리소스', '달콤고소짱스낵', '클래식 돈까스소스', 요리하다 '물만두', '고기왕만두', '얇은피 김치왕만두' 등도 양이 줄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PB 가...
"대형마트 PB제품 44.1%가 가격 올라…슈링크플레이션 사례도" 2023-12-27 10:08:03
용량이 336g으로 줄었다. 이밖에 이마트 노브랜드 '밀크초콜릿',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 '스위트칠리소스', '달콤고소짱스낵', '클래식 돈까스소스', 요리하다 '물만두', '고기왕만두', '얇은피 김치왕만두' 등도 양이 줄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PB 가...
이름 빼고 싹 바꾼 '롯데 간편식'…매출 껑충 2023-10-17 17:43:27
초이스엘, 온리프라이스 등 여러 PB 브랜드를 통합한 ‘오늘좋은’도 내놨다. F&B 분야의 PB를 HMR은 요리하다, 기타 식료품은 오늘좋은 두 개로 교통정리한 것이다. 요리하다의 대대적 리뉴얼은 롯데마트·슈퍼에 신규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됐다. 6개월 이상 롯데마트를 방문하지 않다가 요리하다...
"이름 빼고 다 바꿔라" 결단…1년 만에 롯데마트서 벌어진 일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7 14:51:14
온리프라이스’ 등 기존의 여러 PB 브랜드를 통합한 ‘오늘좋은’을 내놨다. 가정간편식은 요리하다, 기타 식료품은 오늘좋은 등 두개의 PB로 교통 정리를 한 것이다. 전면적인 리뉴얼 결과 요리하다가 신규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효과도 큰 것으로 분석됐다. 6개월 이상 롯데마트를 방문하지 않다가 요리하다 제품을 구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