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멤버스 "올해 소비키워드는 합리성·건강·친환경" 2025-11-18 08:29:24
가치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제품이나 경험을 탐색하는 옴니보어(Omnivore) 경향의 소비 행태를 뜻한다. 세부 키워드로는 불황형 소비 확산에 따른 합리적 소비 경향이 꼽혔다. 자체 브랜드(PB) 상품의 브랜드화, 홈쿡의 진화 등이 이 사례다. 롯데멤버스는 또 소비자들이 건강과 웰빙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소비자들 사이에...
"웬만한 고깃집보다 낫다"…주말에 '바글바글' 난리난 곳 2025-07-01 20:00:01
‘옴니보어(omnivore, 개성 있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 옴니보어는 통계학적인 분류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소비하는 것을 뜻하는 말이다. 다양한 음식의 조합이 가능한 뷔페에서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이 콘텐츠가 되기도 한다. 나만의 애슐리퀸즈 레시피 등이 SNS 등에서...
모르는 노래지만 '하여간 중독'…알고리즘에 귀 맡긴 1030 2025-04-22 19:30:02
활용한다"고 했다. 문화적 취향이 다양한 '옴니보어'(잡식성) 소비 패턴을 보이기도 했다. 연령이나 소득, 성별 등으로 구분되던 소비자 집단 특성이 무너지고 점차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이 중요해지는 현상이다. 이 씨는 "알고리즘에서 평소라면 듣지 않을 법한 노래가 나올 때 오히려 흥미롭다. 일종의 랜덤박스...
[최지혜의 요즘 트렌드] 옴니보어의 시대 2025-03-14 17:06:38
개념이 옅어지면서다. 옴니보어(omnivore)란 사전적으로는 잡식성(雜食性)이라는 의미지만, 파생적으로 ‘여러 분야에 관심을 둔다’는 뜻도 있다. 더 나아가 주어진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자기만의 소비스타일을 지닌 소비자를 옴니보어라고 한다. 대학 신입생도 바뀌고 있다. 인구가 줄면서 대학들은 새로운 돌파구를...
[포토] 2025 F/W 패션코드(Fashion KODE) 개막 2025-03-13 13:01:41
더 플라츠 전시홀(코엑스 본관 2층)에서 열린다. 이번 시즌 패션코드는 K패션의 다양성을 세계에 전달하고자, K-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채로운 정체성과 철학을 바이어에게 전달, 다양한 방식의 비즈니스와 성과가 확대·재생산되는 장이라는 의미를 담아 '옴니보어(Omnivore)'를 주제로 선정했다. 임형택 기자...
[포토] 2025 F/W 패션코드(Fashion KODE)에 참석한 셀럽들 2025-03-13 12:54:13
성과가 확대·재생산되는 장이라는 의미를 담아 '옴니보어(Omnivore)'를 주제로 선정했다. 배우 김찬호가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 플라츠 전시홀에서 열린 '2025 F/W 패션코드(Fashion KODE)' 상민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가수 헤니가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더 플라츠...
"샤워는 15분, 벌레 잡는 분만…" 대학생 글 올린 이유가 2025-02-22 17:19:43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는다는 뜻의 '옴니보어'(Omnivore)로 표현되는 '초개인화' 성향이 MZ(밀레니얼+Z)세대의 룸메이트 구하기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취향' 따라 룸메이트 취사 선택21일 대학가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매우 구체적인...
올해 패션 키워드는…LF, '스레드(THREADS)' 제시 2025-01-20 14:56:08
‘옴니보어(Omnivore)’, ‘마이크로 트렌드(Micro Trend)’와 같은 새로운 흐름에 맞춰 패션 브랜드들이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존중한 혁신 아이템 출시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을 반영했다. E는 환경을 고려한 패션(Eco-Friendly Fashion), A는 접근성(Accessibility)을 의미한다. 최근 패션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온라인,...
KT, 새해 맞이 '달.달.혜택' 프로모션 2025-01-15 11:13:02
할인쿠폰은 월 3장까지 늘려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김영걸 KT 서비스 Product 본부장은 "신년을 맞아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만족도 높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대별 인기 브랜드를 추가했고, '옴니보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취향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고...
"신년에는 '저속노화'"…KT, 새해 첫 달.달.혜택 공개 2025-01-15 09:29:48
제휴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김영걸 KT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 상무는 "신년을 맞아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만족도 높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대별 인기 브랜드를 추가했고, '옴니보어'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취향 맞춤형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