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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원 클라쓰' 동남아 리메이크, 누가 만드나 봤더니 2025-12-18 16:16:46
방송 시청률 5%에서 시작해 최종회 16.5%(닐슨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이다. 넷플릭스를 통해 글로벌 공개된 후 "화석처럼 박혀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해외에서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불합리한 세상에 맞서는 청춘들의 '힙한 반란'과 창업 신화를 담은 이 드라마는...
IPTV 업계, AI 시대 생존 전략 논의 2025-12-12 10:09:27
= 한국IPTV방송협회는 1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25 IPTV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17년 전 출범한 IPTV 상용화 기념일인 12월 12일에 맞춰 마련됐으며 미디어 업계 종사자와 학계, 정부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이병석 한국IPTV방송협회장은 개회사에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쇼핑 업계가 오프라인에 진출하는 것은 업황 부진이 심각하기 때문이다. TV 시청 인구가 줄면서 본업인 방송 매출이 정체된 데다, 유료방송사업자에 지급하는 송출 수수료 부담이 커지며 수익 구조가 악화됐다. 모바일 쇼핑으로의 급격한 소비 트렌드 변화도 위기감을 키웠다. 이에 따라...
닷새째 쿠팡사태에 떠는 소비자…해외로그인·무단결제 시도도(종합) 2025-12-03 16:20:39
않고 있다"며 "고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통업계 내 이커머스 비중이 높아진 상황에서 개인정보 보호 문제가 다시 부각되면서 업계 전반의 보안 수준과 책임 범위를 둘러싼 논의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aayyss@yna.co.kr, chomj@yna.co.kr,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네이버웹툰 숏애니 서비스 컷츠, 유료 재화 '쿠키' 안 쓴다 2025-11-19 14:21:24
유료 콘텐츠 재화를 도입하는 이유는 창작자 유치를 위해서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수익적 기여 없이 콘텐츠 창작을 기대하는 건 어려운 시장이 된 것 같다. 창작자들도 미리보기 개념의 유료 결제 모델을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AI 동영상·미리보기 수익 구조 노하우로 '승산'편리함을 추구하는...
미 3대지수 하락...더핑크퐁컴퍼니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1-18 08:32:03
17일 업계에 따르면 LG는 최근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노베이션 카운슬’ 반기 워크숍을 열고 그룹 내 주요 최고기술책임자(CTO)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의 휴머노이드 혁신’을 주제로 회의를 진행해. 이 자리에는 정수헌 LG사이언스파크 대표를 비롯해 박태홍 LG사이언스파크 글로벌O/I실장, 강내규 LG생활건강 CTO 등...
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쿠팡플레이와 티빙이 빠르게 성장하며 업계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며 “기업들의 차별화 전략 본격화와 토종 OTT 육성을 위한 정책 논의가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OTT 시장 성장세는 빠르게 둔화하는 추세다. 최근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의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OTT 유료...
로빈후드, ‘현금 배달’ 서비스 첫 선…’고퍼프’와 손잡아-[美증시 특징주] 2025-11-14 08:28:37
엔터테인먼트 부문이었습니다. 방송 사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했고, 최근 개봉한 영화들도 성과가 기대만큼 나오지 않으면서 매출이 전년보다 6% 줄었습니다. 특히 디즈니 채널들이 10월 말부터 ‘유튜브 TV’에서 빠진 상태라, 그 플랫폼을 쓰는 시청자들은 ESPN이나 ABC 같은 채널을 아예 볼 수 없게 됐습니다. 여기에 광고...
"IPTV의 지상파 재송신료 낮게 책정됐다" 연구 제기 2025-11-07 16:34:36
수 있도록 방송광고 규제를 적극 완화해야 한다"며 "중간광고 자율성 확대, 가상·간접광고 규제 합리화, 일총량제 도입 등 적극적인 규제 개선이 현실화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교수는 "유료방송 사업자들이 콘텐츠에 적극 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져야 한다"면서 "지상파 방송과 유료 방송이 대립이 아닌 협력을...
[인터뷰]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장 "배그 흥행 신작으로 이어간다" 2025-11-03 17:30:01
낮다"며 "플레이 초기부터 유료 아이템을 적극 구매하는 한국이나 중국 이용자와 달리 오랫동안 게임을 하면서도 결제를 안 하고 버티는 유저가 많다"고 분석했다. 크래프톤은 이같은 인도 시장의 낮은 객단가를 적극적인 마케팅과 e스포츠, 현지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풀었다. 손 대표는 "e스포츠나 스트리머를 통한...