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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까지 27분이면 간다더니"…수원 주민들 뿔난 이유 [집코노미-집집폭폭] 2025-12-05 07:00:04
개통되면 기대됐던 수도권 외곽 지역의 서울 도심 접근성 개선 효과다. 승용차 통행량도 감소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 남동부 구간의 교통 정체 해소도 예상된다. 경기 의정부와 양주 등 외곽 지역 주민들은 지난 2024년1월 착공식일 기점으로 이 같은 변화가 조만간 현실화할 것이라는 기대에 부풀어 있었다. 하지만...
[시리아 재건현장 르포] '쾅 쾅' 불발탄…내전 종식됐지만 내전상흔 여전 2025-12-04 20:34:31
고가도로에 한국 기업 기아가 새로 내건 광고판이 눈에 들어왔다. 실제 도로에도 현대차 영문 로고를 단 차가 즐비해 현지인들의 한국차 선호도가 높다는 말이 실감났다. 빛바랜 낡은 아파트 단지들을 지나 다마스쿠스의 중심 랜드마크인 우마이야드광장에 이르렀다. 대형 분수대 앞에 찢겨나간 건물이 위태롭게 서 있었다....
대전시, 산단 535만평 조성계획 가시화…유성 대동지구 등 신규산단 4곳 조성 2025-12-04 14:30:12
총 4개소이다. 유성구 대동지구에는 대전 북부 외곽의 위치적 특성을 고려해 핵과학 및 핵융합, 양자 등 안보 기술 중심의 과학 연구와 실증 등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한다. 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지역 교통 여건 개선과 물류 이동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산업단지 진입도로(L=1.13㎞, 4차로) 개설도...
'기술 천국' 충칭…로보택시 달리고 화재현장엔 방폭로봇 2025-12-02 06:00:01
막힌 도로에서도 능숙하게 주행했다. 충칭 량장신구에 있는 치텅로봇(세븐스로보틱스)은 내년에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중국의 대표적 특수로봇기업 치텅로봇은 고온, 저온, 유독, 유해, 폭발 등 극한 환경에 인간 대신 투입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을 생산한다. 장저 치텅로봇 기획총괄이사는 “현장에서 로봇 한 대가...
고양시 일산동구 일원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교육-교통-생활인프라 갖춰 주목 2025-11-26 09:00:00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고양대로, 자유로, 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의 진출입도 용이하다. 고양선, 트램, 인천 2호선 연장 등도 계획돼 있어 더 나은 교통환경도 기대된다. 교육 여건도 좋다. 인근에 다솜초, 하늘초, 풍동초·중·고, 풍산중, 세원고 등이 밀집해 있고, 단지 바로 앞 백마학원가, 후곡동 학원가 등...
의왕 백운호수 인근 '고급 시니어주택' 입주 2025-11-19 16:58:41
들어선다. 입지 여건도 좋다. 수도권제1외곽순환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지하철 4호선 등을 통해 서울에 오가기 편하다.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이 철도기본계획에 포함돼 교통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백운호수와 모락산이 가깝다. 인근에 타임빌라스 등 생활 인프라가 다양하다. 2단지 전용 61㎡ 보증금이 최소...
공공기관 유휴부지 3만9천㎡ 생활물류시설로 탈바꿈 2025-11-19 11:00:00
부지는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국가철도공단이 보유·관리하는 고속도로 교량 하부(4곳, 2만8천㎡) 및 철도용지(3곳, 1만1천㎡)다. 교통 여건이 우수하거나 도심 접근성이 좋은 부지라고 국토부는 소개했다. 부지 시설 입주 대상업체는 도심 내 물류시설 확충이 필요한 사업자다. 국토부는 업체 선정을 위해...
지하는 교통허브·지상은 거대 도시숲…영동대로 '한국판 라데팡스' 탈바꿈 2025-11-18 17:31:09
시스템이 구축될 것이란 기대가 나오는 배경이다. 기존 도로를 지하화해 지상에는 1만8000㎡ 규모의 광장도 건립된다. 지상 광장은 길이 260m, 폭 53m로 중앙광장과 테라스 가든으로 구성된다. 지상 광장이 완성되면 코엑스와 글로벌비즈니스콤플렉스(GBC)를 지상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이곳을 프랑스 파리 외...
"서울까지 30분" 들썩…인기 폭발한 동네 공통점 봤더니 2025-11-18 12:02:33
체감 이동시간은 길어지고, 반대로 외곽이라도 교통 흐름이 원활하면 오히려 더 가깝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경기연구원이 지난해 11월 발간한 ‘경기도 대도시권 출퇴근 광역통행 1시간 실현방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경기·인천 거주자의 서울 통근 시 승용차 이용 비중은 각각 66.9%, 68.3%로, 10명 중...
“거리보다 시간”…수도권 부동산 시장, ‘시간 효율형 입지’ 개념 확산 2025-11-18 11:23:19
체감 이동시간은 길어지고, 반대로 외곽이라도 교통 흐름이 원활하면 오히려 더 가깝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경기연구원이 지난해 11월 발간한 ‘경기도 대도시권 출퇴근 광역통행 1시간 실현방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경기 · 인천 거주자의 서울 통근 시 승용차 이용 비중은 각각 66.9%, 68.3%로, 10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