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품 노린 후기도 '뒷광고' 될 수 있다…이해관계 명시해야" 2025-12-02 10:00:01
들면 '[협찬] 캐나다 패키지여행은 역시 ○○○ 여행사'와 같이 블로그 제목에 협찬임을 밝히거나 '[광고] 올가을 유행할 코디'와 같이 광고성 게시물임을 명확히 해야 한다. 대가를 제공받지 않았고, 향후에 혜택을 받을 것인지가 불확실하더라도 경제적 이해관계를 표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신세계免, 중국여행사협회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면세업계 최초" 2025-11-06 09:24:03
구체적으로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협력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맞춤형 프로모션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면세점 이용 편의 제고 및 서비스 품질 향상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등 여러 방면에서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의 관리감독을...
하나투어, KCSI 여행사 부문 14년 연속 1위 2025-09-30 16:52:59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여행사(해외여행)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올해로 34회를 맞은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해왔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반적 만족...
[中무비자 입국] ① 유커가 돌아온다…전국서 '한류 체험관광' 쏟아져 2025-09-21 06:31:01
관광보다 고부가 우수 상품을 키우려고 하고 있다"며 "변화한 여행 트렌드에 맞춰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체험형 관광을 확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무비자 대상이 단체 관광이라고 하지만 3인 이상이면 되기 때문에 가족 관광, 한류 팬 등 특정 취향이나 목적을 갖고 방문하는 소규모 그룹을 타깃으로 삼았다. 과거...
[中무비자 입국] ② 중국손님도 K컬처…K뷰티관 신설하고 '福' 증정품도 2025-09-21 06:31:01
중국 유제품 1위 업체 이리(伊利) 그룹의 장기 우수고객 1천109명을 유치한 것이 대표적이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광저우·칭다오 등 주요 도시를 돌며 현지 여행사 30여곳과 단체 관광객 유치 협력을 논의했고, 신라면세점도 중국 현지 사무소를 중심으로 MICE 성격의 단체 수요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단순 쇼핑보다 문화...
방한 외국인 전년비 16%↑…문체부, 관광 산업 인재 발굴 나선다 2025-09-17 17:02:01
130개 기업이 참가한다. 여행사, 호텔·리조트, 마이스(MICE) 기업을 비롯해 관광벤처, 여행플랫폼, 테마파크 등 다양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일자리센터와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지자체 경제진흥원이 함께하는 '전국 관광일자리 네트워크관'을 신설해 수도권뿐 아니라 전국 단위의 관광 일자리 지원...
문체부, '관광 일자리페스타'…호텔·여행사 등 130개사 참가 2025-09-17 08:15:58
문체부, '관광 일자리페스타'…호텔·여행사 등 130개사 참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2025 관광 일자리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일자리페스타에는 여행사, 호텔·리조트,...
[여행소식] 괌관광청 '2025 괌 로드쇼' 개최 2025-09-12 14:56:05
결제 시 아동 무료 제공, 온라인여행사(OTA)와 연계한 1+1 프로모션, 항공사 공동 마케팅 및 리워드 제공, 여행사 협업 플래시 세일, 소그룹 인센티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항공사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판매 목표를 설정하고 우수 판매사 및 에이전트에 보너스를 제공하며, 여행사 협업을 통한...
"'큰손' 유커 온다"…무비자 허용에 유통가 '들썩' 2025-09-07 07:37:22
외국인 매출 우수 데이터에도 반영되는 모습"이라고 전했다. GS25는 글로벌 한글게임북 '야호'와 협업해 편의점 활용법, 인기 상품 랭킹, 아티스트의 최애 간식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K편의점 가이드북'을 제작, 배포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외국인 수요가 높은 점포를 중심으로 태극기·마패·상평통보...
'요즘 중국손님 뭘 좋아할까'…유통가 유커맞이 준비 돌입 2025-09-07 06:35:00
여행사와의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현지 사무소를 통해 여행사들과 협업해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단체 유치에 힘쓰고 있다. 신세계면세점도 전통적인 대규모 단체관광객 중심에서 벗어나 소규모 고단가 단체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체험형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