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인류 먹여살릴 방법' 찾는 사람들 2021-01-14 17:45:40
사용하는 일이 줄어든다. 대규모 유기농 농업에서 쓰이는 트랙터로 흙을 갈아엎는 일도 없다. 이 회사는 2017년 9월 세계적인 농기계 기업 디어앤컴퍼니에 인수돼 인류의 식량생산 모습을 바꾸기 위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오늘날 세계는 삼성, 구글, 애플과 같은 첨단 기술기업들이 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넥슨 김정주, 우주에 베팅…스페이스X에 175억 투자 2021-01-13 22:13:15
평가받는다. 김 대표의 비(非)게임 분야 투자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주회사 NXC를 통해 유럽 가상화폐거래소 비트스탬프, 고급 유모차 브랜드 스토케, 이탈리아 유기농 동물사료업체 아그라스델릭, 일본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마크앤로나 등 20여 개 회사를 사들였다. 핀테크, 공유경제, 식품, 유통,...
우주정거장 무중력서 1년 숙성 보르도 '우주 와인' 맛은 2021-01-13 15:39:26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의 목적은 유기농이면서 건강한, 인류를 먹여 살릴 수 있는 미래 농업을 펼쳐나갈 수 있는 해법을 찾는 데 있으며, 우주가 열쇠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기후변화로 포도와 같은 농산물도 더 혹독한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데, 무중력 상태의 스트레스에 노출된 식물을 통해 알게 된...
라벨 뜯은 롯데칠성·빨대 뺀 매일유업…"`미닝아웃` 잡아라" 2021-01-13 13:37:23
매일유업은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190ml`를 판매한다고 알렸다. 2008년 출시 이후 국내 유기농 우유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받는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 및 패키지 변경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342톤가량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편지 한통이 없앤 빨대…매일유업, 상하목장 우유도 바꿨다 2021-01-13 12:07:25
내세우고 있다. 2019년엔 종이소재 패키지를 사용한 '상하목장 유기농 후레시팩'을 출시했고, PET 소재 제품 패키지를 경량화 하기도 했다. 상하농원 유기농 멸균우유 등에서 빨대를 제거하는 것을 포함하면 회사는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342t 저감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에 대한뷰티산업진흥원 강유안 대표 2021-01-13 11:00:04
식물을 활용해 유기농 화장품을 생산함으로써 농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라며 "앞으로도 농촌경제에 기여도가 높고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를 계속 발굴하고 공유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1번가, SSG닷컴 품고 새벽배송 `시동`…장보기 강화 2021-01-11 10:52:59
수 있으며, 신선식품과 유기농 식재료는 물론, 기저귀, 분유 등의 육아용품, 반려동물 사료까지 2만 5천개 상품이 가능하다. 11번가는 SSG닷컴과 서비스 연동을 위해 지난해부터 개발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집중해 왔다. 보냉가방 `알비백`의 이용 정책과 주문 상품의 취소 및 교환 환불도 큰 불편없이 진행된다. 11번가는...
11번가에서도 SSG닷컴 새벽배송…서비스 연동 확대 2021-01-11 10:52:02
장보기에서 새벽배송을 주문하면 신선식품과 유기농 식재료, 반찬류 뿐만 아니라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까지 문 앞에서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전자상거래 업체들과 손잡고 새벽배송을 강화하고 있다. SSG닷컴 이외에도 GS프레시몰 등과도 새벽배송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진우 11번가...
이노션,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프레딧' 광고 영상 공개 2021-01-11 10:00:24
밝혔다. 프레딧은 한국야쿠르트가 '정직한 신선, 유기농 선별'을 콘셉트로 지난해 말 론칭한 온라인 종합쇼핑몰로, 천연·유기농·비건(VEGAN) 인증 식품과 생활용품을 취급한다. 이노션은 프레딧 론칭 광고 영상 '신기한 샵'편에서 타사 온라인몰과 프레딧의 차별점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선반을 가득...
공유·전지현도 없이 '폭풍성장'…1년 새 이익 10배 늘린 비결 2021-01-10 17:37:08
반도체 엔지니어에서 숯 용품 유통, 유기농 생활협동조합까지 유통시장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흙수저 기업인’이다. 오아시스가 오프라인에서 출발한 것도 대조적이다. 김 의장은 우리네트웍스란 사명으로 2011년 유기농 유통을 시작했다. 이렇게 시작한 오프라인 유통 매장이 이달 초 개점한 서울 등촌점을 포함해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